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11번가) ■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수백만 개 신규 상품 추가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수십만 개 브랜드의 수백만 개 아마존 미국(US) 상품이 추가로 판매된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지난해 8월 31일 론칭 후, 계속해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국내 수요에 맞는 판매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검색, 배송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마존에서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평균 6~10일에서 4~8일로 단축됐다. 11번가는 “그동안 판매 상품 구성에 일부 부족함을 느낀 고객분들의 아쉬움을 많은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해외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오직 아마존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신규 상품 판매 시작과 함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된 브랜드 중 패션, 뷰티, 주방, 디지털, 스포츠 등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매일 특별한 혜택과 함께 소개하는 ‘아마존 블러썸(Blossom)’ 프로모션을 이달 중순경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월 2회 고정 편성으로 확대하면서 라방으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브랜드와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11번가는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해외직구 쇼핑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국내 유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경쟁력을 계속해서 강화하면서 고객가치에 기반한 최선의 해외직구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사진=지마켓글로벌) ■ G마켓·옥션, 코웨이와 취약아동 지원 캠페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코웨이와 함께 렌탈 건당 3만원씩 기부하는 ‘취약계층 아동 보육비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 기간 동안 G마켓·옥션의 코웨이 본사 직영스토어를 통해 계약이 성사된 렌탈 제품에 한해 3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보육비로 기저귀, 분유, 생필품 등 구입에 사용된다. 참여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월 렌탈료 최대 6000원 즉시할인, 3개월 렌탈료 면제 등 모델 별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렌탈 고객 모두에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3단 우산 기프트도 증정한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의미 있는 캠페인이고, 참여 고객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한 만큼 지난 1월 1차 캠페인처럼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 모바일 선물하기 인기…5개월간 월평균 성장률 13%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는 지난해 12월, 연락처만 있으면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 이후 2022년 4월까지 5개월간 주문량이 월평균 13% 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과일, 간편식, 꽃 등 마켓컬리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이 선물하기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모바일 선물하기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후 2021년 12월 2000여 개의 상품으로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2022년 5월 10일 기준으로 마켓컬리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한 상품은 3209개다. 마켓컬리가 지난 12월부터 올 4월까지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5개월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상품이 판매된 카테고리는 과일로 나타났다. 과일 선물은 전체 선물하기 상품 판매량 중 약 20%를 차지했다. 2위에는 생일이나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케이크가 포함된 베이커리와 디저트 카테고리가 이름을 올렸다. 3위는 전체 선물 판매량 중 13%의 비중을 차지한 건강식품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월평균 성장률을 보인 상품군은 간편식이었다. 월평균 성장률이 65%에 달한다. 특히 2022년 3월 주문량이 전월 대비 8배 증가했다. 컬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격리를 하게 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군이라 많이 선택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e커머스는 지금] G마켓·옥션, 코웨이와 취약아동 지원…11번가, 아마존 상품 확대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5.11 09:11 의견 0

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11번가)


■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수백만 개 신규 상품 추가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수십만 개 브랜드의 수백만 개 아마존 미국(US) 상품이 추가로 판매된다고 11일 밝혔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지난해 8월 31일 론칭 후, 계속해서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 국내 수요에 맞는 판매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검색, 배송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아마존에서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평균 6~10일에서 4~8일로 단축됐다.

11번가는 “그동안 판매 상품 구성에 일부 부족함을 느낀 고객분들의 아쉬움을 많은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해외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오직 아마존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신규 상품 판매 시작과 함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새롭게 선보이게 된 브랜드 중 패션, 뷰티, 주방, 디지털, 스포츠 등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매일 특별한 혜택과 함께 소개하는 ‘아마존 블러썸(Blossom)’ 프로모션을 이달 중순경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월 2회 고정 편성으로 확대하면서 라방으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브랜드와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11번가는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해외직구 쇼핑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11번가와 아마존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국내 유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경쟁력을 계속해서 강화하면서 고객가치에 기반한 최선의 해외직구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사진=지마켓글로벌)


■ G마켓·옥션, 코웨이와 취약아동 지원 캠페인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1일까지 코웨이와 함께 렌탈 건당 3만원씩 기부하는 ‘취약계층 아동 보육비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 기간 동안 G마켓·옥션의 코웨이 본사 직영스토어를 통해 계약이 성사된 렌탈 제품에 한해 3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보육비로 기저귀, 분유, 생필품 등 구입에 사용된다.

참여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월 렌탈료 최대 6000원 즉시할인, 3개월 렌탈료 면제 등 모델 별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렌탈 고객 모두에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3단 우산 기프트도 증정한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의미 있는 캠페인이고, 참여 고객을 위한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한 만큼 지난 1월 1차 캠페인처럼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 모바일 선물하기 인기…5개월간 월평균 성장률 13%

리테일 테크 기업 마켓컬리는 지난해 12월, 연락처만 있으면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 이후 2022년 4월까지 5개월간 주문량이 월평균 13% 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과일, 간편식, 꽃 등 마켓컬리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이 선물하기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모바일 선물하기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후 2021년 12월 2000여 개의 상품으로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2022년 5월 10일 기준으로 마켓컬리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한 상품은 3209개다.

마켓컬리가 지난 12월부터 올 4월까지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5개월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은 상품이 판매된 카테고리는 과일로 나타났다. 과일 선물은 전체 선물하기 상품 판매량 중 약 20%를 차지했다. 2위에는 생일이나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케이크가 포함된 베이커리와 디저트 카테고리가 이름을 올렸다. 3위는 전체 선물 판매량 중 13%의 비중을 차지한 건강식품으로 나타났다.

가장 높은 월평균 성장률을 보인 상품군은 간편식이었다. 월평균 성장률이 65%에 달한다. 특히 2022년 3월 주문량이 전월 대비 8배 증가했다. 컬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격리를 하게 된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군이라 많이 선택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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