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 '아이허브' 공식스토어 오픈 사진=SSG. SSG닷컴이 '아이허브'와 협업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공식 스토어를 오픈한다. 쓱닷컴은 전세계 180여개국에 건기식을 판매하는 아이허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품 신뢰도를 앞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아이허브와 협의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50개 글로벌 브랜드의 500여개 인기 상품을 먼저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나우푸드’, ‘닥터스베스트’ 등 검증된 브랜드의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발빠르게 소개하고, 향후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허브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기념해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락토비프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유아용 유산균, ‘자로우’ 여성용 유산균 등 아이허브의 대표 인기 상품을 오는 28일까지 최대 65% 할인가에 판매한다. ◆GS리테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효과 '好好' GS리테일이 'GS웨이'공유 교육을 메타버스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으로 임직원 참여도가 99.8%를 기록했다. 교육 만족도도 전년비 8.1%가 높아지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개인 SNS에 교육 후기를 공유하는 등 이례적인 수준의 호응을 얻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교육 내용을 이해하고 기억하는지를 묻는 임직원 자가 평가에서는 목표 대비 3.6배 높은 점수를 기록해 효과성도 입증했다. GS리테일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28차수에 걸쳐 ‘GS 웨이(GS Way)’ 공유 교육을 실시했다. ‘GS 웨이’는 아마존 리더십 원칙 등 글로벌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을 벤치마킹하고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보유한 GS리테일에 맞게 정립한 고유의 업무 수행 원칙이자 일하는 방식이다. ◆정관장, ‘천녹 그로잉’ 출시 정관장 천녹그로잉.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천녹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녹용 ‘천녹 그로잉(Growing)’을 출시했다. ‘천녹 그로잉’은 뉴질랜드 최상위 SAT 등급 녹용에 정관장 6년근 홍삼, 한삼덩굴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황기,당귀,진피,감초,백출) 등 성장기 어린이 특화원료를 맞춤형 설계로 배합한 정관장 최초의 키즈 녹용 제품이다.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엄선했고 녹용 관련 8가지 특허 및 30여년 녹용 연구 노하우를 지닌 정관장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졌다. 성장기 어린이 대상 인체적용 시험결과, 어린이 녹용 섭취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됐다. 레몬농축액과 코코넛꽃액즙을 더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부담없이 녹용을 섭취할 수 있다. ◆ 대세 먹방 유튜버 ‘히밥’ 첫 브랜드, 11번가서 론칭 사진=11번가. 11번가가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세 먹방 유튜버 ‘히밥’이 출시한 첫 식품 브랜드 ‘바비(BABI)’를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 ‘바비’는 제주도 특산물을 재료로 한 간편 먹거리를 선보이는 가공식품 브랜드로,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유튜버 ‘히밥’이 직접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11번가는 24일 출시된 ‘바비’의 모든 상품 라인업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30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출시된 상품은 ▲제주 돼지 통등심으로 만든 ‘바비 돈까스’ ▲제주감귤 베이스의 떡볶이 소스를 얹은 ‘바비 감귤떡볶이’ ▲NFC 착즙 공법으로 과즙을 살린 ‘바비 한라봉 주스’ ▲우도땅콩, 비트 등 제주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바비 제주과자상자’ 등 4종이다.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모든 판매 상품에 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유튜버 ‘히밥’과 함께하는 먹방 라이브 방송도 준비했다. 24일 오후 7시 ‘LIVE11’에 히밥이 직접 출연해, 출시 상품들을 직접 조리하고 생생한 먹방과 맛 리뷰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추첨을 통해 ‘히밥’과의 일대일 영상통화, 방송 중 구매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했다. ◆G마켓·옥션, ‘데이마켓’ 진행…여름 필수템 엄선 사진=G마켓. G마켓이 24일부터 30일까지 ‘데이마켓’을 열고, 여름을 테마로 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특가에 판매한다. 옥션은 25일부터 행사를 시작한다. 데이마켓은 고물가를 극복하고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특가 판매하는 G마켓과 옥션의 정기 프로모션이다.