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 ‘포켓몬 팝업스토어’에 전시 중인 포켓몬 대형 피규어.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가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해 ‘스타필드로 떠나는 가을여행’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필드를 찾는 모든 고객이 일상에서도 가을 여유로움을 느끼고 힐링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스타필드 수원은 오는 10월2일까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가을 촌캉스 오디로 갈래?’ 팝업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 여행 친구 캐릭터 ‘오딩이’ 고향인 오디마을을 둘러보며 할머니댁에 놀러 온 듯한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포토존인 ‘오디마을 입구 버스정류장’을 지나 ‘오딩할미댁’에 들어서면 장독대와 단풍 나무가 마련됐다. 장독대에서 키워드를 뽑아 O/X 퀴즈를 맞추는 행사와 지역 특산품을 골라 담는 장보기 미션 등이 진행된다. 오는 29일에는 방송인 김용명이 오딩마을 이장님으로 분장해 오딩할미댁에서 일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나라 전통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오는 10월10일까지 열린다. 포켓몬코리아가 한국 전통을 모티브로 포켓몬 사랑스러움을 담아냈다.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는 기와와 병풍을 활용한 한옥 콘셉트 팝업스토어에서 전통 ▲좌등 ▲자개 스티커 ▲자수 키링 등 오리지널 굿즈 26종을 비롯해 총 70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피카츄와 기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타임도 운영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별(Star)드림(Dream&Give)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에서만 볼 수 있는 지역 상생형 야외 페스티벌로, 낮에는 가족들과 함께 게임과 공연을 즐기고 밤에는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가을 밤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게임부터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 공연 ▲벌룬쇼와 마술쇼 ▲버스킹·밴드·클래식 공연 ▲캐리커처 이벤트 ▲안성시와 함께하는 공예체험과 로컬마켓 ▲불꽃축제까지 오후 3시부터 10시까지 다채로운 콘텐츠가 이어진다.
스타필드 고양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하는 ‘2024 경기도·고양시 사회적가치 페스타’를 진행한다. 지난 5월 신세계프라퍼티와 경기도가 맺은 ESG 및 지역상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일환으로, 고양시와 경기도, 제주도 사회적경제기업 36개사가 참여해 마켓을 운영한다. 식품, 침구, 생활소품 등 다양한 사회적가치생산품과 사회적경제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리커처 이벤트와 ▲순발력 게임 ▲룰렛 이벤트 등으로 재미를 더하고, ▲기획소득예술인 5팀(극단 타쇼, 박형삼, 코지재즈오피스, 송다민, 박성용) 문화 공연과 ▲경기도 홍보대사 현영 토크 콘서트도 진행해 고객들이 사회적경제 가치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