◆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 '뎁 플러스(DEBB+)’ 단독 론칭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8일 가상인간 ‘루시’를 공식모델로 내세운 디자이너 브랜드 ‘뎁 플러스(DEBB+)’를 단독 론칭한다. ‘뎁 플러스’는 ‘앤디앤뎁’으로 유명한 뉴욕 출신 윤원정 디자이너가 새롭게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이다. ‘포에버 영(Forever YOUNG)’을 메인 콘셉트로, 펀 프레피(Fun Preppy) 감성의 연령을 초월한 로맨틱 캐주얼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가을.겨울 시즌 2030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브랜드로 ‘뎁 플러스’를 낙점하고, 니트, 팬츠, 재킷 등 풀 코디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식모델로 패션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해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는 팔로워 17만 명을 보유한 가상인간 ‘루시’를 발탁했다. SNS, 유튜브, 버티컬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루시와 협업으로 고객 유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뎁 플러스’는 핫핑크를 메인 컬러로 진주 액세서리, 고양이 아트워크 티셔츠 등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 디자인의 신상품 17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8일 오후 9시45분부터 140분 동안 론칭 특집 방송을 통해 트위드 재킷, 데님 팬츠, 샤 스커트 등 가을철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6종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돼지바, 패션 브랜드 ‘도야지바르송’으로 재탄생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장수 빙과 브랜드 ‘돼지바’가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했다. 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물씬 나는 ‘르송’ 조합의 재치있는 네이밍으로 MZ세대와 재미있게 소통하기 위해 콘셉트만 준비된 가상의 브랜드였다. 티저 및 화보 공개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소량을 특별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도야지바르송이 공개한 굿즈는 돼지바의 특징인 세 가지 색상(브라운, 화이트, 레드)을 이번 가을 트렌드에 알맞게 재해석했다. 종류는 ▲돼지바의 다크 브라운 컬러에 방수 기능이 더해진 실용적인 트렌치코트 ▲돼지귀가 장식된 귀여우면서도 감각적인 볼캡 ▲돼지발 모양에 딸기잼이 연상되는 레드 도트무늬의 타비슈즈 총 세 가지다. 오직 이벤트 참여만으로만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탄생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샷을 찍은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9월24일까지고 10월 초 추첨을 통해 도야지바르송 의류를 증정할 계획이다. ◆풀무원, 알로에 겔 영양 담은 ‘국산콩 오리엔탈 알로에 생나또’ 출시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엄격하게 선별한 국내산 1등급 콩에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을 넣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국산콩 오리엔탈 알로에 생나또(6개입’를 출시했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선별한 1등급 국산콩만을 사용했다. 제품 1팩(45g)당 식이섬유 4g, 단백질 6.83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참깨의 고소함을 담은 오리엔탈 소스를 더했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까지 더했다. 풀무원이 10여 년 이상 축적해온 나또 제조 노하우를 발휘, 0~2℃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나또를 제조해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소화했다. 국내 기후 특성을 고려해 특허로 등록한 ‘CAS system(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발효실 설계에 적용해 제품 생산 시 온도 편차를 최소화했다. ◆삼성물산 패션 '샌드사운드', 가을 신상품 출시 샌드사운드 가을 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는 다채로운 데님 아이템으로 구성된 '23년 가을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가을 컬렉션 주력 상품으로 빈티지한 감성의 ‘데님’ 아이템을 제안했다. 레트로한 워크웨어에서 영감을 받아 오버 핏과 아웃 포켓 디테일을 적용한 워크 재킷, 워시드된 색감이 빈티지한 워크 팬츠, 루즈한 핏의 오버올, 양옆에 입체적인 주머니를 더한 카고 팬츠로 감각적인 스트리트 룩을 제안했다. 매시즌 새로운 스타일의 가방을 선보이는 샌드사운드는 지난 봄여름 시즌 초도 물량이 완판돼 재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를 끈 샌드백(Sandbag)에 이어 올가을에는 해머백(Hammer Bag)을 출시했다. 해머백에 브랜드 로고 스트랩과 시즌 테마가 담긴 와펜 장식을 더해 스포티하면서 귀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외에도 키치한 색감의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시즌 테마를 레터링 그래픽으로 담은 맨투맨/후디, 나일론 소재의 아우터/조거팬츠 셋업 등을 선보였다. 