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카카오맵,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재고 현황 및 가격 정보 기능 추가 카카오의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은 이달 18일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데 이어 오늘부터 요소수 재고 현황 및 가격정보 확인 기능을 추가한다. 카카오는 요소수 보유 잔여량을 ‘여유, 보통, 부족, 매진’으로 다른 색상으로 표시해 이용자가 주변 판매처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용방법은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요소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검색목록에서 요소수 재고현황과 리터(L)당 가격 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검색목록 우측 상단에 위치한 ‘요소수보유’ 버튼을 클릭하면 필터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요소수 보유 잔여량을 ‘여유, 보통, 부족, 매진’으로 분류하고 다른 색상으로 표시해, 이용자가 주변 판매처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요소수 유통 주유소 및 잔여량' 검색은 최신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카카오맵앱과 모바일웹,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맵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카카오맵에서 안내하는 요소수 판매 정보 데이터는 행정안전부·NIA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의 공공데이터포털 API를 활용하며 주유소에서 직접 입력한 재고량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데이터를 집계한 기준 시각도 표시되며 실제 방문시 표기된 재고량과 리터당 가격은 판매 단위(벌크, 페트)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카카오맵 관계자는 “최근 일상속에서 중요해진 요소수 판매처 정보를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도입, 추가했다”며 “카카오맵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위치정보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검색, 네이버 지도 앱에서 전국 주유소 요소수 재고현황 보여준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과 ‘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전국 요소수 판매 주유소의 재고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정부 공공데이터와의 연동을 통해서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요소수 주유소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등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각 주유소별 요소수 판매여부와 재고현황을 ‘리터’ 단위로 확인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재고현황은 2시간 단위로 갱신되며 주유소의 상세 플레이스 페이지에선 요소수 판매가격 정보도 제공된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는 상단의 ‘요소수 주유소’ 버튼을 눌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정부 공공데이터 연동을 통해 요소수 재고현황을 확인하고자 하는 많은 사용자에게 한층 유용한 검색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네이버는 전국민이 활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잘 전달해 실질적인 편리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 해부터 공적마스크 판매처 및 재고현황, 코로나 선별 진료소 위치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검색결과나 네이버 지도 앱 등에서 제공해 왔다. ‘요소수 유통 주유소’ 검색 기능은 지난 11월 18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카카오, 지도 앱에서 요소수 재고현황 보여준다

송인화 기자 승인 2021.11.29 14:24 의견 0
(사진=카카오)

■카카오맵,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재고 현황 및 가격 정보 기능 추가

카카오의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은 이달 18일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정보를 제공한데 이어 오늘부터 요소수 재고 현황 및 가격정보 확인 기능을 추가한다.

카카오는 요소수 보유 잔여량을 ‘여유, 보통, 부족, 매진’으로 다른 색상으로 표시해 이용자가 주변 판매처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용방법은 카카오맵 검색창에서 ‘요소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검색목록에서 요소수 재고현황과 리터(L)당 가격 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검색목록 우측 상단에 위치한 ‘요소수보유’ 버튼을 클릭하면 필터를 적용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요소수 보유 잔여량을 ‘여유, 보통, 부족, 매진’으로 분류하고 다른 색상으로 표시해, 이용자가 주변 판매처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요소수 유통 주유소 및 잔여량' 검색은 최신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카카오맵앱과 모바일웹,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맵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카카오맵에서 안내하는 요소수 판매 정보 데이터는 행정안전부·NIA 공공데이터활용지원센터의 공공데이터포털 API를 활용하며 주유소에서 직접 입력한 재고량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데이터를 집계한 기준 시각도 표시되며 실제 방문시 표기된 재고량과 리터당 가격은 판매 단위(벌크, 페트)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카카오맵 관계자는 “최근 일상속에서 중요해진 요소수 판매처 정보를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도입, 추가했다”며 “카카오맵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위치정보 기능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 모바일 검색, 네이버 지도 앱에서 전국 주유소 요소수 재고현황 보여준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과 ‘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전국 요소수 판매 주유소의 재고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정부 공공데이터와의 연동을 통해서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요소수 주유소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등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각 주유소별 요소수 판매여부와 재고현황을 ‘리터’ 단위로 확인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재고현황은 2시간 단위로 갱신되며 주유소의 상세 플레이스 페이지에선 요소수 판매가격 정보도 제공된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는 상단의 ‘요소수 주유소’ 버튼을 눌러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정부 공공데이터 연동을 통해 요소수 재고현황을 확인하고자 하는 많은 사용자에게 한층 유용한 검색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네이버는 전국민이 활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잘 전달해 실질적인 편리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지난 해부터 공적마스크 판매처 및 재고현황, 코로나 선별 진료소 위치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검색결과나 네이버 지도 앱 등에서 제공해 왔다. ‘요소수 유통 주유소’ 검색 기능은 지난 11월 18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