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특가 일정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행사는 ▲24일 일렉트로닉데이(디지털&가전) ▲25일 생필품데이 ▲26일 푸드데이 ▲27일 홈&라이프데이(리빙) ▲28일~30일 패션&뷰티데이 등 여름 시즌 필수 7대 품목을 엄선했다. 24일 일렉트로닉데이에는 최대 3만원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그 외 요일에는 ‘7%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각 요일별 테마에 맞는 카테고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ID 당 하루 2회씩 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G마켓의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역대급 라이브쇼도 선보인다. 24일 오후 6시에는 ‘삼성 모니터 BEST’편을, 26일 오후6시에는 ‘삼다수로 더위타파’편을 진행한다. ‘삼다수 12% 중복쿠폰’ 등 라방 전용 혜택도 제공한다. ◆오늘의집, ‘플레이 썸머’ 기획전 사진=오늘의집.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쾌적한 우리집를 위한 ‘플레이 썸머(PLAY SUMMER)' 여름생활 특집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 썸머' 여름생활 특집 기획전에서는 긴 장마 후 집청소에 필요한 각종 청소용품과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벌레를 막아줄 방충용품을 최대 81% 할인한다. 오늘의집은 ‘플레이썸머’ 기획전을 통해 청소, 방충용품 외에도 여름 시즌 맞춤형 상품도 준비했다. 오늘의집 고객이 많이 구매한 여름 인기 상품을 특가에 준비했으며, 매일 자정 열리는 ‘원데이딜’ 코너를 통해 여름 상품을 파격가에 제공한다.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영셰프 챌린지' 본선 진출 20팀 확정 지난 21일 안성에 위치한 한국조리박물관에서 열린 '영셰프 챌린지' 예선 모습. 이날 선정된 20팀에는 오는 9월 개최하는 'NS푸드페스타'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1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국조리박물관에서 'NS푸드페스타' 요리 경연 '영셰프 챌린지' 예선을 개최했다. 한국조리박물관이 주최하는 '2023 전국 조리특성화고등학교 요리경진대회' 일환으로 함께 진행됐다. 조리특성화고교 재학생 1인 1팀으로 구성된 35팀이 참가해 '자연 식자재를 활용한 브런치 메뉴와 소스개발'이라는 주제로 경합을 펼쳤고,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요리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 봉준호 극동대교수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20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0팀은 9월 15일 'NS푸드페스타' 본선에서 개발한 요리전시와 소스심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우수상 500만원과 우수상 200만원 등 상금을 두고 경연을 펼친다. ◆동아오츠카, ‘텐션 올리고 행운 팡팡’ 경품 이벤트 24일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앞 잔디마당에서 오로나민C 고객감사 이벤트 2023 오로나민C 텐션 올리고 행운 팡팡 미디어 초청 행사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스파클링 멀티비타민 오로나민C가 고객 감사 이벤트 ‘2023 오로나민C 텐션올리고 행운팡팡’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오로나민C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로나민C 10입 박스 내부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의 스크래치 복권을 찾아 긁으면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24K 순금 골드바 50g’이 최종 경품으로 주어진다. 월간 경품으로 △아이폰14프로128GB(매월 1명, 총 2명), △셀린느 트리옹프 숄더백 - 트리옹프 캔버스&카프스킨 탠(1명)과 주간 경품으로 △애플워치SE 2세대(14명)를 증정하며, 일일경품으로 총 60,000병의 오로나민C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인 최대 10회까지 응모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24일부터 시작해오는 10월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MCMX크록스, 린제이 로한 ‘메가 크러쉬 클로그’ 공개 사진=MCM. MCM이 글로벌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와 협업한 3차 한정판 에디션 ‘메가 크러쉬 클로그(Mega Crush Clog)’를 론칭했다. 지난 1, 2차 에디션의 인기에 힘입어 3차 협업 제품까지 선보이게 된 두 브랜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린제이 로한(Lindsay Lohan)’과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은 두바이에서 촬영됐다. 물리적인 것과 디지털적인 것 사이에서 사라져가는 경계를 시각적으로 담아내 MCM 특유의 볼드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메가 크러쉬 클로그’는 두 브랜드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혼합해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미학을 보여준다. MCM의 성별, 연령,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디자인 비전과 크록스의 혁신, 편안함, 재미를 결합해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유통갤러리] SSG닷컴, 세계 최대 건기식 플랫폼 오픈 외