샌드사운드의 가을 신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패션 플랫폼 무신사, 현대백화점의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판매된다. 샌드사운드는 오는 9월, 대구 중구에 위치한 더현대 대구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브렌우드, 판매 1위 ‘컴포치노 팬츠’ 겨울용 사전판매 브렌우드 컴포치노 기모 팬츠 안보현 화보컷.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가 ‘컴포치노 기모 팬츠’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브렌우드의 봄·여름 베스트셀러인 ‘면 치노 팬츠’의 겨울 버전이다. 지난해 출시됐을 때 완판에 가까운 판매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2배 이상 물량을 확대하며 공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고밀도의 탄탄하고 활동성 있는 면과 신축성 있는 스판 소재를 혼방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바이오워싱(효소를 사용하여 처리하는 후가공) 처리를 통해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색상을 자랑한다. 바지 양 옆단에 밴딩을 숨겨 편안함은 물론, 기모 처리된 이면으로 보온성이 우수하다. 특히 브렌우드는 기존 출시 상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이번 시즌 ‘착한 원사’를 발굴했다. 올해는 농부, 환경 및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튼 원사를 소재로 적용했다. 24일부터 9월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OLO펀딩으로 단독 선 판매가 시작된다. 선 주문 고객을 위해 해당 기간 동안에만 40% 할인한다. ◆대상㈜ 청정원 오푸드, 한국 전통 장류 활용 신제품 출시 사진=대상. 대상㈜은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신제품 ▲떡볶이 소스 3종 ▲올인원 KBBQ 소스 2종 ▲오 트러플 핫소스 2종을 출시했다. 먼저, ‘간장’, ‘로제’, ‘핵매운 고추장’ 3종으로 출시한 ‘떡볶이 소스’는 K-푸드 열풍의 주역인 떡볶이의 글로벌 인기를 반영한 퓨전 소스다. 한국 정통 떡볶이의 매운맛을 비롯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떡볶이 떡은 물론, 뇨끼, 푸실리, 스파게티 등 파스타면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올인원 KBBQ 소스’는 한식 대표 소스인 ‘간장’과 ‘고추장’을 주 원료로 한 BBQ소스다. 고기를 굽기 전에 재워 두는 마리네이드를 비롯해 해산물, 채소, 밥, 면 등 볶음 요리,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오 트러플 핫소스’는 이탈리아산 트러플에 한국의 대표 매운맛인 김치와 고추장을 접목한 프리미엄 핫소스로, 풍미가 깊고 진하다. K-치킨의 인기를 반영한 치킨 디핑소스 신제품 2종도 하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올해 첫 수확한 ‘청송 햇 홍로사과’ 예약판매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9일까지 '청송 햇 홍로사과'의 예약판매 행사를 연다. 경상북도 청송군에서 올해 처음 수확한 사과로 진한 붉은 색과 산미가 적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청송군은 해발 250m 이상의 산간 지형으로 12℃ 이상의 높은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인해 맛있는 사과가 자라기에 최적의 자연 환경을 갖췄다. 30년 이상 경력을 가진 농가에서 제초제 사용이나 인공 수정 등 인위적 개입 없이 재배한 사과로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GAP)과 저탄소 인증을 받았다. 당도 14브릭스 이상의 상품만을 선별해 배송할 계획이다. 예약판매 기간은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배송 예정일은 다음달 1일이다. ◆SGC솔루션, 플라스틱 사용·탄소배출량 줄인 ‘글라스락 에센셜’ 출시 글라스락 에센셜.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사면결착 유리밀폐용기 신제품으로 ‘글라스락 에센셜’을 GS샵에서 25일부터 31일까지 단독으로 선보인다. 글라스락 브랜드 가치인 환경보호 의미를 담아 고안된 제품이다. 밀폐용기 몸체뿐 아니라 뚜껑에도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자사 클래식 캡 대비 탄소 배출량이 약 1.5배 감소되고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든 유리 뚜껑으로 건강하고 투명하다. ‘글라스락 에센셜’의 뚜껑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강력한 밀폐력의 사면결착 캡과 편리한 세척의 실리콘 가스킷, 그리고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결합해 제작됐다.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들어가던 부분에 유리와 인체에 안전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사면결착 날개를 통해 높은 밀폐력으로 내용물이 새지 않으며 쉬운 분리를 통해 세척을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뚜껑 가장자리의 단차를 통해 용기를 위로 쌓아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고, 공학적 설계를 통해 최대 25도까지 기울여도 미끄러지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큰 용량의 제품 안에 작은 용량이 쏙 들어가는 구조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용기를 최적의 각도가 적용된 디자인으로 제작해 사이즈는 줄이면서도 용량을 더 크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투고백 인기에…스타벅스, 음료 7종 추가 확대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오는 25일부터 ‘투고백(To go bag)’으로 주문 가능한 음료로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등 7종을 추가해 운영한다. 