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한국 솔로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2곡을 올리며 '빌보드 킹'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자료=빌보드차트) 지난달 30일(한국시간) 발표된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와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 2곡이 동시에 8위와 9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로써 진은 이번주 전세계 솔로 가수 중 2곡이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10위 안에 진입한 유일한 솔로 가수가 됐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의 대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자료=빌보드 뉴스) 이에 빌보드(Billboard)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해당 소식을 발빠르게 전했다. 빌보드 뉴스에는 이 소식과 함께 미국 아이하트 라디오(iHeartRadio)가 주최한 '2021 징글볼 투어'에서 케이크와 함께 관객들이 진의 생일 이벤트를 펼친 장면까지 소개했다. (자료=포브스)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 또한 기사를 통해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진의 'Yours' 8위, 진의 후속 히트곡 '슈퍼참치'가 9위를 차지하며 연속해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빅히트 공식 블로그) 'Yours'는 진의 첫 솔로 OST로, 한국시간 11월 7일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진의 감미로우면서도 풍부한 표현력을 지닌 최고 완성도의 탄탄한 보컬로 '지리산'의 서사에 깊이를 더했다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곡이 전 세계에서 끊임없는 기록행진을 이어가며 100개국 '아이튠즈(iTunes)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진은 아델(Adele)을 제치고 2021년 전 세계 솔로 중 가장 많은 나라에서 1위를 기록한 솔로 가수에 등극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슈퍼참치' 또한 엄청난 돌풍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12월 4일 자신의 생일에 팬들을 위해 발표한 선물인 '슈퍼참치'는 진이 계범주와 함께 만든 자작곡이다. 해당 곡은 취미인 낚시를 사랑하는 진의 만선에 대한 염원이 담겼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귀여운 가사, 들으면 저절로 몸이 움직이는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 청량한 안무로 셀 수 없는 수많은 챌린지가 이어지며 틱톡(TikTok)에서 ‘SuperTuna’ 해시태그가 현재 2억 3천만에 육박하는 등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진은 '슈퍼참치'로 싸이(PSY)의 기록을 뛰어넘어 16일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음악 인기 동영상 1위를 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 타이틀을 거머쥐기도 했다. 또한 보컬뿐 아니라 곡을 만드는 데 있어서도 천재적인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진에게 전 세계 음악팬들은 끊임없이 뜨거운 사랑을 보내고 있다.

[BTS News] “신드롬 열풍” 방탄소년단 진 솔로곡 ‘Yours’ ‘슈퍼참치’, 빌보드 챠트인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1.06 10:41 의견 38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한국 솔로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 2곡을 올리며 '빌보드 킹'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자료=빌보드차트)

지난달 30일(한국시간) 발표된 공식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에서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와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 2곡이 동시에 8위와 9위를 차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로써 진은 이번주 전세계 솔로 가수 중 2곡이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 10위 안에 진입한 유일한 솔로 가수가 됐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중 최초의 대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자료=빌보드 뉴스)

이에 빌보드(Billboard)는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해당 소식을 발빠르게 전했다. 빌보드 뉴스에는 이 소식과 함께 미국 아이하트 라디오(iHeartRadio)가 주최한 '2021 징글볼 투어'에서 케이크와 함께 관객들이 진의 생일 이벤트를 펼친 장면까지 소개했다.

(자료=포브스)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 또한 기사를 통해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진의 'Yours' 8위, 진의 후속 히트곡 '슈퍼참치'가 9위를 차지하며 연속해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료=빅히트 공식 블로그)

'Yours'는 진의 첫 솔로 OST로, 한국시간 11월 7일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진의 감미로우면서도 풍부한 표현력을 지닌 최고 완성도의 탄탄한 보컬로 '지리산'의 서사에 깊이를 더했다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곡이 전 세계에서 끊임없는 기록행진을 이어가며 100개국 '아이튠즈(iTunes)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진은 아델(Adele)을 제치고 2021년 전 세계 솔로 중 가장 많은 나라에서 1위를 기록한 솔로 가수에 등극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슈퍼참치' 또한 엄청난 돌풍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12월 4일 자신의 생일에 팬들을 위해 발표한 선물인 '슈퍼참치'는 진이 계범주와 함께 만든 자작곡이다. 해당 곡은 취미인 낚시를 사랑하는 진의 만선에 대한 염원이 담겼다. 진정성이 느껴지는 귀여운 가사, 들으면 저절로 몸이 움직이는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 청량한 안무로 셀 수 없는 수많은 챌린지가 이어지며 틱톡(TikTok)에서 ‘SuperTuna’ 해시태그가 현재 2억 3천만에 육박하는 등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진은 '슈퍼참치'로 싸이(PSY)의 기록을 뛰어넘어 16일동안 전 세계 유튜브 음악 인기 동영상 1위를 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 타이틀을 거머쥐기도 했다. 또한 보컬뿐 아니라 곡을 만드는 데 있어서도 천재적인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진에게 전 세계 음악팬들은 끊임없이 뜨거운 사랑을 보내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