전지현 기자 승인 2023.07.24 16:28 의견 0

◆ SSG닷컴, '아이허브' 공식스토어 오픈

사진=SSG.

SSG닷컴이 '아이허브'와 협업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공식 스토어를 오픈한다. 쓱닷컴은 전세계 180여개국에 건기식을 판매하는 아이허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품 신뢰도를 앞세워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아이허브와 협의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50개 글로벌 브랜드의 500여개 인기 상품을 먼저 선보인 후 순차적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나우푸드’, ‘닥터스베스트’ 등 검증된 브랜드의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발빠르게 소개하고, 향후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허브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팝업 스토어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기념해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락토비프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유아용 유산균, ‘자로우’ 여성용 유산균 등 아이허브의 대표 인기 상품을 오는 28일까지 최대 65% 할인가에 판매한다.

◆GS리테일, 메타버스 기반 교육 효과 '好好'

GS리테일이 'GS웨이'공유 교육을 메타버스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으로 임직원 참여도가 99.8%를 기록했다. 교육 만족도도 전년비 8.1%가 높아지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개인 SNS에 교육 후기를 공유하는 등 이례적인 수준의 호응을 얻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교육 내용을 이해하고 기억하는지를 묻는 임직원 자가 평가에서는 목표 대비 3.6배 높은 점수를 기록해 효과성도 입증했다.

GS리테일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28차수에 걸쳐 ‘GS 웨이(GS Way)’ 공유 교육을 실시했다. ‘GS 웨이’는 아마존 리더십 원칙 등 글로벌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을 벤치마킹하고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보유한 GS리테일에 맞게 정립한 고유의 업무 수행 원칙이자 일하는 방식이다.

◆정관장, ‘천녹 그로잉’ 출시

정관장 천녹그로잉. 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천녹이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녹용 ‘천녹 그로잉(Growing)’을 출시했다. ‘천녹 그로잉’은 뉴질랜드 최상위 SAT 등급 녹용에 정관장 6년근 홍삼, 한삼덩굴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황기,당귀,진피,감초,백출) 등 성장기 어린이 특화원료를 맞춤형 설계로 배합한 정관장 최초의 키즈 녹용 제품이다.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엄선했고 녹용 관련 8가지 특허 및 30여년 녹용 연구 노하우를 지닌 정관장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졌다.

성장기 어린이 대상 인체적용 시험결과, 어린이 녹용 섭취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됐다. 레몬농축액과 코코넛꽃액즙을 더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부담없이 녹용을 섭취할 수 있다.

◆ 대세 먹방 유튜버 ‘히밥’ 첫 브랜드, 11번가서 론칭

사진=11번가.

11번가가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세 먹방 유튜버 ‘히밥’이 출시한 첫 식품 브랜드 ‘바비(BABI)’를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 ‘바비’는 제주도 특산물을 재료로 한 간편 먹거리를 선보이는 가공식품 브랜드로,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유튜버 ‘히밥’이 직접 상품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11번가는 24일 출시된 ‘바비’의 모든 상품 라인업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30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출시된 상품은 ▲제주 돼지 통등심으로 만든 ‘바비 돈까스’ ▲제주감귤 베이스의 떡볶이 소스를 얹은 ‘바비 감귤떡볶이’ ▲NFC 착즙 공법으로 과즙을 살린 ‘바비 한라봉 주스’ ▲우도땅콩, 비트 등 제주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바비 제주과자상자’ 등 4종이다.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모든 판매 상품에 특가 혜택을 제공하고 유튜버 ‘히밥’과 함께하는 먹방 라이브 방송도 준비했다. 24일 오후 7시 ‘LIVE11’에 히밥이 직접 출연해, 출시 상품들을 직접 조리하고 생생한 먹방과 맛 리뷰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추첨을 통해 ‘히밥’과의 일대일 영상통화, 방송 중 구매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마련했다.

◆G마켓·옥션, ‘데이마켓’ 진행…여름 필수템 엄선

사진=G마켓.

G마켓이 24일부터 30일까지 ‘데이마켓’을 열고, 여름을 테마로 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특가에 판매한다. 옥션은 25일부터 행사를 시작한다. 데이마켓은 고물가를 극복하고 소비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특가 판매하는 G마켓과 옥션의 정기 프로모션이다.

매일 할인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특가 일정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행사는 ▲24일 일렉트로닉데이(디지털&가전) ▲25일 생필품데이 ▲26일 푸드데이 ▲27일 홈&라이프데이(리빙) ▲28일~30일 패션&뷰티데이 등 여름 시즌 필수 7대 품목을 엄선했다.