이로써 투고백 음료군은 기존 5종에서 총 12종으로 늘어난다. 투고백은 매장에서 만든 톨사이즈 6잔, 8잔 분량의 음료를 특수 용기에 담은 것으로 원하는 만큼 컵에 따라 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 투고백에 신규 도입되는 음료는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 티’와 같은 차(茶) 베이스 음료 2종과 ‘핫 시그니처 초콜릿’ 1종을 비롯해 ‘콜드 브루’, ‘아이스 라떼’, ‘핫 라떼’, ‘아이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등 인기 커피 4종이 포함된 총 7종이다. 투고백 음료군 확대는 최근 투고백을 경험한 고객이 크게 늘면서 주문 가능 품목 다양화에 대한 고객 니즈가 커진 점을 반영한 결과다. 스타벅스는 기존에는 매장에 방문에서만 주문할 수 있었던 투고백을 지난 7월 4일부터는 사이렌 오더 주문이 가능하도록 개편한 바 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컬러풀 스테이’ 패키지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이하 포포인츠 조선 명동)이 노루페인트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 ‘컬러풀 스테이’를 10월31일까지 선보인다. 프리미어 객실을 노루페인트의 감각적인 컬러를 적용한 컨셉룸으로 꾸며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감성의 도심 속 호캉스를 누리도록 기획됐다. 포포인츠 조선 명동은 을지로3가역 바로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전 객실에서 고층의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컨셉룸으로 꾸며지는 프리미어 객실은 최대 4인까지 투숙할 수 있다. 을지로 대로와 남산을 바라볼 수 있는 통창과 넓직한 다이닝 테이블, 소파베드까지 스튜디오 타입으로 여유롭게 배치됐다. 컬러풀 스테이 기간 동안 노루페인트의 컬러 콘텐츠를 적용해 객실 벽면과 패브릭 시공, 그래픽 시트를 설치하는 등 친구들과의 이색적인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인터리커, 골든블랑 최고급 빈티지 샴페인 2종 출시 사진=드링크인터내셔널.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골든블랑 최고급 빈티지 라인 2종을 출시한다. ‘골든블랑 샴페인(골든블랑 5스타)’은 프랑스 샴페인 협회에서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브랜드로, 2023 코리아와인챌린지에서 골드 메달을 수상했다. 골든블랑 빈티지 라인 2종은 약 220년 전통의 볼레로 샴페인 하우스에서 생산했으며, 모두 7~8년 이상의 긴 숙성 시간을 거쳐 빈티지 샴페인 특유의 풍미와 섬세한 버블이 조화롭다. 신제품은 은하수를 모티브로 퍼플, 블루, 그린 3가지 컬러 보틀로 출시,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골든블랑 빈티지 세븐스타는 최상급 샤르도네와 피노누아로 블렌딩 되어 우아한 밸런스를 보여준다. 오크향과 숙성 효모향이 두드러지며, 풍부한 바디감과 끈적함 텍스처 그리고 묵직한 복합미를 느낄 수 있다. 최상급 제품인 만큼 골든블랑의 뮤즈이자 상징인 페가수스가 새겨진 순금 99.9% 팬던트가 달렸다. 골든블랑 빈티지 세븐스타는 1000병 한정 판매된다. 골든블랑 빈티지 식스스타는 ‘100년 이래 최고의 빈티지’라 불리는 2015년 생산된 샤르도네, 피노누아 그리고 피노뫼니에를 블렌딩해 화사한 빈티지 샴페인의 캐릭터를 잘 살렸다. 복숭아와 자두 등의 풍부한 과일향과 시트러스한 아로마 그리고 화사한 꽃향의 밸런스가 좋으며, 섬세한 기포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4000병 한정 판매된다. ◆세르지오 타키니,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 발매 사진=F&F.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가 테니스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을 발매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테니스코트부터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총 6가지 제품들로 마련됐다. 먼저 이탈리안 프리미엄 테니스 헤리티지 기반의 스포티한 무드를 선사하는 ‘온코트 라인’은 △에센셜 레더 라켓백 △에센셜 보스턴백 △에센셜 라켓백 △에센셜 투어 백 △에센셜 라켓 슬링 백으로 구성됐다. 컬러풀한 라 파챠 심볼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간 ‘에센셜 레더 라켓백’은 테니스 라켓 포켓이 있는 레더 질감의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하며 ‘에센셜 보스턴백’은 가방 하단에 신발 포켓이 내장돼 수납력을 높였다. 