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제로마켓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국민들의 친환경 소비 습관 들이기에 일조하고 있다. 일회용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는 상점인 제로마켓을 통해서다. 홈플러스는 제로마켓 개점 100일 만에 2400여명의 고객이 친환경 소비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로마켓은 세제, 샴푸, 화장품 등 리필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만큼만 무게를 재서 살 수 있는 친환경 매장이다. 서울시가 지난해 대형유통업체와 손잡고 도입한 것으로 홈플러스는 월드컵점과 합정점, 신도림점, 남현점 등 4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간 홈플러스 제로마켓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70% 이상은 여성이었다. 2030 세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5060 여성들에게 특히 큰 관심을 받았고 월평균 1.5회 이상 방문한 단골도 점포당 10%에 달했다. 홈플러스는 제로 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해 점포별로 상품 구색을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월드컵점에서는 이어폰과 충전케이블을 회수해 필요한 고객이 자유롭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했다. 남현점에서는 5월 29일까지 문화센터 수강증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도림점에서는 비건 먹거리, 합정점에서는 반려견 제품 등도 판매한다.

“친환경 소비 확산 기여” 홈플러스, 제로마켓 100일 동안 2400명 다녀가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3.29 16:12 의견 0
홈플러스 제로마켓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국민들의 친환경 소비 습관 들이기에 일조하고 있다. 일회용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는 상점인 제로마켓을 통해서다.

홈플러스는 제로마켓 개점 100일 만에 2400여명의 고객이 친환경 소비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로마켓은 세제, 샴푸, 화장품 등 리필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만큼만 무게를 재서 살 수 있는 친환경 매장이다.

서울시가 지난해 대형유통업체와 손잡고 도입한 것으로 홈플러스는 월드컵점과 합정점, 신도림점, 남현점 등 4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간 홈플러스 제로마켓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70% 이상은 여성이었다.

2030 세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5060 여성들에게 특히 큰 관심을 받았고 월평균 1.5회 이상 방문한 단골도 점포당 10%에 달했다.

홈플러스는 제로 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해 점포별로 상품 구색을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월드컵점에서는 이어폰과 충전케이블을 회수해 필요한 고객이 자유롭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했다.

남현점에서는 5월 29일까지 문화센터 수강증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도림점에서는 비건 먹거리, 합정점에서는 반려견 제품 등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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