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 모바일·인터넷뱅킹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에 동참한다. 지난달 1일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도 관련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밝힌 데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까지 수수료 면제에 나서면서 고객들의 타행이체시 수수료 부담이 없어지게 됐다. 3일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인터넷 뱅킹에서 타행 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8월부터 하나원큐 앱 이용 시 면제하고 있던 타행 이체 수수료의 범위 인터넷뱅킹까지 확대한 것이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수수료 면제는 전산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10일부터 전면 실시할 예정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어려운 시기에 가계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에 도움을 주고자 모바일과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시행하기로 결정했다"며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우리은행도 8일부터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인터넷 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으로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이 우리원(WON)뱅킹을 비롯한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 경우, 타행 이체 수수료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일상회복 단계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고통 분담에 동참하고자 수수료 면제 방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5대 시중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없앴다

5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

이영빈 기자 승인 2023.02.03 13:21 의견 0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 모바일·인터넷뱅킹 타행 이체 수수료 면제에 동참한다. 지난달 1일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도 관련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밝힌 데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까지 수수료 면제에 나서면서 고객들의 타행이체시 수수료 부담이 없어지게 됐다.

3일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인터넷 뱅킹에서 타행 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8월부터 하나원큐 앱 이용 시 면제하고 있던 타행 이체 수수료의 범위 인터넷뱅킹까지 확대한 것이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수수료 면제는 전산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10일부터 전면 실시할 예정이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어려운 시기에 가계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에 도움을 주고자 모바일과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면제 시행하기로 결정했다"며 "고객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우리은행도 8일부터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인터넷 뱅킹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으로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이 우리원(WON)뱅킹을 비롯한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 경우, 타행 이체 수수료와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일상회복 단계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고통 분담에 동참하고자 수수료 면제 방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