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사진 좌)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사진 우)이 지난 달 29일 진행한 파트너십 협약식에서 양사의 협업 방향성을 논의했다. 사진=CJ올리브영. 뷰티 플랫폼 기업인 올리브영이 금융테크 기업인 현대카드와 손을 잡았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는 물론 ▲포털 ▲게임 ▲패션 금융 ▲여가 등 국내외 18개 챔피언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대한민국 PLCC시장을 이끌어왔다. 뷰티업계에서는 1400만명 이상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과 협업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협업을 통해 멤버십 등 고객 경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및 브랜딩 역량을 보유한 현대카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 간 데이터 동맹에 기반을 둔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카드 PLCC 생태계는 파트너사들이 증가하고 업종이 다양해지면서 2000건이 넘는 공동 마케팅이 진행될 정도로 활성화됐다. 올리브영은 ‘클린뷰티’ '슬로우에이징'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소개하고 여성 생애주기와 연계한 ‘펨테크(W케어)’와 ‘이너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포착한 상품 큐레이션을 발빠르게 실행하며 뷰티업계를 선도해왔다. 웰니스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올리브영은 2022년 W케어, 2023년 이너뷰티 등 건강 관리 트렌드와 상품을 발빠르게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해 왔다. 올해는 모바일 앱인앱 형태로 헬스 카테고리 전문관인 '헬스+(헬스플러스)’를 선보였고, 전문 프로모션인 '올영 헬스 다이브' 등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을 선도하는 현대카드 PLCC를 통해 기존 올리브영 회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신규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 현대카드와 파트너십 체결…PLCC 출시

국내외 챔피언 브랜드와 PLCC 선보이는 현대카드, 뷰티업계선 올리브영과 맞손
혁신기업과 혁신기업 만남…올리브영 회원에게 더 많은 혜택과 새로움 제공할 것

전지현 승인 2024.05.07 09:57 의견 0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사진 좌)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사진 우)이 지난 달 29일 진행한 파트너십 협약식에서 양사의 협업 방향성을 논의했다. 사진=CJ올리브영.


뷰티 플랫폼 기업인 올리브영이 금융테크 기업인 현대카드와 손을 잡았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는 물론 ▲포털 ▲게임 ▲패션 금융 ▲여가 등 국내외 18개 챔피언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대한민국 PLCC시장을 이끌어왔다. 뷰티업계에서는 1400만명 이상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과 협업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협업을 통해 멤버십 등 고객 경험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및 브랜딩 역량을 보유한 현대카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 간 데이터 동맹에 기반을 둔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카드 PLCC 생태계는 파트너사들이 증가하고 업종이 다양해지면서 2000건이 넘는 공동 마케팅이 진행될 정도로 활성화됐다. 올리브영은 ‘클린뷰티’ '슬로우에이징'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소개하고 여성 생애주기와 연계한 ‘펨테크(W케어)’와 ‘이너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포착한 상품 큐레이션을 발빠르게 실행하며 뷰티업계를 선도해왔다.

웰니스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올리브영은 2022년 W케어, 2023년 이너뷰티 등 건강 관리 트렌드와 상품을 발빠르게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해 왔다. 올해는 모바일 앱인앱 형태로 헬스 카테고리 전문관인 '헬스+(헬스플러스)’를 선보였고, 전문 프로모션인 '올영 헬스 다이브' 등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을 선도하는 현대카드 PLCC를 통해 기존 올리브영 회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신규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