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 주- (사진=롯데쇼핑) ■ 롯데마트가 秋천하는 가을 보습 케어 기획전 롯데마트는 14일(목)부터 27일(수)까지 뉴트로지나, 바이오더마 에이비씨덤 등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의 보습 케어 기획팩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24시간 지속되는 데일리 보습 제품으로 인기가 좋은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기획팩(450ml+250ml)’을 롯데/KB국민/NH농협/하나 카드 결제 시 3천원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판매한다. 신생아와 영유아를 위한 고보습, 고영양 페이스&바디 크림인 ‘바이오더마 에이비씨덤 보습 기획(500ml+200ml)’은 3만 5900원 할인가로 준비했다. 그리고 아모레 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한율’에서 보습 끝판왕 제품으로 유명한 ‘한율 빨간쌀 에멀젼 기획(125ml)/크림 기획(50ml)’은 각 2만 8900원, 3만 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가장 빨리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관리를 위해 ‘AHC 에이지리스 아이크림(30ml X 3입)/앰플 기획(30ml X 2입 + 크림 12ml)’은 각 2만 2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KB국민/NH농협/하나 카드로 존슨앤존슨, 니베아, 온더바디 등 기초 케어 12대 인기 브랜드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는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12대 브랜드: 존슨앤존슨, 니베아, 온더바디, 아모레퍼시픽, 메디앙스, AHC, 멘소래담, 버츠비, 에이비씨덤 바이 바이오더마, 그린핑거, 궁중비책, 유니레버 행사 해당상품에 한함)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 부문장은 “갑자기 찾아온 가을로 건조해진 환절기 피부 관리로 보습 제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었다”며 “롯데마트에서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와 단독 기획팩을 출시하고 상품권 행사도 진행하니 매장에 방문하시어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를 지키는 다양한 보습템을 만나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 ‘독점가격위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0일까지 ‘독점가격위크’를 열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신선·가공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선식품 중 육류가 대표적이다. 미국 USDA 초이스 부채살(100g, 미국산 쇠고기)을 2720원에, 호주산 프렌치랙/양목심(100g, 호주산 양고기)은 각각 5920원, 3430원에 판매한다.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100g, 국내산 한우고기)와 브랜드 돈육 삼겹살/목심(100g, 국내산)은 각각 20% 할인 판매하고, 광양식 소불고기(600g, 팩)는 9990원에 선보인다. 미국산 USDA 초이스 살치살(100g, 미국산 쇠고기)은 17일까지 3920원에 판매한다. 신선한 수산물과 과일도 싸게 내놓는다. 완도전복(100g, 대, 국내산)을 3990원에, 요리가 쉬운 손질 오징어(마리, 국내산)와 미역 전 품목을 각각 20% 할인가에, 인기 멸치 5종(국내산, 시그니처 통영 멸치 볶음용/국물용, 여덟 단계 선별 볶음용, 수산물 이력제 볶음용/국물용)은 각각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과일은 먼저 제스프리 골드키위(7~14입, 팩, 뉴질랜드산)와 하루 2알 그린키위(12~19입, 팩, 뉴질랜드산)를 각각 1만990원에 선보인다. 14일 단 하루 동안은 고당도 스위티오/감숙왕 바나나(송이, 필리핀산)를 각각 4990원, 1+1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 양파(800g, 망, 국내산)/감자(500g, 봉, 국내산)/달수 고구마(700g, 봉, 국내산)*를 각각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각종 먹거리와 마실 거리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오는 27일까지 홈플러스 시그니처 구운 주먹밥 2종(100g, 5입, 소불고기/참치마요)을 각각 5990원에, 두마리 닭강정(국내산 계육)을 1만4990원에, CJ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430mL)을 4950원에 내놓는다.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마운틴/메가볼츠(1.5L)와 코카콜라 토레타 아쿠아리우스(1.5L), 녹차원 율무차(30입)/우엉차(100입)는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밖에 셰프라인 프라이팬/궁중팬 12종을 30% 할인가에 판매하고, 27일까지 유한양행 암앤해머 세탁세제 2종(2.21L, 클린버스트/트로피컬 파라다이스)을 각각 50% 할인한 7950원에 선보인다. BAGIO 디퓨저 14종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독점가격위크 기간 동안 푸짐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14일부터 27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만의 쇼핑 리스트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1명) ▲20만원(2명) ▲10만원(3명)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멤버특가상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찍으면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100매, 스탬프 2회)와 농심 안성탕면(125g*5입, 스탬프 4회)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동안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23시 사이 진행하는 이벤트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신규 가입 멤버십 회원에게는 홈플러스 온라인 5000원 상품권(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과 대형마트&익스프레스 2000원 상품권(2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을 증정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이번 행사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합리적인 쇼핑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국산 문어 활용한 델리 신상품 출시 이마트가 국산 문어를 활용한 키친델리(즉석조리) 신상품을 출시하며 즉석조리식품 다양화, 고급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키친델리 코너 내 국산 문어를 활용한 초밥, 튀김 등의 신상품 6종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문어초밥(10입)’과 ‘문어&생연어초밥(10입)’을 각각 10,384원에, ‘문어&전복초밥(10입)’을 12,784원에 판매한다. (할인가 기준) 국산 문어를 활용해 달짝지근하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모둠초밥의 구색 상품이었던 문어초밥이 단품으로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문어 가라아게(100g/4,384원)’, ‘문어&순살치킨 가라아게(팩/8,784원)’, ‘문어&안심텐더(팩/10,384원)’ 등 인기 튀김류도 새롭게 기획했다. (할인가 기준) 이마트는 상품의 신선도와 맛을 위해 원물 수급부터 신경 썼다. 냉동 가공된 네타(초밥 위에 올리는 생선살)를 사용하는 대신, 어획 직후 원물 그대로 냉동한 문어를 점포 주문량만큼만 산지에서 해동, 소분해 각 점포로 전달함으로써 국산 문어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렸다. 문어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철 문어 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봄부터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 또한 낮췄다. 산지 시세가 저렴할 때마다 원물을 수시로 비축했으며, 이를 통해 통영 등 남해안에서 어획한 문어 총 10톤을 사전 확보했다. ■ 초밥도 다양화, 고급화 통해 ‘그로서리 강화’ 한편 이마트는 올해 키친델리 육성 전략으로 인기 카테고리인 초밥의 상품성 강화에 집중하며 그로서리 역량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기존에는 광어, 연어, 초새우 등 대중적이고 익숙한 초밥을 중점 판매했다면, 올해는 고급 어종을 활용한 초밥, 숙성 초밥, 시즌 초밥 등 다양한 프리미엄 초밥을 지속 출시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1~9월) 이마트 초밥 매출도 20% 늘었다. 지난 2~4월에는 참숭어 초밥을, 5~9월에는 농어 초밥 등을 기획해 판매했으며, 이번 달 문어 초밥을 판매한 후 11월에는 제철을 맞은 국내산 새조개, 키조개 등을 활용한 조개 초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경욱 이마트 델리팀 바이어는 “내식이 일상화되면서 이마트 즉석조리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는 계절별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국산 문어를 활용한 초밥 등 신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14일부터 연말까지 키친델리 클럽 시즌5를 운영하고, 가입 고객에 키친델리 전 상품 10% 할인쿠폰, 초밥/닭강정/치킨 등 카테고리별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키친델리 클럽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멤버십으로 이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의 재방문을 이끌고 있는 키친델리 클럽은 지난 10월 론칭 후 1년간 누적 가입자수 24만명을 달성했다.

