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 상생"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이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5억원에 달한다. 대표적인 성공 펀딩 제품 ‘진로 디스펜서’는 2022년 4월 펀딩 금액 5.1억원을 달성,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원 이상 매출을 올렸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레디 투 드링크(Ready to Drink)’라는 콘셉트로 홈술에서 연말 파티까지 다양한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아이템 5종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이 새롭게 공개됐다. 19일부터 30일까지 아이템 5종의 펀딩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11월 중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운영 지원에 이어 지난 20일 임직원 약 20여명이 멸종위기생물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해안 일대에서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 보전을 위해 지난해 12월 아이시스 제품 판매수익금 일부를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올해 7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지구에 위치한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운영 지원에 사용했다.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거문도 동도 북부 해안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해안가로 떠밀려 온 전자부품, 그물, 쓰레기 등 약 20톤을 수거했다. 또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을 방문하여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이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구관리체계 구축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활동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의 4가지 전략방향 중 ‘환경보전 활동(Vital action for earth)’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의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육성사업 추진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 홈쇼핑 방송사로서 방송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역량있는 방송제작사 발굴 및 콘텐츠 교육사업 지원, 공익정보 콘텐츠 제작 공모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해온 방송영상산업 육성사업은 그 동안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을 비롯한 관련 기관들과 함께 방송영상·기술 학술연구활동 지원, 청소년대상 방송제작 교육지원, 다큐멘터리 제작사 지원 등 다양한 내용의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 8월에는 한국방송학회와 한국미디어공학회, 그리고 대학교 등에 총 9000만원의 방송산업발전 사업지원금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작품성이 우수한 콘텐츠와 1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방송 제작사를 발굴해 지원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역량개발을 통해 방송영상산업의 인재 육성에 기여고자 기획했다. 사업의 타당성과 적절성, 전문성과 효과성 등 평가기준을 공정하게 적용해 선발하고 총 1억6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과업을 수행할 위탁사업자 모집은 오는 11월20일까지 공고되며 공영홈쇼핑 홈페이지를 비롯한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시청자권익정보센터 미디인 등 총 4개 기관의 홈페이지에 게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영홈쇼핑 TV 채널을 통해서도 해당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 사진=bhc그룹.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유기견 돌봄 봉사를 실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봉사단원들은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빅독포레스트’를 방문해 청소 및 물품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빅독포레스트는 대형 유기견들의 쉼터로 나이가 많은 노령견이 대부분이며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입양 업무도 병행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견사에 대한 청소와 주변 정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유기견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나눠주면서 봉사자와 유기견 간 교감을 쌓았다. 이후 보호소 관계자들로부터 유기견별 특징과 주의사항을 듣고 개별적으로 유기견들과의 산책을 진행했다. 산책을 마친 봉사단원들은 보호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직접 준비한 강아지 전용 장난감과 청소용품 등을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SGC솔루션, 임직원 참여 해변 정화 활동 충남 보령시 원산도해수욕장에서 SGC솔루션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해변 정화 활동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충남 보령시 소재 ‘원산도해수욕장’에서 지난 20일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SGC솔루션은 유해 폐기물 차단을 위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6년째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생태적 가치와 탄소흡수 능력이 높은 원산도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했다. 이번 정화 활동은 본사 임직원 참여로 진행됐고 폐플라스틱과 비닐 등의 유해 폐기물 및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해양환경공단과 연계해 해양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이벤트와 재활용 가능한 글라스락 유리용기 기부도 진행할 계획이다. SGC솔루션은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와 건강,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병원의 입원 환자 및 지역사회 환경캠페인, 한부모 가정 영유아를 위해 건강한 유리용기 글라스락을 8만여개 이상 기부했다. ◆유한킴벌리 디펜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동참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시니어케어 브랜드 디펜드를 통해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에 동참한다. 유한킴벌리는 시니어 비즈니스 대표 기업으로서 노인학대 예방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올해부터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시니어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해 소비자 대상 홍보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진행된 서울경찰청과 노인보호전문기관 합동 가정 방문 모니터링 시 활용할 예방 캠페인 리플릿과 디펜드 안심플러스 언더웨어 샘플을 제공했다. 올해로 출시 30년을 맞은 디펜드는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과 돌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언더웨어, 패드, 라이너 등 다양한 요실금 전문 제품과 간병용품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위생건강케어 직영몰 ‘오늘 플러스’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재택이나 시설 요양 시 거동이 불편하거나 의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없는 분들이 제때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IoT 센서를 활용한 기저귀와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유통갤러리-ESG] 中企 제품 홍보대사된 진로 '두꺼비' 외

전지현 기자 승인 2023.10.23 12:45 의견 0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중소기업과 상생"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과 협업을 진행 중이이다. 신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두꺼비 캐릭터 IP(지적 재산권)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고, 와디즈를 통해 펀딩 및 후속 유통을 진행한다.

