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더스가 배달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배달의민족이 내달 말부터 배민1에서 대면결제를 중단한다. 배달의민족은 비대면 선호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28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다음 달 29일부터 단건배달(배달원 1명이 주문 1건 처리) 서비스인 배민1의 ‘만나서 결제’ 서비스를 중단한다. 우아한형제들의 결정에 따라 배민1을 이용할 땐 반드시 온라인으로 미리 결제해야 하며 음식을 받을 때 배달원을 만나 직접 결제할 수 없다. 다만 배민1이 아닌 ‘일반배달’ 서비스 이용객은 계속 대면결제를 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1 이용 시 대면결제를 하는 고객 비율은 현재도 미미한 수준”이라며 “고객과 배달원 모두 비대면 결제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배달의민족, 다음달 29일부터 ‘배민1’ 대면계산 폐지

최동수 기자 승인 2021.11.28 15:45 의견 0
배민 라이더스가 배달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배달의민족이 내달 말부터 배민1에서 대면결제를 중단한다. 배달의민족은 비대면 선호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28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다음 달 29일부터 단건배달(배달원 1명이 주문 1건 처리) 서비스인 배민1의 ‘만나서 결제’ 서비스를 중단한다.

우아한형제들의 결정에 따라 배민1을 이용할 땐 반드시 온라인으로 미리 결제해야 하며 음식을 받을 때 배달원을 만나 직접 결제할 수 없다. 다만 배민1이 아닌 ‘일반배달’ 서비스 이용객은 계속 대면결제를 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배민1 이용 시 대면결제를 하는 고객 비율은 현재도 미미한 수준”이라며 “고객과 배달원 모두 비대면 결제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