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강원도 양양서 ‘박카스 블루 웨이브’ 팝업스토어 진행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오는 30일부터 8월4일까지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서 ‘박카스 블루 웨이브’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핑의 성지로 알려진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박카스 브랜드 홍보 및 이벤트 체험을 통한 소통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박카스와 서핑이 만나 만든 새로운 물결’이라는 컨셉으로 박카스 브랜드 컬러인 파란색을 활용해 해변 분위기로 꾸며졌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카스 제품을 시음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SNS에 ‘박카스 블루 웨이브’ 팝업스토어 현장 인증 시 100% 당첨 굿즈 뽑기에 참여할 수 있다. 굿즈로는 팝업스토어를 위해 특별 제작된 리미티드 굿즈인 박카스 비치타월, 비치백, 비치볼 등 총 9종을 준비했다. 서핑 원데이 클래스를 제공하는 이벤트와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 진행
박혁 동국제약 OTC사업부 이사(사진 오른쪽)과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센터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다리질환 의료비 지원을 위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리관련 질환 중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행사다. 8월 한달간 진행되는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은 동국제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워크온’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걷기 앱인 워크온의 기부 챌린지를 활용해 캠페인 참여자들의 총 목표 걸음 수인 10억 보를 달성하면, 동국제약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다리질환 치료를 위한 의료비를 지원한다. 워크온 앱에서 ‘참여하기’ 버튼만 누르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가자들 모두에게 기부증서도 발급된다.
◆아이파크몰, 희귀 동·식물 50여 종 모아 체험&전시 팝업 오픈
지난 5월 진행된 정브르 생물 어드벤쳐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희귀한 동물과 식물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박람회 형식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용산점 리빙파크 3층 이벤트홀에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관련 전문 업체 30여 곳이 참여해 50여 종의 희귀 동식물 전시 및 분양, 관련 용품 등을 판매하며 반려 생물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도 쉽게 입문하도록 구성됐다. 대표 동물로 크레스티드 게코, 레오파드 게코 등 파충류와 함께 복슬복슬한 꼬리가 매력인 피그미 다람쥐, ‘물멍’의 대표 주자인 열대어 베타 등이 있다. ‘플랜테리아’ 열풍을 이끌었던 몬스테라 알보 등 희귀한 식물들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글로벌 트랙 IR 피칭데이 개최
KT&G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 참여팀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데이’를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가운데 IR 피칭데이 행사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사진=KT&G.
KT&G(사장 방경만)가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Global Track) 참여팀들의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데이’를 지난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했다. IR 피칭데이는 지난 1월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글로벌 트랙에 선발돼 약 6개월에 걸쳐 창업 교육을 받은 스타트업 5개 팀(그린컨티뉴, 로비고스, 다이브인그룹, 윤회, 슬런치팩토리)이 인도네시아 현지 투자자 및 소셜벤처 관계자들에게 직접 사업모델을 소개하고 투자유치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팀들의 사업 소개에 이어, 벤처캐피탈, 소셜벤처 등 업계 관계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밋업(meet-up)’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랜드뮤지엄,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개최
‘야오밍’ 2005-06 Season-Used 로키츠 유니폼.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오는 26일부터 12월15일까지 ‘뮤지엄엘’ 개관 기념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을 개최한다. 이랜드뮤지엄이 인천 상상플랫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과 함께 선보이는 협업 전시다.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전미농구협회 75주년 기념팀 선수들의 유니폼, 농구화, 우승 트로피 등 농구 관련 소장품 200여점을 ‘뮤지엄엘’ 3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비 브라이언트, 빌 러셀, 카림 압둘 자바, 매직 존슨, 마이클 조던 등 전설적인 선수와 현역 선수 르브론 제임스, 스테판 커리, 야니스 아데토쿤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랜드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통해 스타 선수들의 땀과 투지가 담긴 실착 아이템을 공개하며 코트의 생동감을 그대로 재현하고, 지난 3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성료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 Vol.1’의 열기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이번 전시는 △더 비기닝(The Beginning), △더 스니커즈(The Sneakers), △더 챔피언스(The Champions), △더 어워즈(The Awards), △더 저지(The Jerseys), △더 밍 다이너스티(The Ming Dynasty), △더 빅 맨(The Big Men), △ 더 루키즈(The Rookies), △더 고트(The GOAT) 등 9개 전시관과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토마토,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토마토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 성준경)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에 지난 2023년부터 2년 연속 사업자로 선정, 전국 동네마트들의 수산물 소비 할인을 지원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대기업과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의해 소외되어 있던 전국 동네마트를 대상으로 차세대 통합 유통솔루션(POS-ERP-앱 일체화)인 토마토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동네마트 및 소상공인의 자립을 돕고 있다.
현재 누적 4500개 동네마트 사용점을 보유한 가운데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에는 SSG닷컴, 쿠팡, 마켓컬리, 우아한형제들 등 주요 대기업 및 프랜차이즈를 제외하고 개별 전국 동네마트에 해당 사업을 지원하는 사업자로 유일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개별 소상공인 및 지역마트의 경우 특정 상품 할인율 지정이나 한도 관리 등 제반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이러한 지원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오는 8월4일까지 '여름휴가 특별전'을 통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신선한 수산물을 가까운 지역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