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취존허재 vs 와디즈펀딩, 실검 전쟁 중?  -도미노취존허재 vs 와디즈펀딩, 포털 정책 문제 없나  사진=포털 네이버 캡처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이 실검 1,2위를 두고 다툼을 벌이고 있다. 6일 포털 실검에는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가 올라왔다. 이는 각각 캐시슬라이드와 오퀴즈천만원이벤트의 퀴즈가 진행되면서 발생한 현상이다.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는 이 같은 앱의 특성을 이용해 실검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최근 실검에 이벤트명을 노출하려는 의도가 다소 노골적이다. 의도했던 대로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는 실검에 진입했고, 그로 인해 이벤트를 인지하고 있지 못했던 또 다른 네티즌까지 끌어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이 같은 노골적인 마케팅에 우려와 불편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다수가 이용하고 정보를 얻어가는 포털의 실검을 홍보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다. 하지만 사실상 포털에서도 이를 규제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네티즌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이뤄지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도미노취존허재 vs 와디즈펀딩, 포털 규제 목소리 ↑...문제 심각성 대두

김현 기자 승인 2019.09.06 09:56 | 최종 수정 2139.05.12 00:00 의견 0

-도미노취존허재 vs 와디즈펀딩, 실검 전쟁 중? 

-도미노취존허재 vs 와디즈펀딩, 포털 정책 문제 없나 

사진=포털 네이버 캡처
사진=포털 네이버 캡처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이 실검 1,2위를 두고 다툼을 벌이고 있다.

6일 포털 실검에는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가 올라왔다. 이는 각각 캐시슬라이드와 오퀴즈천만원이벤트의 퀴즈가 진행되면서 발생한 현상이다.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는 이 같은 앱의 특성을 이용해 실검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최근 실검에 이벤트명을 노출하려는 의도가 다소 노골적이다.

의도했던 대로 도미노취존허재, 와디즈펀딩는 실검에 진입했고, 그로 인해 이벤트를 인지하고 있지 못했던 또 다른 네티즌까지 끌어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이 같은 노골적인 마케팅에 우려와 불편함을 드러내기도 했다. 다수가 이용하고 정보를 얻어가는 포털의 실검을 홍보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다.

하지만 사실상 포털에서도 이를 규제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네티즌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면서 이뤄지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