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업계 최초 신규 보장들을 탑재해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치료 이후 건강한 삶까지 보장하는 신개념 암 전용상품인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는 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은 물론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발병 후 효과적인 치료까지 집중 보장한다. 업계 최초 신규 보장들로 무장한 신상품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사진=KB손해보험)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는 것이다. ‘표적항암약물허기치료’란 암세포의 특정 분자를 표적 공격해 암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항암약물치료 기법이다. 항암약물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해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효과적인 차세대 선진 항암치료다. 질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비용을 보장하는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은 통상적으로 갑상선과 전립선에 대한 초음파 등 영상의학 검사상 질병 의심소견이 있는 경우 가는 바늘(0.8mm내외)을 체내에 삽입해 조직표본을 얻는 검사를 말한다. 이를 통해 기존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에서 보장하던 암 발생 전(前)단계인 ‘위 ·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진단비’와 더불어 질병의 조기진단을 통해 중증 질병으로의 진행을 예방하는 예방 관점의 암보험으로 보장영역을 확대했다. 갑상선암,기타피부암,전립선암을 포함한 암에 대해 재진단암(▲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잔여암)진단비를 보장해 재진단암에 대한 보장공백을 없앴다.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기능으로 고객선택에 따라 보장기간 중3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또는 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 뇌졸중진단,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질병/상해 80%이상 후유장해 시)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는 물론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이번 신상품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는 사후 보장 위주의 기존 암보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손보, 신규보장으로 무장한 ‘KB암보험과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손해보험업계 최초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및 보험업계 최초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 보장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5.14 11:28 의견 0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업계 최초 신규 보장들을 탑재해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치료 이후 건강한 삶까지 보장하는 신개념 암 전용상품인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는 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은 물론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발병 후 효과적인 치료까지 집중 보장한다.

업계 최초 신규 보장들로 무장한 신상품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사진=KB손해보험)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는 것이다. ‘표적항암약물허기치료’란 암세포의 특정 분자를 표적 공격해 암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항암약물치료 기법이다. 항암약물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해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효과적인 차세대 선진 항암치료다.

질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비용을 보장하는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은 통상적으로 갑상선과 전립선에 대한 초음파 등 영상의학 검사상 질병 의심소견이 있는 경우 가는 바늘(0.8mm내외)을 체내에 삽입해 조직표본을 얻는 검사를 말한다. 이를 통해 기존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에서 보장하던 암 발생 전(前)단계인 ‘위 ·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진단비’와 더불어 질병의 조기진단을 통해 중증 질병으로의 진행을 예방하는 예방 관점의 암보험으로 보장영역을 확대했다.

갑상선암,기타피부암,전립선암을 포함한 암에 대해 재진단암(▲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잔여암)진단비를 보장해 재진단암에 대한 보장공백을 없앴다.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기능으로 고객선택에 따라 보장기간 중3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또는 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 뇌졸중진단,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질병/상해 80%이상 후유장해 시)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는 물론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이번 신상품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는 사후 보장 위주의 기존 암보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