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에고마니아의 뜻에 시선이 모아졌다. 1일 방송된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에고마니아'의 전조정상은 무엇인가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오프라인 인맥보다 온라인 인맥을 더 선호하는 추세인 가운데 영국의 정신분석학자 스티브 박사에 의하면 SNS 상에서 이 행동을 자주하는 것은 '에고마니아'의 전조증상으로 연구됐다. '에고마니아' 뜻은 병적으로 자기중시적인 사람을 뜻한다.  '에고마니아'의 전조증상은 '친구 차단'이다. SNS 상에서 성향이나 의견이 안맞는 친구가 있을 때 '숨기기 기능'을 사용한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아예 팔로우를 끊거나 차단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을 자기세계에 들이지 않겠다는 강한 자의식을 표출하는 부류다. 이들은 '좋아요'를 받지 못한 것이 상대방에서 무시당했다는 불안감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해석한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에고마니아' 뜻, 전조증상은? "무시 당했다고 생각"

이나현 기자 승인 2020.06.01 21:39 의견 0
(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에고마니아의 뜻에 시선이 모아졌다.

1일 방송된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에고마니아'의 전조정상은 무엇인가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오프라인 인맥보다 온라인 인맥을 더 선호하는 추세인 가운데 영국의 정신분석학자 스티브 박사에 의하면 SNS 상에서 이 행동을 자주하는 것은 '에고마니아'의 전조증상으로 연구됐다. '에고마니아' 뜻은 병적으로 자기중시적인 사람을 뜻한다. 

'에고마니아'의 전조증상은 '친구 차단'이다. SNS 상에서 성향이나 의견이 안맞는 친구가 있을 때 '숨기기 기능'을 사용한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아예 팔로우를 끊거나 차단하는 사람들은 상대방을 자기세계에 들이지 않겠다는 강한 자의식을 표출하는 부류다. 이들은 '좋아요'를 받지 못한 것이 상대방에서 무시당했다는 불안감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해석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