[오늘의 장보기] 가을 보습 케어 추천하는 롯데마트·새로운 문어 즉석조리 선봬는 이마트

심영범 기자 승인 2021.10.14 16:14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 주-

(사진=롯데쇼핑)

■ 롯데마트가 秋천하는 가을 보습 케어 기획전

롯데마트는 14일(목)부터 27일(수)까지 뉴트로지나, 바이오더마 에이비씨덤 등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의 보습 케어 기획팩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24시간 지속되는 데일리 보습 제품으로 인기가 좋은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기획팩(450ml+250ml)’을 롯데/KB국민/NH농협/하나 카드 결제 시 3천원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판매한다. 신생아와 영유아를 위한 고보습, 고영양 페이스&바디 크림인 ‘바이오더마 에이비씨덤 보습 기획(500ml+200ml)’은 3만 5900원 할인가로 준비했다.

그리고 아모레 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한율’에서 보습 끝판왕 제품으로 유명한 ‘한율 빨간쌀 에멀젼 기획(125ml)/크림 기획(50ml)’은 각 2만 8900원, 3만 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가장 빨리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관리를 위해 ‘AHC 에이지리스 아이크림(30ml X 3입)/앰플 기획(30ml X 2입 + 크림 12ml)’은 각 2만 2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KB국민/NH농협/하나 카드로 존슨앤존슨, 니베아, 온더바디 등 기초 케어 12대 인기 브랜드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는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12대 브랜드: 존슨앤존슨, 니베아, 온더바디, 아모레퍼시픽, 메디앙스, AHC, 멘소래담, 버츠비, 에이비씨덤 바이 바이오더마, 그린핑거, 궁중비책, 유니레버 행사 해당상품에 한함)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 부문장은 “갑자기 찾아온 가을로 건조해진 환절기 피부 관리로 보습 제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었다”며 “롯데마트에서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와 단독 기획팩을 출시하고 상품권 행사도 진행하니 매장에 방문하시어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를 지키는 다양한 보습템을 만나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 ‘독점가격위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0일까지 ‘독점가격위크’를 열고,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신선·가공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선식품 중 육류가 대표적이다. 미국 USDA 초이스 부채살(100g, 미국산 쇠고기)을 2720원에, 호주산 프렌치랙/양목심(100g, 호주산 양고기)은 각각 5920원, 3430원에 판매한다. 농협안심한우 국거리/불고기(100g, 국내산 한우고기)와 브랜드 돈육 삼겹살/목심(100g, 국내산)은 각각 20% 할인 판매하고, 광양식 소불고기(600g, 팩)는 9990원에 선보인다. 미국산 USDA 초이스 살치살(100g, 미국산 쇠고기)은 17일까지 3920원에 판매한다.

