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기성청 홈페이지 갈무리) 대체공휴일인 오늘 중서부 지방은 오전 중에 비가 그치겠지만 영동과 남부 지방은 비가 이어지겠다. 밤사이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올가을 최저기온을 보인 곳이 많았다. 오늘 종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중부지방은 오전에, 남부지방은 낮에 비가 그치겠고 내일 다시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내일까지 제주에는 100mm 이상, 강원 영동 남부와 영남에 20~70mm, 호남과 울릉도, 독도, 강원 영동 중북부에 10~40mm, 충청과 강원 영서 남부에는 5~20mm의 비가 내리겠다. 울릉도와 독도에는 강풍 경보가 내려져있고 서해 5도와 흑산도, 홍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오늘은 북서풍이 강하게 불어와 시설물 피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9도 가량 뚝 떨어졌다. 낮 기온도 어제보다 10도 가량 낮겠다. 특히 어제 낮 기온이 31.8도까지 치솟았던 대구는 오늘 한낮에 18도에 머물겠다. 모든 해상에서 최고 3~4미터로 높게 일겠다. 동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너울성 파도를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 날씨] 대체공휴일, 찬 바람에 쌀쌀…전국 대부분 비

장원주 기자 승인 2021.10.11 10:03 의견 0
(그래픽=기성청 홈페이지 갈무리)

대체공휴일인 오늘 중서부 지방은 오전 중에 비가 그치겠지만 영동과 남부 지방은 비가 이어지겠다.

밤사이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올가을 최저기온을 보인 곳이 많았다. 오늘 종일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중부지방은 오전에, 남부지방은 낮에 비가 그치겠고 내일 다시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내일까지 제주에는 100mm 이상, 강원 영동 남부와 영남에 20~70mm, 호남과 울릉도, 독도, 강원 영동 중북부에 10~40mm, 충청과 강원 영서 남부에는 5~20mm의 비가 내리겠다.

울릉도와 독도에는 강풍 경보가 내려져있고 서해 5도와 흑산도, 홍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오늘은 북서풍이 강하게 불어와 시설물 피해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현재 기온은 어제보다 1~9도 가량 뚝 떨어졌다.

낮 기온도 어제보다 10도 가량 낮겠다. 특히 어제 낮 기온이 31.8도까지 치솟았던 대구는 오늘 한낮에 18도에 머물겠다.

모든 해상에서 최고 3~4미터로 높게 일겠다. 동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너울성 파도를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