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흔히들 아파야만, 병원을 가야지만 보험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 약관에 의한 보장만이 아니라 보험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나 제휴를 통한 여행, 상조서비스 등 아프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만 해도 누릴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각 상품별로 자동차 점검 서비스나 홈크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화재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본인이 가입한 상품에 따라 필요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걸으면서 건강도 포인트도 ‘UP’ 지난 2018년 6월부터 제공되고 있는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Anyfit)’은 삼성화재 건강보험에 가입한 만 15세 이상 피보험자에게 제공된다.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 모두가 그 대상이다. ‘애니핏’은 걷기, 달리기, 등산 등 평상시에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운동 목표 달성 시 월간 최대 4500 포인트, 연간 최대 5만4000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출석체크, 건강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추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 또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보험료 포인트 결제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해외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단, 통합형 장기보험 제외)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에게 요청하거나 다이렉트 채널의 경우 결제 단계에서 선택하면 된다. 포인트몰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애니핏 내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사전 삼성화재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포인트몰에서는 차량용품, 생활용품, 건강용품, 유아용품, 놀이공원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뿐만 아니라 커피, 영화, 편의점 등 모바일 쿠폰도 구입 가능하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 등을 통해 안내되기 때문에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애니핏’은 ‘애니핏’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삼성전자의 ‘삼성헬스’ 앱에서 걸음수를 가져온다. 삼성헬스 앱이 미리 설치되어 있는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라면 보다 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애니핏’ 서비스 이용하려면 삼성헬스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화재 ‘애니핏’ 앱을 설치하면 된다. iOS는 앱스토어에서 삼성헬스 앱을 설치한 후 삼성헬스 안에서 애니핏 이용자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애니핏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건강관리를 잘 하는 고객을 위한 우대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닥터 서비스 (자료=삼성화재) ■ 자동차 세차부터 주방, 욕실 청소서비스도 가입한 상품에 따라 자동차 관리 서비스나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조건이나 횟수 사용기간은 각각 다르다. 통합보험 모두모아 건강하게 상품에 가입한 고객(19년 4월 이전 가입), 수퍼플러스 라이프+와 리빙+ 상품에 함께 가입한 고객이라면 자동차와 생활 관련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우선 해당 상품 가입자 중 승용차, 15인 이하 승합차, 1.5톤 이하 화물차인 경우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동차 관리 서비스는 ▲카크린 서비스(내부세차, 외부세차, 엔진룸세차, 차량무상점검 서비스) ▲카닥터 서비스: 4가지 소모품(엔진오일, 향균필터, 부동액, 와이퍼브러시) 교환, 생활 서비스로는 ▲홈크린 서비스(주방클리닝, 욕실 클리닝 중 한 가지) ▲침대케어 서비스(침대 집먼지 진드기 제거, 침구류 집먼지 진드기 제거 서비스 중 한 가지) ▲전자제품클리닝 서비스(에어컨 클리닝, 세탁기 클리닝 서비스 중 한 가지) 등이다. 홈크린 서비스 (자료=삼성화재) 상해보험 NEW행복한파트너, 통합보험 언제나 든든하게, 운전자보험 나만의 파트너 상품에 가입한 고객 중 서비스 이용조건에 해당한다면 ▲차량관리 서비스(애니카랜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쿠폰 제공)를 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 나만의 파트너(19년 4월 이전 가입계약),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상품 월 보험료 1만5000원 이상 가입자(19년 4월 이전 가입계약)자는 ▲카클린업 서비스(외부 세차, 내부정리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녀보험 서비스(출산용품 서비스, 문화생활지원 서비스, 포토북 서비스 중 한 가지) ▲법률세무상담 서비스(온라인/전화상담,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골프컨시어지 서비스(골프장 예약 등 관련 서비스) ▲건강관리 서비스(건강상담, 진료예약 및 건강검진 우대 예약) ▲장례지원 서비스(장례상담 및 장례용품, 장례지도사 지원) 등 가입한 상품이나 조건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보험 누리기] 삼성화재, 걸으면서 건강 챙기고 포인트도 챙기고

가입한 상품에 따라 카크린, 홈크린까지

주가영 기자 승인 2020.03.19 15:59 | 최종 수정 2020.03.20 11:13 의견 0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하지만 흔히들 아파야만, 병원을 가야지만 보험 혜택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각 보험사에서는 보험 약관에 의한 보장만이 아니라 보험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나 제휴를 통한 여행, 상조서비스 등 아프지 않아도, 보험에 가입만 해도 누릴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헬스케어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각 상품별로 자동차 점검 서비스나 홈크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화재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본인이 가입한 상품에 따라 필요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걸으면서 건강도 포인트도 ‘UP’

지난 2018년 6월부터 제공되고 있는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Anyfit)’은 삼성화재 건강보험에 가입한 만 15세 이상 피보험자에게 제공된다.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 모두가 그 대상이다.

