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어르신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식(자료=이베이코리아) 지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25일 소방청에서 열린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식’에서 총 9천만원어치의 안전용품 등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마켓-옥션에서 판매행사를 진행한 고려은단도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물품 전달식에는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 소방청 남화영 소방정책국장, 고려은단 송수근 상무 등이 참석했다. 소방청이 진행하는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사업에서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소속 은퇴소방관들이 화재취약 계층인 독거어르신 및 국가유공자 1천900가구를 방문해 화재예방, 대피교육과 물품 전달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전달한 안전용품은 ▲앱 연동 멀티화재 일산화탄소(CO)경보기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매트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려은단이 지난 4월에 진행한 지마켓-옥션 스마일배송 1+1 기부행사를 통해 적립한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60정’ 1천개도 함께 전달됐다. 이베이코리아 기부 물품 중 ‘앱 연동 멀티화재 CO경보기’는 G마켓에서 진행한 국내 유일 민간기업 소방관 안전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에서 경기소방재난본부 임창용 소방위가 아이디어를 내 수상한 제품이다. 눈과 귀가 어두운 어르신들을 위해 화재 및 연기를 감지해 음성-시각 경보를 함께 울려주는 한편 앱 연동을 통해 가족, 지인에게도 알려준다. 기부물품은 오는 10월까지 경기도, 전북소방본부 관할 시도구청 사회복지과의 추천을 통해 화재취약 독거어르신 및 국가유공자 1900가구에 전달한다. 실버안전도움단 퇴직소방관 7명이 독거어르신들에게 안전교육, 소방안전용품설치, 건강보조제 배부 등을 책임진다. 전달식에 참여한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은 “화재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은퇴소방관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 4년간 소방 직접지원에 이어 국민 안전을 위한 지원으로 확대하면서 당사 판매 브랜드들까지 참여해 나눔 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소방청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이베이코리아에 입점한 브랜드사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GC녹십자, 올해 3월에는 고려은단이 참여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은퇴소방관 안전교육 역량 지원을 위해 지난 2020년 1월 이베이 본사에서 획득한 3만달러 지원금을 통해 동대문, 인천 재래시장 상인들에게 화재예방키트를 제공하고 소방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2017년부터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24억원에 달하는 소방 지원과 함께 2021년에는 소방청의 민간인 의인 포상 제도인 ‘119의인상’을 후원하는 등 국민안전 고양을 위한 소셜 임팩트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말하는 화재감지기 등’ 이베이코리아-고려은단, 화재취약 독거어르신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

이인애 기자 승인 2021.05.26 13:38 의견 0

독거어르신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식(자료=이베이코리아)


지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25일 소방청에서 열린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기부물품 전달식’에서 총 9천만원어치의 안전용품 등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마켓-옥션에서 판매행사를 진행한 고려은단도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물품 전달식에는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 소방청 남화영 소방정책국장, 고려은단 송수근 상무 등이 참석했다.

소방청이 진행하는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사업에서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소속 은퇴소방관들이 화재취약 계층인 독거어르신 및 국가유공자 1천900가구를 방문해 화재예방, 대피교육과 물품 전달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전달한 안전용품은 ▲앱 연동 멀티화재 일산화탄소(CO)경보기 ▲안전손잡이 ▲미끄럼방지매트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려은단이 지난 4월에 진행한 지마켓-옥션 스마일배송 1+1 기부행사를 통해 적립한 ‘고려은단 멀티비타민 올인원 60정’ 1천개도 함께 전달됐다.

이베이코리아 기부 물품 중 ‘앱 연동 멀티화재 CO경보기’는 G마켓에서 진행한 국내 유일 민간기업 소방관 안전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에서 경기소방재난본부 임창용 소방위가 아이디어를 내 수상한 제품이다. 눈과 귀가 어두운 어르신들을 위해 화재 및 연기를 감지해 음성-시각 경보를 함께 울려주는 한편 앱 연동을 통해 가족, 지인에게도 알려준다.

기부물품은 오는 10월까지 경기도, 전북소방본부 관할 시도구청 사회복지과의 추천을 통해 화재취약 독거어르신 및 국가유공자 1900가구에 전달한다. 실버안전도움단 퇴직소방관 7명이 독거어르신들에게 안전교육, 소방안전용품설치, 건강보조제 배부 등을 책임진다.

전달식에 참여한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은 “화재취약계층인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은퇴소방관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 4년간 소방 직접지원에 이어 국민 안전을 위한 지원으로 확대하면서 당사 판매 브랜드들까지 참여해 나눔 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소방청 ‘화재취약 실버세대 안전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에게 이베이코리아에 입점한 브랜드사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GC녹십자, 올해 3월에는 고려은단이 참여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은퇴소방관 안전교육 역량 지원을 위해 지난 2020년 1월 이베이 본사에서 획득한 3만달러 지원금을 통해 동대문, 인천 재래시장 상인들에게 화재예방키트를 제공하고 소방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2017년부터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24억원에 달하는 소방 지원과 함께 2021년에는 소방청의 민간인 의인 포상 제도인 ‘119의인상’을 후원하는 등 국민안전 고양을 위한 소셜 임팩트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