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그룹 씨아이엑스(CIX)가 타이틀곡 제목에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씨아이엑스의 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2nd EP Album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씨아이엑스의 이번 앨범은 지난 7월 선보였던 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HELLO Chapter 1. ‘Hello, Strange)의 연부작 앨범으로, ‘2019 학교’ 콘셉트로 입시지옥, 학원폭력, 방관, 결손 가정 등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문제점을 담은 스토리 필름 5편을 선공개했다. 타이틀곡은 ‘순수의 시대(Numb)’다. 어른들의 무관심과 방관 아래 부조리한 문제들에 대해 침묵을 강요당하며 꿈을 잃고 무감각 해져가는 10대들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 베이스의 댄스곡이다. 용희는 타이틀곡 제목에 대해 “많은 의견이 나왔다. 여러 후보를 두고 회사 직원들이 투표해서 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배진영은 “처음 이 곡의 제목은 ‘처음처럼’이었다. 후렴구에 ‘처음처럼’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우리끼리 의견이 갈렸다. ‘처음처럼’과 ‘순수의 시대’를 두고 투표를 했는데 ‘순수의 시대’가 더 많이 나와서 이걸로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씨아이엑스의 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씨아이엑스 배진영 “타이틀곡 ‘순수의 시대’, 첫 제목은 ‘처음처럼’이었다”

이채윤 기자 승인 2019.11.19 16:14 의견 0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그룹 씨아이엑스(CIX)가 타이틀곡 제목에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씨아이엑스의 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2nd EP Album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씨아이엑스의 이번 앨범은 지난 7월 선보였던 첫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1. ‘안녕, 낯선사람(HELLO Chapter 1. ‘Hello, Strange)의 연부작 앨범으로, ‘2019 학교’ 콘셉트로 입시지옥, 학원폭력, 방관, 결손 가정 등 학교 안팎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문제점을 담은 스토리 필름 5편을 선공개했다.

타이틀곡은 ‘순수의 시대(Numb)’다. 어른들의 무관심과 방관 아래 부조리한 문제들에 대해 침묵을 강요당하며 꿈을 잃고 무감각 해져가는 10대들에게 던지는 메시지를 담은 힙합 베이스의 댄스곡이다.

용희는 타이틀곡 제목에 대해 “많은 의견이 나왔다. 여러 후보를 두고 회사 직원들이 투표해서 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배진영은 “처음 이 곡의 제목은 ‘처음처럼’이었다. 후렴구에 ‘처음처럼’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우리끼리 의견이 갈렸다. ‘처음처럼’과 ‘순수의 시대’를 두고 투표를 했는데 ‘순수의 시대’가 더 많이 나와서 이걸로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씨아이엑스의 두 번째 EP앨범 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