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암 전(前)단계부터 암 발병 이후까지 보장이 가능한 암 전용상품‘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를 다음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는 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암 발생 전 예방자금부터 암 발병 후까지 집중 보장하는 ‘Care & Cure’ 콘셉트의 암보험이다. 이 상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기존 암보험이 악성종양이라 불리는 암에 대해서만 보장했다면 이번에 출시한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는 암 발생 전 단계로 볼 수 있는 ‘위 ·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진단비’와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비’를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 고객은 치료자금을 보장 받아 암으로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다. 기존 자사 암보험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각 부위별 암 보장에 최근 여성암 발병률1위인 ‘유방암진단비’를 추가해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 KB손보는 카톨릭서울성모병원과 협업해 전문의로부터 자문을 받아 가족력 및 생활습관(음주, 운동량 등)에 따른 총 15종의 질병 위험도 안내 및 건강관리 요령을 제공하는 건강 컨설팅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컨설팅을 받은 고객은 예측된 위험질환에 대한 맞춤형 플랜으로 본인에게 더 필요한 부위의 암 발병 전후 단계 보장을 강화하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상품은 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세만기형’으로 80/90/100세 만기 중 원하는 기간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만기형’과 ‘무해지형’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3대납입면제(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암)’ 및 ‘5대 납입면제(질병/상해 80%이상 후유장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로 납입면제 기능을 다양화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KB손보는 이번 신상품 출시에 맞춰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라는 상품명을 특허 출원해 상표권을 획득했다. ‘암 발생 전부터 끝까지’ KB암보험과 함께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이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러한 상품명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향후 10년간 해당 상품명을 독점 사용한다.

KB손보,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 출시

주가영 기자 승인 2019.08.30 15:35 | 최종 수정 2139.04.28 00:00 의견 0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암 전(前)단계부터 암 발병 이후까지 보장이 가능한 암 전용상품‘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를 다음달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는 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암 발생 전 예방자금부터 암 발병 후까지 집중 보장하는 ‘Care & Cure’ 콘셉트의 암보험이다.

이 상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기존 암보험이 악성종양이라 불리는 암에 대해서만 보장했다면 이번에 출시한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는 암 발생 전 단계로 볼 수 있는 ‘위 ·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진단비’와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비’를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 고객은 치료자금을 보장 받아 암으로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다. 기존 자사 암보험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인 각 부위별 암 보장에 최근 여성암 발병률1위인 ‘유방암진단비’를 추가해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

KB손보는 카톨릭서울성모병원과 협업해 전문의로부터 자문을 받아 가족력 및 생활습관(음주, 운동량 등)에 따른 총 15종의 질병 위험도 안내 및 건강관리 요령을 제공하는 건강 컨설팅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컨설팅을 받은 고객은 예측된 위험질환에 대한 맞춤형 플랜으로 본인에게 더 필요한 부위의 암 발병 전후 단계 보장을 강화하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상품은 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세만기형’으로 80/90/100세 만기 중 원하는 기간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만기형’과 ‘무해지형’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3대납입면제(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암)’ 및 ‘5대 납입면제(질병/상해 80%이상 후유장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로 납입면제 기능을 다양화해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KB손보는 이번 신상품 출시에 맞춰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라는 상품명을 특허 출원해 상표권을 획득했다. ‘암 발생 전부터 끝까지’ KB암보험과 함께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이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러한 상품명의 독창성을 인정받아 향후 10년간 해당 상품명을 독점 사용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