‘애니핏’은 걷기, 달리기, 등산 등 평상시에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을 대상으로 목표 달성에 따른 포인트를 제공한다. 매일 또는 매월 정해진 운동 목표 달성 시 월간 최대 4500 포인트, 연간 최대 5만4000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출석체크, 건강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추가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 또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1포인트는 1원과 동일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다. 보험료 포인트 결제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해외여행보험, 장기보장성보험(단, 통합형 장기보험 제외)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다. 보험설계사에게 요청하거나 다이렉트 채널의 경우 결제 단계에서 선택하면 된다.

포인트몰은 삼성화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애니핏 내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사전 삼성화재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포인트몰에서는 차량용품, 생활용품, 건강용품, 유아용품, 놀이공원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뿐만 아니라 커피, 영화, 편의점 등 모바일 쿠폰도 구입 가능하다.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 등을 통해 안내되기 때문에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애니핏’은 ‘애니핏’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삼성전자의 ‘삼성헬스’ 앱에서 걸음수를 가져온다. 삼성헬스 앱이 미리 설치되어 있는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라면 보다 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애니핏’ 서비스 이용하려면 삼성헬스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화재 ‘애니핏’ 앱을 설치하면 된다. iOS는 앱스토어에서 삼성헬스 앱을 설치한 후 삼성헬스 안에서 애니핏 이용자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애니핏은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도 챙기고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건강관리를 잘 하는 고객을 위한 우대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닥터 서비스 (자료=삼성화재)


■ 자동차 세차부터 주방, 욕실 청소서비스도

가입한 상품에 따라 자동차 관리 서비스나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조건이나 횟수 사용기간은 각각 다르다.

통합보험 모두모아 건강하게 상품에 가입한 고객(19년 4월 이전 가입), 수퍼플러스 라이프+와 리빙+ 상품에 함께 가입한 고객이라면 자동차와 생활 관련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우선 해당 상품 가입자 중 승용차, 15인 이하 승합차, 1.5톤 이하 화물차인 경우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동차 관리 서비스는 ▲카크린 서비스(내부세차, 외부세차, 엔진룸세차, 차량무상점검 서비스) ▲카닥터 서비스: 4가지 소모품(엔진오일, 향균필터, 부동액, 와이퍼브러시) 교환, 생활 서비스로는 ▲홈크린 서비스(주방클리닝, 욕실 클리닝 중 한 가지) ▲침대케어 서비스(침대 집먼지 진드기 제거, 침구류 집먼지 진드기 제거 서비스 중 한 가지) ▲전자제품클리닝 서비스(에어컨 클리닝, 세탁기 클리닝 서비스 중 한 가지) 등이다.

홈크린 서비스 (자료=삼성화재)


상해보험 NEW행복한파트너, 통합보험 언제나 든든하게, 운전자보험 나만의 파트너 상품에 가입한 고객 중 서비스 이용조건에 해당한다면 ▲차량관리 서비스(애니카랜드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쿠폰 제공)를 받을 수 있다.

운전자보험 나만의 파트너(19년 4월 이전 가입계약), 다이렉트 운전자보험상품 월 보험료 1만5000원 이상 가입자(19년 4월 이전 가입계약)자는 ▲카클린업 서비스(외부 세차, 내부정리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녀보험 서비스(출산용품 서비스, 문화생활지원 서비스, 포토북 서비스 중 한 가지) ▲법률세무상담 서비스(온라인/전화상담,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골프컨시어지 서비스(골프장 예약 등 관련 서비스) ▲건강관리 서비스(건강상담, 진료예약 및 건강검진 우대 예약) ▲장례지원 서비스(장례상담 및 장례용품, 장례지도사 지원) 등 가입한 상품이나 조건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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