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스칼프메드 레드캡슐바이옴 시리즈(자료=HK이노엔) 탈모로 인해 빠진 모발을 다시 자라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전문가 등은 입을 모은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되기 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인데, HK이노엔이 관련 전문 브랜드를 신규 론칭해 관심을 끌고 있다.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이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최근 전문의약품, 건강음료에 이어 더마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론칭한 스칼프메드는 레드캡슐(탈모케어), 그린캡슐(두피 진정), 블루캡슐(수분공급)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이 중 첫 번째로 선보이는 레드캡슐 시리즈는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았다. 제품에 탈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허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레드캡슐 시리즈에 쓰인 특허소재 중 하나인 ‘레드캡슐바이옴’은 탈모케어 시장에서 효능이 입증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사용됐다. 유산균과 헛개나무, 백하수오 뿌리 등 6가지 항산화 소재 조합으로, 스트레스성 탈모 방지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특허 기술인 나노 캡슐레이션 공법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이 기술은 각 소재들을 나노 사이즈로 농축해 캡슐에 담아 두피와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도록 돕는다. HK이노엔은 앞서 6월 모기업인 한국콜마와 시너지를 통해 병의원용 더마 화장품 브랜드 ‘클레더마’를 론칭한 바 있다. 이번에는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를 런칭하며 일반 소비자 채널까지 도전 범위를 넓혔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스칼프메드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함께 24시간동안 은은한 향이 지속되는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브랜드”라며 “HK이노엔의 제약 연구 역량과 한국콜마의 퍼스널케어 개발 역량 시너지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HK이노엔, 탈모 잡으러…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 신규 론칭

이인애 기자 승인 2020.08.12 17:40 의견 0

HK이노엔 스칼프메드 레드캡슐바이옴 시리즈(자료=HK이노엔)


탈모로 인해 빠진 모발을 다시 자라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전문가 등은 입을 모은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되기 전 예방하는 것이 최선인데, HK이노엔이 관련 전문 브랜드를 신규 론칭해 관심을 끌고 있다.

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이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최근 전문의약품, 건강음료에 이어 더마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론칭한 스칼프메드는 레드캡슐(탈모케어), 그린캡슐(두피 진정), 블루캡슐(수분공급)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이 중 첫 번째로 선보이는 레드캡슐 시리즈는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았다. 제품에 탈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허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레드캡슐 시리즈에 쓰인 특허소재 중 하나인 ‘레드캡슐바이옴’은 탈모케어 시장에서 효능이 입증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사용됐다. 유산균과 헛개나무, 백하수오 뿌리 등 6가지 항산화 소재 조합으로, 스트레스성 탈모 방지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특허 기술인 나노 캡슐레이션 공법을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이 기술은 각 소재들을 나노 사이즈로 농축해 캡슐에 담아 두피와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도록 돕는다.

HK이노엔은 앞서 6월 모기업인 한국콜마와 시너지를 통해 병의원용 더마 화장품 브랜드 ‘클레더마’를 론칭한 바 있다. 이번에는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 스칼프메드를 런칭하며 일반 소비자 채널까지 도전 범위를 넓혔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스칼프메드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과 함께 24시간동안 은은한 향이 지속되는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된 브랜드”라며 “HK이노엔의 제약 연구 역량과 한국콜마의 퍼스널케어 개발 역량 시너지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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