스포티한 감성의 ‘에센셜 라켓백’은 라켓 전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라켓백으로 폴리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테니스룩을 연출하기 좋다. ‘에센셜 투어 백’은 넉넉한 수납공간이 특징으로 라켓뿐만 아니라 신발, 의류, 테니스공 등 다양한 테니스 아이템을 한번에 수납할 수 있고 숄더 스트랩을 탈부착해 숄더백과 백팩 형태의 2-WAY로 활용 가능하다. ‘에센셜 라켓 슬링 백’은 폴리 소재를 적용해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하며 스포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테니스룩을 완성한다. ◆LF 닥스, ‘FACETS OF THE QUEEN’ 여성 컬렉션 출시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영국 왕실 로얄 워런티 브랜드 닥스(DAKS)는 23년 FW시즌을 맞아 버버리 출신 닥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뤽 구아다던이(Luc Goidadin)’ 디자인한 'FACETS OF THE QUEEN(여왕의 이면)' 여성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영국 여왕들의 멋과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여성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았다. 창의적인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원단과 차분한 색감은 심플한 멋을 추구하는 ‘올드머니룩’에 적합한 아이템들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감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닥스의 추구 방향이 돋보이는 컬렉션이다. 주요 아이템인 ‘닥스 클래식 트렌치코트’는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1세의 품위와 우아한 삶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번 시즌 시그니처 트렌치코트다. 더블 버튼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으로 클래식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이 코트는 부드러운 면 소재를 사용했고 허릿단의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함께 출시하는 ‘DD로고패턴’ 실크 스카프와 함께 매치 하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추가로 '테슬 그래픽 드레스형 트렌치코트'는 감각적인 테슬(tassel)프린트와 더불어 해국 제복에서 영감 받은 밀리터리(Military) 감성이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포인트 룩을 제시한다. 또한 '테슬 그래픽 트윌 긴팔 블라우스&밴딩팬츠'는 스카프를 두른 듯한 디자인의 긴팔 블라우스와 스커트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두 제품 모두 테슬 프린팅 장식 포인트가 돋보이며, 유니크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한정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칼로리를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한정 출시한다. 최근 저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낮추고 알코올 도수를 변경, 필라이트만의 고유의 맛은 살렸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당 65kcal(100㎖ 기준 18kcal)에 불과해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50% 낮은 수준이다. 알코올 도수는 2.8%로 낮추면서도 저온 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 상쾌한 탄산감은 유지시켰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지난 2월 퓨린 저감 제품인 필라이트 퓨린 컷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것에 이어 로우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제품 1 종만 출시되며, 2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농협, 슈퍼에서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hy,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 출시​ 사진=hy.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 hy가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6개월 만에 1700만병이 판매된 ‘스트레스케어 쉼’의 후속 제품이다. hy는 ‘쉼’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하고, 수면 기능성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핵심 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이다.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의 액상 기술을 적용해 흡수가 빠르다.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은 수면 관련 개별인정형 소재 중 수면 후 개운한 정도의 척도인 ‘회복성 수면 점수’와 ‘심리적, 육체적 삶의 질 척도’ 개선이 입증된 소재다. 또한, 4가지 수면 관련 지표(△수면 입면 시간 △입면 후 각성 시간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에서도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1일 권장량 120mg을 100% 함유했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을 넣었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캐모마일 추출물,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 GABA, 아연도 부원료로 담았다. 쾌적한 수면 환경과 잘 어울리는 향을 더한 점도 돋보인다. 피치, 체리블라썸, 로즈힙, 자몽 등을 hy중앙연구소만의 노하우로 적용했다.

