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9To6 Bank’를 전국 72곳으로 확대하며 새로운 영업점 운영 패러다임을 선도한다고 14일 밝혔다. 9To6 Bank는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비대면 거래 확대에도 불구하고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채널에 대한 니즈가 높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9To6 Bank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의 영업점을 선정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여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운영 중인 9To6 Bank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에 ‘지점찾기’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안내·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9To6 Bank 직원은 오전조와 오후조로 구성돼 오전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후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 자영업자 등 기존 영업시간 중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도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9To6 Bank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뿐만 아니라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 또한 높일 계획이다. 오전 시간을 활용해 아이들을 등원시키는 워킹맘, 자기개발을 원하는 직원 등 본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해 원하는 근무시간에 일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9To6 Bank는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대면채널을 고객지향적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으로 영업점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만의 혁신적인 고객접점을 확보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은행 영업시간 조정에 따라 9To6 Bank를 30분 단축해 5시 30분까지 운영 중이다. (사진=우리은행)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오는 16일 오후 6시에 유튜브를 통해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인플레, 인플레, 인플레’라는 제목으로 진행하며 우리은행 투자전략팀 전문가가 출연해 최근 금융시장의 주요 관심사인 미 연준의 통화정책 방향과 경제 전반을 판단해 향후 시장 상황을 심도 있게 예측한다. 먼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에너지 가격 급등과 크게 확대된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 진행되는 미 연준의 FOMC 결과를 예측해보고 이후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전반도 점검한다. 나아가 변동성이 크게 확대된 시장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투자전략과 방향도 함께 제시한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16일까지 우리WON뱅킹 ‘혜택·이벤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5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된다. 또한 세미나 시간에 맞춰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 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생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은 퀴즈와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하며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Wealth LIVE 세미나는 최신 금융 이슈를 전문가와 함께 분석해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은행가] KB국민은행, ‘9To6 Bank’ 확대 시행·우리은행, ‘우리 Wealth LIVE’ 개최

장원주 기자 승인 2022.03.14 12:00 의견 0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하는 ‘9To6 Bank’를 전국 72곳으로 확대하며 새로운 영업점 운영 패러다임을 선도한다고 14일 밝혔다.

9To6 Bank는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비대면 거래 확대에도 불구하고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채널에 대한 니즈가 높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9To6 Bank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의 영업점을 선정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여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운영 중인 9To6 Bank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에 ‘지점찾기’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안내·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9To6 Bank 직원은 오전조와 오후조로 구성돼 오전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후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 자영업자 등 기존 영업시간 중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도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9To6 Bank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뿐만 아니라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 또한 높일 계획이다. 오전 시간을 활용해 아이들을 등원시키는 워킹맘, 자기개발을 원하는 직원 등 본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해 원하는 근무시간에 일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9To6 Bank는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대면채널을 고객지향적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으로 영업점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만의 혁신적인 고객접점을 확보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은행 영업시간 조정에 따라 9To6 Bank를 30분 단축해 5시 30분까지 운영 중이다.

(사진=우리은행)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오는 16일 오후 6시에 유튜브를 통해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인플레, 인플레, 인플레’라는 제목으로 진행하며 우리은행 투자전략팀 전문가가 출연해 최근 금융시장의 주요 관심사인 미 연준의 통화정책 방향과 경제 전반을 판단해 향후 시장 상황을 심도 있게 예측한다.

먼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에너지 가격 급등과 크게 확대된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 진행되는 미 연준의 FOMC 결과를 예측해보고 이후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 전반도 점검한다. 나아가 변동성이 크게 확대된 시장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투자전략과 방향도 함께 제시한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16일까지 우리WON뱅킹 ‘혜택·이벤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5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유튜브 세미나 주소가 발송된다. 또한 세미나 시간에 맞춰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 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생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은 퀴즈와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전문가와 실시간 소통하며 다양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Wealth LIVE 세미나는 최신 금융 이슈를 전문가와 함께 분석해볼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