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포스코는 참여지수 25만1679 미디어지수 67만1255 소통지수 79만2312 커뮤니티지수 168만1198 시장지수 346만5410 사회공헌지수 3만3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만547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2만7222와 비교하면 12.54% 상승했다. 현대제철은 참여지수 29만7990 미디어지수 63만7066 소통지수 8만9093 커뮤니티지수 90만6,708 시장지수 78만8610 사회공헌지수 2만8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만8001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1만9684와 비교하면 100.53% 올랐다. 이어 동국제강은 참여지수 19만5048 미디어지수 43만1121 소통지수 39만365 커뮤니티지수 29만6 시장지수 22만6919 사회공헌지수 1만3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만67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6만3593과 비교하면 12.30%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브랜드 확산을 제외하고 브랜드 소비, 브랜드 이슈, 브랜드 소통, 브랜드 공헌 등은 하락했다”고 말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한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6일부터 10월6일까지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만2604개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만3017개와 비교하면 0.62% 줄었다.

포스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

주가영 기자 승인 2021.10.06 15:29 | 최종 수정 2021.10.06 15:56 의견 0

(사진=픽사베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위를 차지한 포스코는 참여지수 25만1679 미디어지수 67만1255 소통지수 79만2312 커뮤니티지수 168만1198 시장지수 346만5410 사회공헌지수 3만3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만547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2만7222와 비교하면 12.54% 상승했다.

현대제철은 참여지수 29만7990 미디어지수 63만7066 소통지수 8만9093 커뮤니티지수 90만6,708 시장지수 78만8610 사회공헌지수 2만85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만8001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1만9684와 비교하면 100.53% 올랐다.

이어 동국제강은 참여지수 19만5048 미디어지수 43만1121 소통지수 39만365 커뮤니티지수 29만6 시장지수 22만6919 사회공헌지수 1만3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만67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6만3593과 비교하면 12.30% 하락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브랜드 확산을 제외하고 브랜드 소비, 브랜드 이슈, 브랜드 소통, 브랜드 공헌 등은 하락했다”고 말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한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6일부터 10월6일까지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5만2604개를 활용해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만3017개와 비교하면 0.62%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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