[유통갤러리] 루시가 제안하는 올가을 패션 트렌드 외

전지현 기자 승인 2023.08.24 16:09 의견 0

◆롯데홈쇼핑, 패션 브랜드 '뎁 플러스(DEBB+)’ 단독 론칭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8일 가상인간 ‘루시’를 공식모델로 내세운 디자이너 브랜드 ‘뎁 플러스(DEBB+)’를 단독 론칭한다. ‘뎁 플러스’는 ‘앤디앤뎁’으로 유명한 뉴욕 출신 윤원정 디자이너가 새롭게 선보이는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이다. ‘포에버 영(Forever YOUNG)’을 메인 콘셉트로, 펀 프레피(Fun Preppy) 감성의 연령을 초월한 로맨틱 캐주얼이 특징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가을.겨울 시즌 2030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브랜드로 ‘뎁 플러스’를 낙점하고, 니트, 팬츠, 재킷 등 풀 코디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식모델로 패션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해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는 팔로워 17만 명을 보유한 가상인간 ‘루시’를 발탁했다. SNS, 유튜브, 버티컬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루시와 협업으로 고객 유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뎁 플러스’는 핫핑크를 메인 컬러로 진주 액세서리, 고양이 아트워크 티셔츠 등 기존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 디자인의 신상품 17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8일 오후 9시45분부터 140분 동안 론칭 특집 방송을 통해 트위드 재킷, 데님 팬츠, 샤 스커트 등 가을철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6종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돼지바, 패션 브랜드 ‘도야지바르송’으로 재탄생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장수 빙과 브랜드 ‘돼지바’가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SNS 채널에서 돼지바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콘텐츠로 공개했던 ‘도야지바르송’을 실제 굿즈로 제작했다. 도야지바르송은 ‘도야지(돼지)+바’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느낌이 물씬 나는 ‘르송’ 조합의 재치있는 네이밍으로 MZ세대와 재미있게 소통하기 위해 콘셉트만 준비된 가상의 브랜드였다.

티저 및 화보 공개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소량을 특별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도야지바르송이 공개한 굿즈는 돼지바의 특징인 세 가지 색상(브라운, 화이트, 레드)을 이번 가을 트렌드에 알맞게 재해석했다. 종류는 ▲돼지바의 다크 브라운 컬러에 방수 기능이 더해진 실용적인 트렌치코트 ▲돼지귀가 장식된 귀여우면서도 감각적인 볼캡 ▲돼지발 모양에 딸기잼이 연상되는 레드 도트무늬의 타비슈즈 총 세 가지다.

오직 이벤트 참여만으로만 얻을 수 있다. 돼지바와 함께 탄생 40주년을 축하하는 인증샷을 찍은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이벤트 참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9월24일까지고 10월 초 추첨을 통해 도야지바르송 의류를 증정할 계획이다.

◆풀무원, 알로에 겔 영양 담은 ‘국산콩 오리엔탈 알로에 생나또’ 출시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엄격하게 선별한 국내산 1등급 콩에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을 넣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국산콩 오리엔탈 알로에 생나또(6개입’를 출시했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선별한 1등급 국산콩만을 사용했다. 제품 1팩(45g)당 식이섬유 4g, 단백질 6.83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참깨의 고소함을 담은 오리엔탈 소스를 더했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까지 더했다. 풀무원이 10여 년 이상 축적해온 나또 제조 노하우를 발휘, 0~2℃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나또를 제조해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소화했다. 국내 기후 특성을 고려해 특허로 등록한 ‘CAS system(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발효실 설계에 적용해 제품 생산 시 온도 편차를 최소화했다.

◆삼성물산 패션 '샌드사운드', 가을 신상품 출시

샌드사운드 가을 컬렉션.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는 다채로운 데님 아이템으로 구성된 '23년 가을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가을 컬렉션 주력 상품으로 빈티지한 감성의 ‘데님’ 아이템을 제안했다. 레트로한 워크웨어에서 영감을 받아 오버 핏과 아웃 포켓 디테일을 적용한 워크 재킷, 워시드된 색감이 빈티지한 워크 팬츠, 루즈한 핏의 오버올, 양옆에 입체적인 주머니를 더한 카고 팬츠로 감각적인 스트리트 룩을 제안했다.

매시즌 새로운 스타일의 가방을 선보이는 샌드사운드는 지난 봄여름 시즌 초도 물량이 완판돼 재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인기를 끈 샌드백(Sandbag)에 이어 올가을에는 해머백(Hammer Bag)을 출시했다. 해머백에 브랜드 로고 스트랩과 시즌 테마가 담긴 와펜 장식을 더해 스포티하면서 귀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외에도 키치한 색감의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시즌 테마를 레터링 그래픽으로 담은 맨투맨/후디, 나일론 소재의 아우터/조거팬츠 셋업 등을 선보였다.

