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정상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9일부터 한달간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59만 66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 7548, 미디어지수 145만 6074, 소통지수 334만 2720, 커뮤니티지수 392만 6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6만 3047로 분석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투어하다, 기록하다, 광고하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브앨범, 빌보드, 콘서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21% 하락, 브랜드이슈 39.06% 하락, 브랜드소통 4.72% 하락, 브랜드확산 2.20% 하락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