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라(JURA). 스위스 전자동 커피 머신 브랜드 유라(JURA)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첫 대규모 ‘유라 브랜드 위크’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8% 상승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라 브랜드 위크’는 유라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첫 번째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이다. 유라 공식 온라인몰인 ‘알라카르테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유라코리아’, 전국 백화점 매장 등 전 채널을 통해 가정용·상업용 커피 머신을 최대 50% 할인하고, 네이버쇼 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위트 라떼 추출이 가능한 새로운 전자동 커피 머신 ‘J8’ 첫선을 보였다. 브랜드 위크 기간 전국 19개 백화점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7% 상승했다. 서울, 경기지역 6개 매장에서 진행된 바리스타 시연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페셜티 커피 경험을 제공하며 유라만의 기술력을 톡톡히 알리는데 기여했다. 방문객들은 바리스타의 전문적이면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깊은 향 커피 아로마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공식 온라인몰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8% 신장했다.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애호가를 위한 에스프레소 머신 ‘E4’이 가장 인기 있었고 ▲퍼스트 클래스 커피머신 ‘E8’ ▲홈 바리스타 에디션 ‘NEW ENA4’ ▲세계 최초 핫&콜드 브루 모두 가능한 2-in-1 에스프레소 머신 ‘Z10’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브랜드 위크 첫날 ‘J8’을 처음 공개한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J8’ 스위트 폼 기능을 살린 라떼 레시피 3종을 시연하고, 쇼핑라이브 특유 생동감을 살려 총 20만뷰 시청수로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가정과 백화점, 편의점 GS25에서 만난 유라 커피 머신 실물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스토리 이벤트’와 유라 커피 머신과 연관된 추억을 남기는 ‘평범한 일상 속 특별한 유라’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단 회사측 설명이다. 유라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유라의 첫번째 브랜드 위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해 유라의 독자적인 브루잉 기술을 알리고, 고객들에게 깊은 풍미 커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라, 첫 대규모 브랜드 위크 흥행…매출 268%↑

‘최대 50% 할인’ 파격 혜택 영향, 전년 동기比 백화점 407%·온라인몰 148% ↑
‘J8’ 론칭 기념 네이버쇼핑 라이브, 당일 시청수 20만 뷰 돌파

전지현 승인 2024.03.29 11:05 의견 0
사진=유라(JURA).


스위스 전자동 커피 머신 브랜드 유라(JURA)는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첫 대규모 ‘유라 브랜드 위크’를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통합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8% 상승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유라 브랜드 위크’는 유라 베스트셀러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첫 번째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이다. 유라 공식 온라인몰인 ‘알라카르테몰’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유라코리아’, 전국 백화점 매장 등 전 채널을 통해 가정용·상업용 커피 머신을 최대 50% 할인하고, 네이버쇼 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위트 라떼 추출이 가능한 새로운 전자동 커피 머신 ‘J8’ 첫선을 보였다.

브랜드 위크 기간 전국 19개 백화점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7% 상승했다. 서울, 경기지역 6개 매장에서 진행된 바리스타 시연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페셜티 커피 경험을 제공하며 유라만의 기술력을 톡톡히 알리는데 기여했다. 방문객들은 바리스타의 전문적이면서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깊은 향 커피 아로마를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공식 온라인몰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8% 신장했다. ▲이탈리안 정통 에스프레소 애호가를 위한 에스프레소 머신 ‘E4’이 가장 인기 있었고 ▲퍼스트 클래스 커피머신 ‘E8’ ▲홈 바리스타 에디션 ‘NEW ENA4’ ▲세계 최초 핫&콜드 브루 모두 가능한 2-in-1 에스프레소 머신 ‘Z10’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브랜드 위크 첫날 ‘J8’을 처음 공개한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J8’ 스위트 폼 기능을 살린 라떼 레시피 3종을 시연하고, 쇼핑라이브 특유 생동감을 살려 총 20만뷰 시청수로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가정과 백화점, 편의점 GS25에서 만난 유라 커피 머신 실물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스토리 이벤트’와 유라 커피 머신과 연관된 추억을 남기는 ‘평범한 일상 속 특별한 유라’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단 회사측 설명이다.

유라 관계자는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유라의 첫번째 브랜드 위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마련해 유라의 독자적인 브루잉 기술을 알리고, 고객들에게 깊은 풍미 커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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