샌드사운드의 가을 신상품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패션 플랫폼 무신사, 현대백화점의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판매된다. 샌드사운드는 오는 9월, 대구 중구에 위치한 더현대 대구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브렌우드, 판매 1위 ‘컴포치노 팬츠’ 겨울용 사전판매

브렌우드 컴포치노 기모 팬츠 안보현 화보컷.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가 ‘컴포치노 기모 팬츠’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브렌우드의 봄·여름 베스트셀러인 ‘면 치노 팬츠’의 겨울 버전이다. 지난해 출시됐을 때 완판에 가까운 판매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2배 이상 물량을 확대하며 공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고밀도의 탄탄하고 활동성 있는 면과 신축성 있는 스판 소재를 혼방한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바이오워싱(효소를 사용하여 처리하는 후가공) 처리를 통해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색상을 자랑한다. 바지 양 옆단에 밴딩을 숨겨 편안함은 물론, 기모 처리된 이면으로 보온성이 우수하다. 특히 브렌우드는 기존 출시 상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이번 시즌 ‘착한 원사’를 발굴했다.

올해는 농부, 환경 및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튼 원사를 소재로 적용했다. 24일부터 9월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OLO펀딩으로 단독 선 판매가 시작된다. 선 주문 고객을 위해 해당 기간 동안에만 40% 할인한다.

◆대상㈜ 청정원 오푸드, 한국 전통 장류 활용 신제품 출시

사진=대상.


대상㈜은 청정원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신제품 ▲떡볶이 소스 3종 ▲올인원 KBBQ 소스 2종 ▲오 트러플 핫소스 2종을 출시했다. 먼저, ‘간장’, ‘로제’, ‘핵매운 고추장’ 3종으로 출시한 ‘떡볶이 소스’는 K-푸드 열풍의 주역인 떡볶이의 글로벌 인기를 반영한 퓨전 소스다. 한국 정통 떡볶이의 매운맛을 비롯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떡볶이 떡은 물론, 뇨끼, 푸실리, 스파게티 등 파스타면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올인원 KBBQ 소스’는 한식 대표 소스인 ‘간장’과 ‘고추장’을 주 원료로 한 BBQ소스다. 고기를 굽기 전에 재워 두는 마리네이드를 비롯해 해산물, 채소, 밥, 면 등 볶음 요리,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오 트러플 핫소스’는 이탈리아산 트러플에 한국의 대표 매운맛인 김치와 고추장을 접목한 프리미엄 핫소스로, 풍미가 깊고 진하다. K-치킨의 인기를 반영한 치킨 디핑소스 신제품 2종도 하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올해 첫 수확한 ‘청송 햇 홍로사과’ 예약판매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9일까지 '청송 햇 홍로사과'의 예약판매 행사를 연다. 경상북도 청송군에서 올해 처음 수확한 사과로 진한 붉은 색과 산미가 적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청송군은 해발 250m 이상의 산간 지형으로 12℃ 이상의 높은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인해 맛있는 사과가 자라기에 최적의 자연 환경을 갖췄다.

30년 이상 경력을 가진 농가에서 제초제 사용이나 인공 수정 등 인위적 개입 없이 재배한 사과로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GAP)과 저탄소 인증을 받았다. 당도 14브릭스 이상의 상품만을 선별해 배송할 계획이다. 예약판매 기간은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배송 예정일은 다음달 1일이다.

◆SGC솔루션, 플라스틱 사용·탄소배출량 줄인 ‘글라스락 에센셜’ 출시

글라스락 에센셜.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사면결착 유리밀폐용기 신제품으로 ‘글라스락 에센셜’을 GS샵에서 25일부터 31일까지 단독으로 선보인다. 글라스락 브랜드 가치인 환경보호 의미를 담아 고안된 제품이다. 밀폐용기 몸체뿐 아니라 뚜껑에도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자사 클래식 캡 대비 탄소 배출량이 약 1.5배 감소되고 자연에서 온 소재로 만든 유리 뚜껑으로 건강하고 투명하다.

