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국민재난안전포털 캡처  민방위훈련이 진행되면서 실제 민방공경보 발령 현황에도 관심이 쏠렸다.  민방위훈련은 민방위 대원이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나 국가적 재난 등 민방위 사태가 발생하였을 때,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민방위훈련을 통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투철한 사명감과 국가관을 확립하고 그 임무와 역할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  실제민방공경보 발령현황을 통해 민방위훈련의 중요성이 강조되기도 했다. 국내에는 2016년 2월 7일 오전 9시 32분경 백령, 대청지역에 공습경보가 울렸다. 이는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따른 경보였다.  민방위훈련은 연 4시간(1회), 교육대상 및 지역특성을 고려해 연중 운영된다. 민방위훈련 교육대상은 대장·대원(1~4년차), 전문요원 등과 5년차 이상~40세(연 1회 비상소집훈련1시간)이다.

민방위훈련 사이렌, 실제 경보 발령 됐던 적도? 北장거리 미사일 발사 때문

민방위훈련, 왜 받아야 할까

김현 기자 승인 2019.10.30 14:54 의견 0
사진=국민재난안전포털 캡처 

민방위훈련이 진행되면서 실제 민방공경보 발령 현황에도 관심이 쏠렸다. 

민방위훈련은 민방위 대원이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비상사태나 국가적 재난 등 민방위 사태가 발생하였을 때,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민방위훈련을 통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투철한 사명감과 국가관을 확립하고 그 임무와 역할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 

실제민방공경보 발령현황을 통해 민방위훈련의 중요성이 강조되기도 했다. 국내에는 2016년 2월 7일 오전 9시 32분경 백령, 대청지역에 공습경보가 울렸다. 이는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따른 경보였다. 

민방위훈련은 연 4시간(1회), 교육대상 및 지역특성을 고려해 연중 운영된다. 민방위훈련 교육대상은 대장·대원(1~4년차), 전문요원 등과 5년차 이상~40세(연 1회 비상소집훈련1시간)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