24일 일렉트로닉데이에는 최대 3만원 할인되는 ‘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그 외 요일에는 ‘7%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각 요일별 테마에 맞는 카테고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ID 당 하루 2회씩 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G마켓의 라방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역대급 라이브쇼도 선보인다. 24일 오후 6시에는 ‘삼성 모니터 BEST’편을, 26일 오후6시에는 ‘삼다수로 더위타파’편을 진행한다. ‘삼다수 12% 중복쿠폰’ 등 라방 전용 혜택도 제공한다.

◆오늘의집, ‘플레이 썸머’ 기획전

사진=오늘의집.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쾌적한 우리집를 위한 ‘플레이 썸머(PLAY SUMMER)' 여름생활 특집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 썸머' 여름생활 특집 기획전에서는 긴 장마 후 집청소에 필요한 각종 청소용품과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벌레를 막아줄 방충용품을 최대 81% 할인한다.

오늘의집은 ‘플레이썸머’ 기획전을 통해 청소, 방충용품 외에도 여름 시즌 맞춤형 상품도 준비했다. 오늘의집 고객이 많이 구매한 여름 인기 상품을 특가에 준비했으며, 매일 자정 열리는 ‘원데이딜’ 코너를 통해 여름 상품을 파격가에 제공한다.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영셰프 챌린지' 본선 진출 20팀 확정

지난 21일 안성에 위치한 한국조리박물관에서 열린 '영셰프 챌린지' 예선 모습. 이날 선정된 20팀에는 오는 9월 개최하는 'NS푸드페스타'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1일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한국조리박물관에서 'NS푸드페스타' 요리 경연 '영셰프 챌린지' 예선을 개최했다. 한국조리박물관이 주최하는 '2023 전국 조리특성화고등학교 요리경진대회' 일환으로 함께 진행됐다.

조리특성화고교 재학생 1인 1팀으로 구성된 35팀이 참가해 '자연 식자재를 활용한 브런치 메뉴와 소스개발'이라는 주제로 경합을 펼쳤고, 최수근 한국조리박물관장, 박효남 요리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 봉준호 극동대교수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20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20팀은 9월 15일 'NS푸드페스타' 본선에서 개발한 요리전시와 소스심사,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우수상 500만원과 우수상 200만원 등 상금을 두고 경연을 펼친다.

◆동아오츠카, ‘텐션 올리고 행운 팡팡’ 경품 이벤트

24일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앞 잔디마당에서 오로나민C 고객감사 이벤트 2023 오로나민C 텐션 올리고 행운 팡팡 미디어 초청 행사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스파클링 멀티비타민 오로나민C가 고객 감사 이벤트 ‘2023 오로나민C 텐션올리고 행운팡팡’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오로나민C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로나민C 10입 박스 내부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의 스크래치 복권을 찾아 긁으면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24K 순금 골드바 50g’이 최종 경품으로 주어진다. 월간 경품으로 △아이폰14프로128GB(매월 1명, 총 2명), △셀린느 트리옹프 숄더백 - 트리옹프 캔버스&카프스킨 탠(1명)과 주간 경품으로 △애플워치SE 2세대(14명)를 증정하며, 일일경품으로 총 60,000병의 오로나민C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인 최대 10회까지 응모가 가능한 이번 행사는 24일부터 시작해오는 10월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MCMX크록스, 린제이 로한 ‘메가 크러쉬 클로그’ 공개

사진=MCM.

MCM이 글로벌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와 협업한 3차 한정판 에디션 ‘메가 크러쉬 클로그(Mega Crush Clog)’를 론칭했다. 지난 1, 2차 에디션의 인기에 힘입어 3차 협업 제품까지 선보이게 된 두 브랜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린제이 로한(Lindsay Lohan)’과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은 두바이에서 촬영됐다. 물리적인 것과 디지털적인 것 사이에서 사라져가는 경계를 시각적으로 담아내 MCM 특유의 볼드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메가 크러쉬 클로그’는 두 브랜드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혼합해 자유로움을 상징하는 미학을 보여준다. MCM의 성별, 연령, 계절에 구애받지 않는 디자인 비전과 크록스의 혁신, 편안함, 재미를 결합해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