‘글라스락 에센셜’의 뚜껑은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강력한 밀폐력의 사면결착 캡과 편리한 세척의 실리콘 가스킷, 그리고 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를 결합해 제작됐다. 기존 플라스틱 소재가 들어가던 부분에 유리와 인체에 안전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사면결착 날개를 통해 높은 밀폐력으로 내용물이 새지 않으며 쉬운 분리를 통해 세척을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뚜껑 가장자리의 단차를 통해 용기를 위로 쌓아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고, 공학적 설계를 통해 최대 25도까지 기울여도 미끄러지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큰 용량의 제품 안에 작은 용량이 쏙 들어가는 구조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용기를 최적의 각도가 적용된 디자인으로 제작해 사이즈는 줄이면서도 용량을 더 크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투고백 인기에…스타벅스, 음료 7종 추가 확대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오는 25일부터 ‘투고백(To go bag)’으로 주문 가능한 음료로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등 7종을 추가해 운영한다. 이로써 투고백 음료군은 기존 5종에서 총 12종으로 늘어난다. 투고백은 매장에서 만든 톨사이즈 6잔, 8잔 분량의 음료를 특수 용기에 담은 것으로 원하는 만큼 컵에 따라 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 투고백에 신규 도입되는 음료는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 티’, ‘아이스 유자 민트 티’와 같은 차(茶) 베이스 음료 2종과 ‘핫 시그니처 초콜릿’ 1종을 비롯해 ‘콜드 브루’, ‘아이스 라떼’, ‘핫 라떼’, ‘아이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등 인기 커피 4종이 포함된 총 7종이다. 투고백 음료군 확대는 최근 투고백을 경험한 고객이 크게 늘면서 주문 가능 품목 다양화에 대한 고객 니즈가 커진 점을 반영한 결과다. 스타벅스는 기존에는 매장에 방문에서만 주문할 수 있었던 투고백을 지난 7월 4일부터는 사이렌 오더 주문이 가능하도록 개편한 바 있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컬러풀 스테이’ 패키지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이하 포포인츠 조선 명동)이 노루페인트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 ‘컬러풀 스테이’를 10월31일까지 선보인다. 프리미어 객실을 노루페인트의 감각적인 컬러를 적용한 컨셉룸으로 꾸며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감성의 도심 속 호캉스를 누리도록 기획됐다. 포포인츠 조선 명동은 을지로3가역 바로 앞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전 객실에서 고층의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컨셉룸으로 꾸며지는 프리미어 객실은 최대 4인까지 투숙할 수 있다. 을지로 대로와 남산을 바라볼 수 있는 통창과 넓직한 다이닝 테이블, 소파베드까지 스튜디오 타입으로 여유롭게 배치됐다. 컬러풀 스테이 기간 동안 노루페인트의 컬러 콘텐츠를 적용해 객실 벽면과 패브릭 시공, 그래픽 시트를 설치하는 등 친구들과의 이색적인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인터리커, 골든블랑 최고급 빈티지 샴페인 2종 출시

사진=드링크인터내셔널.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골든블랑 최고급 빈티지 라인 2종을 출시한다. ‘골든블랑 샴페인(골든블랑 5스타)’은 프랑스 샴페인 협회에서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브랜드로, 2023 코리아와인챌린지에서 골드 메달을 수상했다. 골든블랑 빈티지 라인 2종은 약 220년 전통의 볼레로 샴페인 하우스에서 생산했으며, 모두 7~8년 이상의 긴 숙성 시간을 거쳐 빈티지 샴페인 특유의 풍미와 섬세한 버블이 조화롭다.

신제품은 은하수를 모티브로 퍼플, 블루, 그린 3가지 컬러 보틀로 출시,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해 구입할 수 있다. 골든블랑 빈티지 세븐스타는 최상급 샤르도네와 피노누아로 블렌딩 되어 우아한 밸런스를 보여준다. 오크향과 숙성 효모향이 두드러지며, 풍부한 바디감과 끈적함 텍스처 그리고 묵직한 복합미를 느낄 수 있다. 최상급 제품인 만큼 골든블랑의 뮤즈이자 상징인 페가수스가 새겨진 순금 99.9% 팬던트가 달렸다. 골든블랑 빈티지 세븐스타는 1000병 한정 판매된다.

골든블랑 빈티지 식스스타는 ‘100년 이래 최고의 빈티지’라 불리는 2015년 생산된 샤르도네, 피노누아 그리고 피노뫼니에를 블렌딩해 화사한 빈티지 샴페인의 캐릭터를 잘 살렸다. 복숭아와 자두 등의 풍부한 과일향과 시트러스한 아로마 그리고 화사한 꽃향의 밸런스가 좋으며, 섬세한 기포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4000병 한정 판매된다.

◆세르지오 타키니,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 발매

사진=F&F.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가 테니스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테니스 가방 컬렉션’을 발매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테니스코트부터 다양한 스포츠 활동 및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총 6가지 제품들로 마련됐다. 먼저 이탈리안 프리미엄 테니스 헤리티지 기반의 스포티한 무드를 선사하는 ‘온코트 라인’은 △에센셜 레더 라켓백 △에센셜 보스턴백 △에센셜 라켓백 △에센셜 투어 백 △에센셜 라켓 슬링 백으로 구성됐다.

