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KBS 캡처 15일 오후 젠더특보 뜻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는 젠더(gender) 특별 보좌관의 줄임말로, 시정부의 젠더 관련 정책 및 의정활동을 보좌하는 직책을 말한다.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보는 고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성폭력 혐의와 관련된 피소를 고소 당일인 지난 8일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젠더특보는 이날 서울시 외부로부터 ‘시장님 관련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박 시장에게 ‘실수한 것 있으시냐’고 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박 시장은 ‘잘 모르겠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보도 내용에 대해 묻자 서울시는 즉답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측은 젠더특보 관련 사안은 민관합동 조사단에서 밝혀질 내용이다라고만 대답을 반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순영 젠더특보는 1990년대 초부터 한국성폭력상담소 총무, 한국성폭력문제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을 거쳤다.

젠더특보 뜻 소환한 서울시, '불미스러운 일'에 즉답 아닌 "밝혀질 내용"

전수인 기자 승인 2020.07.15 21:44 의견 0
출처=KBS 캡처


15일 오후 젠더특보 뜻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는 젠더(gender) 특별 보좌관의 줄임말로, 시정부의 젠더 관련 정책 및 의정활동을 보좌하는 직책을 말한다.

임순영 서울시 젠더특보는 고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성폭력 혐의와 관련된 피소를 고소 당일인 지난 8일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젠더특보는 이날 서울시 외부로부터 ‘시장님 관련 불미스러운 일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박 시장에게 ‘실수한 것 있으시냐’고 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박 시장은 ‘잘 모르겠다’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보도 내용에 대해 묻자 서울시는 즉답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측은 젠더특보 관련 사안은 민관합동 조사단에서 밝혀질 내용이다라고만 대답을 반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순영 젠더특보는 1990년대 초부터 한국성폭력상담소 총무, 한국성폭력문제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을 거쳤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