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서주원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신체 검증에도 야유가 쏟아졌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6일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신체 검증을 받고 ‘점 논란’을 마무리 짓고자 했다. 하지만 이재명 지사의 바람과 달리 돌아온 건 아유였다. 이재명 지사의 신체 검증 당시 이재명 지사 측 사람들뿐이었다는 이유에서다. 의료진의 발표도 믿지 못한다는 의견이 대다수다. 사진=JTBC뉴스캡처 한 사람의 인권이 달려있는 만큼 신체 검증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재명 지사 역시 다른 사람을 대동한 채 신체 검증을 하는 것에 거부감이 있을 것이 당연하다. 이에 자신의 주변인들만 참석한 상태로 신체 검증을 진행한 것이 조롱의 대상이 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용석은 이재명 지사의 신체 검증을 두고 ‘쌩쑈’라고 표현하며 강하게 비난했다. 강용석은 이재명 지사와 법정싸움을 벌이고 있는 배우 김부선의 변호인이다.

이재명 검증에도 야유받는 현실...왜?

서주원 기자 승인 2018.10.17 10:20 | 최종 수정 2137.08.02 00:00 의견 1

[뷰어스=서주원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신체 검증에도 야유가 쏟아졌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6일 수원 아주대병원에서 신체 검증을 받고 ‘점 논란’을 마무리 짓고자 했다. 하지만 이재명 지사의 바람과 달리 돌아온 건 아유였다.

이재명 지사의 신체 검증 당시 이재명 지사 측 사람들뿐이었다는 이유에서다. 의료진의 발표도 믿지 못한다는 의견이 대다수다.

사진=JTBC뉴스캡처
사진=JTBC뉴스캡처

한 사람의 인권이 달려있는 만큼 신체 검증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재명 지사 역시 다른 사람을 대동한 채 신체 검증을 하는 것에 거부감이 있을 것이 당연하다.

이에 자신의 주변인들만 참석한 상태로 신체 검증을 진행한 것이 조롱의 대상이 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용석은 이재명 지사의 신체 검증을 두고 ‘쌩쑈’라고 표현하며 강하게 비난했다. 강용석은 이재명 지사와 법정싸움을 벌이고 있는 배우 김부선의 변호인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