신선한 수산물과 과일도 싸게 내놓는다. 완도전복(100g, 대, 국내산)을 3990원에, 요리가 쉬운 손질 오징어(마리, 국내산)와 미역 전 품목을 각각 20% 할인가에, 인기 멸치 5종(국내산, 시그니처 통영 멸치 볶음용/국물용, 여덟 단계 선별 볶음용, 수산물 이력제 볶음용/국물용)은 각각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과일은 먼저 제스프리 골드키위(7~14입, 팩, 뉴질랜드산)와 하루 2알 그린키위(12~19입, 팩, 뉴질랜드산)를 각각 1만990원에 선보인다. 14일 단 하루 동안은 고당도 스위티오/감숙왕 바나나(송이, 필리핀산)를 각각 4990원, 1+1으로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 양파(800g, 망, 국내산)/감자(500g, 봉, 국내산)/달수 고구마(700g, 봉, 국내산)*를 각각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각종 먹거리와 마실 거리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오는 27일까지 홈플러스 시그니처 구운 주먹밥 2종(100g, 5입, 소불고기/참치마요)을 각각 5990원에, 두마리 닭강정(국내산 계육)을 1만4990원에, CJ 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430mL)을 4950원에 내놓는다.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마운틴/메가볼츠(1.5L)와 코카콜라 토레타 아쿠아리우스(1.5L), 녹차원 율무차(30입)/우엉차(100입)는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밖에 셰프라인 프라이팬/궁중팬 12종을 30% 할인가에 판매하고, 27일까지 유한양행 암앤해머 세탁세제 2종(2.21L, 클린버스트/트로피컬 파라다이스)을 각각 50% 할인한 7950원에 선보인다. BAGIO 디퓨저 14종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독점가격위크 기간 동안 푸짐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14일부터 27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만의 쇼핑 리스트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1명) ▲20만원(2명) ▲10만원(3명)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멤버특가상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찍으면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100매, 스탬프 2회)와 농심 안성탕면(125g*5입, 스탬프 4회)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동안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23시 사이 진행하는 이벤트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신규 가입 멤버십 회원에게는 홈플러스 온라인 5000원 상품권(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과 대형마트&익스프레스 2000원 상품권(2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을 증정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이사는 “이번 행사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합리적인 쇼핑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 이마트 국산 문어 활용한 델리 신상품 출시

이마트가 국산 문어를 활용한 키친델리(즉석조리) 신상품을 출시하며 즉석조리식품 다양화, 고급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키친델리 코너 내 국산 문어를 활용한 초밥, 튀김 등의 신상품 6종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문어초밥(10입)’과 ‘문어&생연어초밥(10입)’을 각각 10,384원에, ‘문어&전복초밥(10입)’을 12,784원에 판매한다. (할인가 기준)

국산 문어를 활용해 달짝지근하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모둠초밥의 구색 상품이었던 문어초밥이 단품으로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문어 가라아게(100g/4,384원)’, ‘문어&순살치킨 가라아게(팩/8,784원)’, ‘문어&안심텐더(팩/10,384원)’ 등 인기 튀김류도 새롭게 기획했다. (할인가 기준)

이마트는 상품의 신선도와 맛을 위해 원물 수급부터 신경 썼다.

냉동 가공된 네타(초밥 위에 올리는 생선살)를 사용하는 대신, 어획 직후 원물 그대로 냉동한 문어를 점포 주문량만큼만 산지에서 해동, 소분해 각 점포로 전달함으로써 국산 문어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렸다.

문어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철 문어 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봄부터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 또한 낮췄다.

산지 시세가 저렴할 때마다 원물을 수시로 비축했으며, 이를 통해 통영 등 남해안에서 어획한 문어 총 10톤을 사전 확보했다.

■ 초밥도 다양화, 고급화 통해 ‘그로서리 강화’

한편 이마트는 올해 키친델리 육성 전략으로 인기 카테고리인 초밥의 상품성 강화에 집중하며 그로서리 역량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기존에는 광어, 연어, 초새우 등 대중적이고 익숙한 초밥을 중점 판매했다면, 올해는 고급 어종을 활용한 초밥, 숙성 초밥, 시즌 초밥 등 다양한 프리미엄 초밥을 지속 출시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1~9월) 이마트 초밥 매출도 20% 늘었다.

지난 2~4월에는 참숭어 초밥을, 5~9월에는 농어 초밥 등을 기획해 판매했으며, 이번 달 문어 초밥을 판매한 후 11월에는 제철을 맞은 국내산 새조개, 키조개 등을 활용한 조개 초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경욱 이마트 델리팀 바이어는 “내식이 일상화되면서 이마트 즉석조리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는 계절별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국산 문어를 활용한 초밥 등 신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14일부터 연말까지 키친델리 클럽 시즌5를 운영하고, 가입 고객에 키친델리 전 상품 10% 할인쿠폰, 초밥/닭강정/치킨 등 카테고리별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키친델리 클럽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멤버십으로 이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의 재방문을 이끌고 있는 키친델리 클럽은 지난 10월 론칭 후 1년간 누적 가입자수 24만명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