지난해 4월부터 진행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아이템 펀딩의 누적 모집금액은 현재까지 13.5억원에 달한다. 대표적인 성공 펀딩 제품 ‘진로 디스펜서’는 2022년 4월 펀딩 금액 5.1억원을 달성, 현재까지 지속 판매되며 총 13억원 이상 매출을 올렸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이 두꺼비 캐릭터로 개발한 진로 미니 술장고, 코르크 미니 스피커, 블루투스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최근 ‘레디 투 드링크(Ready to Drink)’라는 콘셉트로 홈술에서 연말 파티까지 다양한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주는 아이템 5종 ▲진로 핑크 디스펜서 ▲쏘맥메이커 ▲두껍어드벤처 주루마블 ▲병뚜껑 깨기 보드게임 ▲진로 두꺼비 룰렛 머신이 새롭게 공개됐다. 19일부터 30일까지 아이템 5종의 펀딩을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11월 중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운영 지원에 이어 지난 20일 임직원 약 20여명이 멸종위기생물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해안 일대에서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 보전을 위해 지난해 12월 아이시스 제품 판매수익금 일부를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올해 7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지구에 위치한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 운영 지원에 사용했다.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거문도 동도 북부 해안 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해안가로 떠밀려 온 전자부품, 그물, 쓰레기 등 약 20톤을 수거했다. 또 거문도 해양 기후변화 스테이션을 방문하여 기후 변화로 인한 영향이 생태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구관리체계 구축의 중요성에 관한 교육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활동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의 4가지 전략방향 중 ‘환경보전 활동(Vital action for earth)’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해양 생물 서식지 보전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의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육성사업 추진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 홈쇼핑 방송사로서 방송영상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역량있는 방송제작사 발굴 및 콘텐츠 교육사업 지원, 공익정보 콘텐츠 제작 공모전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해온 방송영상산업 육성사업은 그 동안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을 비롯한 관련 기관들과 함께 방송영상·기술 학술연구활동 지원, 청소년대상 방송제작 교육지원, 다큐멘터리 제작사 지원 등 다양한 내용의 지원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 8월에는 한국방송학회와 한국미디어공학회, 그리고 대학교 등에 총 9000만원의 방송산업발전 사업지원금 및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작품성이 우수한 콘텐츠와 1인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방송 제작사를 발굴해 지원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역량개발을 통해 방송영상산업의 인재 육성에 기여고자 기획했다. 사업의 타당성과 적절성, 전문성과 효과성 등 평가기준을 공정하게 적용해 선발하고 총 1억6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과업을 수행할 위탁사업자 모집은 오는 11월20일까지 공고되며 공영홈쇼핑 홈페이지를 비롯한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시청자권익정보센터 미디인 등 총 4개 기관의 홈페이지에 게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영홈쇼핑 TV 채널을 통해서도 해당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

사진=bhc그룹.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유기견 돌봄 봉사를 실시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봉사단원들은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 ‘빅독포레스트’를 방문해 청소 및 물품 후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빅독포레스트는 대형 유기견들의 쉼터로 나이가 많은 노령견이 대부분이며 유기견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입양 업무도 병행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견사에 대한 청소와 주변 정리를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 유기견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나눠주면서 봉사자와 유기견 간 교감을 쌓았다. 이후 보호소 관계자들로부터 유기견별 특징과 주의사항을 듣고 개별적으로 유기견들과의 산책을 진행했다. 산책을 마친 봉사단원들은 보호소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직접 준비한 강아지 전용 장난감과 청소용품 등을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SGC솔루션, 임직원 참여 해변 정화 활동

충남 보령시 원산도해수욕장에서 SGC솔루션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해변 정화 활동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충남 보령시 소재 ‘원산도해수욕장’에서 지난 20일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SGC솔루션은 유해 폐기물 차단을 위한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6년째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생태적 가치와 탄소흡수 능력이 높은 원산도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했다. 이번 정화 활동은 본사 임직원 참여로 진행됐고 폐플라스틱과 비닐 등의 유해 폐기물 및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해양환경공단과 연계해 해양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이벤트와 재활용 가능한 글라스락 유리용기 기부도 진행할 계획이다. SGC솔루션은 자체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와 건강,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병원의 입원 환자 및 지역사회 환경캠페인, 한부모 가정 영유아를 위해 건강한 유리용기 글라스락을 8만여개 이상 기부했다.

◆유한킴벌리 디펜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동참

사진=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시니어케어 브랜드 디펜드를 통해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에 동참한다. 유한킴벌리는 시니어 비즈니스 대표 기업으로서 노인학대 예방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올해부터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시니어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해 소비자 대상 홍보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진행된 서울경찰청과 노인보호전문기관 합동 가정 방문 모니터링 시 활용할 예방 캠페인 리플릿과 디펜드 안심플러스 언더웨어 샘플을 제공했다.

올해로 출시 30년을 맞은 디펜드는 시니어의 삶의 질 향상과 돌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언더웨어, 패드, 라이너 등 다양한 요실금 전문 제품과 간병용품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위생건강케어 직영몰 ‘오늘 플러스’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재택이나 시설 요양 시 거동이 불편하거나 의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없는 분들이 제때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IoT 센서를 활용한 기저귀와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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