컬러풀한 라 파챠 심볼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간 ‘에센셜 레더 라켓백’은 테니스 라켓 포켓이 있는 레더 질감의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하며 ‘에센셜 보스턴백’은 가방 하단에 신발 포켓이 내장돼 수납력을 높였다. 스포티한 감성의 ‘에센셜 라켓백’은 라켓 전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라켓백으로 폴리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테니스룩을 연출하기 좋다.

‘에센셜 투어 백’은 넉넉한 수납공간이 특징으로 라켓뿐만 아니라 신발, 의류, 테니스공 등 다양한 테니스 아이템을 한번에 수납할 수 있고 숄더 스트랩을 탈부착해 숄더백과 백팩 형태의 2-WAY로 활용 가능하다. ‘에센셜 라켓 슬링 백’은 폴리 소재를 적용해 가벼운 착용감을 선사하며 스포티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테니스룩을 완성한다.

◆LF 닥스, ‘FACETS OF THE QUEEN’ 여성 컬렉션 출시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영국 왕실 로얄 워런티 브랜드 닥스(DAKS)는 23년 FW시즌을 맞아 버버리 출신 닥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뤽 구아다던이(Luc Goidadin)’ 디자인한 'FACETS OF THE QUEEN(여왕의 이면)' 여성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영국 여왕들의 멋과 우아함을 현대적으로 디자인해 여성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았다. 창의적인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원단과 차분한 색감은 심플한 멋을 추구하는 ‘올드머니룩’에 적합한 아이템들이 특징이다.

클래식한 감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인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는 닥스의 추구 방향이 돋보이는 컬렉션이다. 주요 아이템인 ‘닥스 클래식 트렌치코트’는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1세의 품위와 우아한 삶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번 시즌 시그니처 트렌치코트다. 더블 버튼 디자인과 차분한 색감으로 클래식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이 코트는 부드러운 면 소재를 사용했고 허릿단의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 함께 출시하는 ‘DD로고패턴’ 실크 스카프와 함께 매치 하면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추가로 '테슬 그래픽 드레스형 트렌치코트'는 감각적인 테슬(tassel)프린트와 더불어 해국 제복에서 영감 받은 밀리터리(Military) 감성이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포인트 룩을 제시한다. 또한 '테슬 그래픽 트윌 긴팔 블라우스&밴딩팬츠'는 스카프를 두른 듯한 디자인의 긴팔 블라우스와 스커트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두 제품 모두 테슬 프린팅 장식 포인트가 돋보이며, 유니크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 한정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칼로리를 대폭 낮춘 발포주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를 한정 출시한다. 최근 저칼로리 트렌드를 반영해 칼로리를 낮추고 알코올 도수를 변경, 필라이트만의 고유의 맛은 살렸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당 65kcal(100㎖ 기준 18kcal)에 불과해 기존 필라이트 후레쉬 대비 50% 낮은 수준이다.

알코올 도수는 2.8%로 낮추면서도 저온 숙성 공법을 통해 시원 상쾌한 탄산감은 유지시켰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지난 2월 퓨린 저감 제품인 필라이트 퓨린 컷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것에 이어 로우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발포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필라이트 로우 칼로리는 355㎖ 캔 제품 1 종만 출시되며, 2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농협, 슈퍼에서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hy, 수면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 출시​

사진=hy.


프로바이오틱스 1등 기업 hy가 기능성 음료 ‘수면케어 쉼’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6개월 만에 1700만병이 판매된 ‘스트레스케어 쉼’의 후속 제품이다. hy는 ‘쉼’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하고, 수면 기능성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핵심 원료는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이다.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장 건강과 수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hy의 액상 기술을 적용해 흡수가 빠르다. 아쉬아간다 추출물(Shoden®)은 수면 관련 개별인정형 소재 중 수면 후 개운한 정도의 척도인 ‘회복성 수면 점수’와 ‘심리적, 육체적 삶의 질 척도’ 개선이 입증된 소재다. 또한, 4가지 수면 관련 지표(△수면 입면 시간 △입면 후 각성 시간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에서도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1일 권장량 120mg을 100% 함유했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을 넣었다. 한 병당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캐모마일 추출물, 테아닌(L-테아닌, L-Theanine), GABA, 아연도 부원료로 담았다. 쾌적한 수면 환경과 잘 어울리는 향을 더한 점도 돋보인다. 피치, 체리블라썸, 로즈힙, 자몽 등을 hy중앙연구소만의 노하우로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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