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AI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은행 측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제공된 서비스였다.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지난 9월말 기준 이용고객 19만명, 포트폴리오 관리자산 1조7000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고객 호응이 컸다. 신한은행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비스 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개별 상품 위험성을 기준으로 보유자산을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선호도, 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 상품 만기안내 및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자산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PB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SOL)내 ‘특화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프리미어고객 전용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전 고객에 확대

주거래 고객에 큰 호응...‘19만명, 1.7조’
“AI데이터 분석 기술 통해 누구나 PB수준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최중혁 기자 승인 2023.10.26 15:00 의견 0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AI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은행 측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주거래 고객 중 ‘프리미어’ 고객들에게 제공된 서비스였다.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지난 9월말 기준 이용고객 19만명, 포트폴리오 관리자산 1조7000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고객 호응이 컸다.

신한은행은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디지털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자산관리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서비스 대상을 ‘모든 고객’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수익성·유동성·위험성·개별 상품 위험성을 기준으로 보유자산을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건강도 진단’ ▲고객별 자산선호도, 거래성향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설계’ ▲보유 상품 만기안내 및 리밸런싱을 제안하는 ‘보유자산 사후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PB수준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대면 프리미어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 쏠(SOL)내 ‘특화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신한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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