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내놓은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출시 20일여만에 발급 장수 5만장을 돌파했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와 스타벅스가 함께 선보인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30대 여성 회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출시 20일여만에 발급 장수 5만장을 돌파했다. 6일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발급 카드 수 5만 매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을 세대별로 살펴 보면, 30대가 전체 회원의 절반 가량(49.5%)을 차지했다. 그 뒤를 40대(32.1%)와 20대(13.2%)가 이었으며, 50대 이상은 5.2%를 차지했다. 또, 남성 회원의 비중이 높은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여성 회원의 비중이 75.3%를 차지해 남성(24.7%)의 약 3배 수준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핵심 심볼(symbol)들을 감각적으로 형상화 한 카드 디자인도 주요 인기요인 중 하나로 분석됐다. 스타벅스와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고려해 총 5가지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5종의 디자인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뚜렷한 선호도를 나타냈다. 20대 이하 젊은 층과 남성 고객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Midnight'(37.8%) 디자인이 5가지 디자인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Mystical'(28.5%)과 'Caution!'(17.3%)이 그 뒤를 이었으며, 특히 'Mystical'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Sparkle'과 'Starry' 디자인을 선택한 고객은 각각 전체의 10.3%와 6.1%를 차지했다. 아울러 스타벅스 내 5만원 이상 사용 고객은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현대카드는 응모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플래너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한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PLCC의 특징을 고려했을 때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라며 "국내외 어디서 사용하든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특성과 초기 프로모션이 스타벅스를 즐겨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 출시 20일만에 발급 5만장 돌파

최동수 기자 승인 2020.11.06 09:43 의견 0
현대카드가 내놓은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출시 20일여만에 발급 장수 5만장을 돌파했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와 스타벅스가 함께 선보인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30대 여성 회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출시 20일여만에 발급 장수 5만장을 돌파했다.

6일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발급 카드 수 5만 매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을 세대별로 살펴 보면, 30대가 전체 회원의 절반 가량(49.5%)을 차지했다. 그 뒤를 40대(32.1%)와 20대(13.2%)가 이었으며, 50대 이상은 5.2%를 차지했다. 또, 남성 회원의 비중이 높은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여성 회원의 비중이 75.3%를 차지해 남성(24.7%)의 약 3배 수준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핵심 심볼(symbol)들을 감각적으로 형상화 한 카드 디자인도 주요 인기요인 중 하나로 분석됐다. 스타벅스와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고려해 총 5가지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5종의 디자인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뚜렷한 선호도를 나타냈다. 20대 이하 젊은 층과 남성 고객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Midnight'(37.8%) 디자인이 5가지 디자인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Mystical'(28.5%)과 'Caution!'(17.3%)이 그 뒤를 이었으며, 특히 'Mystical'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Sparkle'과 'Starry' 디자인을 선택한 고객은 각각 전체의 10.3%와 6.1%를 차지했다.

아울러 스타벅스 내 5만원 이상 사용 고객은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현대카드는 응모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플래너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한 기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PLCC의 특징을 고려했을 때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라며 "국내외 어디서 사용하든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특성과 초기 프로모션이 스타벅스를 즐겨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