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사진=유튜브 캡쳐) 철강업계 최초로 디자인팀을 만들어 프리미엄 컬러강판을 주도하고 있는 동국제강의 럭스틸이 10주년을 맞이했다. 8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국내 최초 철강 브랜드 ‘럭스틸’ 런칭 10주년을 맞아 “2030년까지 컬러강판과 관련 매출 2조원, 100만톤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DK 컬러 비전 2030’을 발표했다. 이날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장세욱 부회장은 동국제강의 컬러강판 사업을 현재 85만톤, 1조4000억원 규모에서 2030년까지 100만톤, 2조원으로 43%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컬러강판 매출 비중을 현재 20%에서 30%까지 성장시킨다는 중장기 목표이며, 특히 컬러강판 글로벌 판매량 65만톤(10년내 35% 확대), 프리미엄 제품 판매 50만톤(10년 내 78% 확대)의 목표를 제시했다. 동국제강은 국내 최대 컬러강판 사업자(시장 점유율 35%, 2020년 기준)이며, 단일 공장으로 세계 최대 컬러강판 생산기지인 연산 85만톤 능력의 부산공장을 가지고 있다. 100만톤까지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해외거점 지역을 활용하는 등의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이날 장세욱 부회장은 ‘DK 컬러 비전 2030’달성을 위한 솔루션으로 ‘초격차’ 전략에 대해 ▲글로벌 ▲마케팅 ▲지속성장 세 부분으로 나눠 설명했다. 이어 비전 달성을 위한 글로벌 확장 구상을 발표했다. 동국제강은 현재의 멕시코, 인도, 태국 3개국 3개 거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2030년까지 7개국 8개 거점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장세욱 부회장은 “미주, 유럽, 동남아, 호주 등으로 추가 진출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럭스틸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DK 컬러 비전 2030’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쳐) 장세욱 부회장은 컬러강판 사업의 ‘필(必)환경 지속성장’을 강조했다. 차별화, 고급화된 컬러강판을 통한 시장 선도는 물론 컬러강판 제조공정까지 친환경으로 구현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는 “컬러강판 제조 공정에서 코팅용 접착제나, 화석연료 가열 과정을 최소화하는 ECCL로 탈바꿈해 2030년까지 LNG 사용량을 50%까지 감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컬러강판 전략제품으로 실사 구현이 가능한 디지털프린팅 제품, 안티바이러스 성능의 ‘럭스틸 바이오’, ‘D-Flon(디플론)’과 같은 20년 내후성 보증 라미나(Lamina)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2030년 비전달성을 위해 비대면 등 마케팅 방식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럭스틸닷컴, 럭스틸TV, 럭스틸 챗봇 서비스, 디자인 트렌드 발표 등 럭스틸 브랜드를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부터는 온라인 플랫폼인 ‘스틸샵 닷컴’에서 동국제강 전제품을 확대 판매할 계획이다. 장세욱 부회장은 “럭스틸은 철강업계 최초의 브랜드로 시작해 컬러강판의 대명사가 됐다. 럭스틸이 디자인하는 도시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하며, “컬러시장에서의 확고한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서 앞으로 10년의 초격차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컬러강판 매출 2조원, 100만톤 체제 구축” …‘DK 컬러 비전 2030’ 발표

주가영 기자 승인 2021.11.08 10:47 의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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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사진=유튜브 캡쳐)


철강업계 최초로 디자인팀을 만들어 프리미엄 컬러강판을 주도하고 있는 동국제강의 럭스틸이 10주년을 맞이했다.

8일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국내 최초 철강 브랜드 ‘럭스틸’ 런칭 10주년을 맞아 “2030년까지 컬러강판과 관련 매출 2조원, 100만톤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DK 컬러 비전 2030’을 발표했다.

이날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장세욱 부회장은 동국제강의 컬러강판 사업을 현재 85만톤, 1조4000억원 규모에서 2030년까지 100만톤, 2조원으로 43%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컬러강판 매출 비중을 현재 20%에서 30%까지 성장시킨다는 중장기 목표이며, 특히 컬러강판 글로벌 판매량 65만톤(10년내 35% 확대), 프리미엄 제품 판매 50만톤(10년 내 78% 확대)의 목표를 제시했다.

동국제강은 국내 최대 컬러강판 사업자(시장 점유율 35%, 2020년 기준)이며, 단일 공장으로 세계 최대 컬러강판 생산기지인 연산 85만톤 능력의 부산공장을 가지고 있다. 100만톤까지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해외거점 지역을 활용하는 등의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이날 장세욱 부회장은 ‘DK 컬러 비전 2030’달성을 위한 솔루션으로 ‘초격차’ 전략에 대해 ▲글로벌 ▲마케팅 ▲지속성장 세 부분으로 나눠 설명했다.

이어 비전 달성을 위한 글로벌 확장 구상을 발표했다. 동국제강은 현재의 멕시코, 인도, 태국 3개국 3개 거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2030년까지 7개국 8개 거점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장세욱 부회장은 “미주, 유럽, 동남아, 호주 등으로 추가 진출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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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럭스틸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DK 컬러 비전 2030’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쳐)


장세욱 부회장은 컬러강판 사업의 ‘필(必)환경 지속성장’을 강조했다. 차별화, 고급화된 컬러강판을 통한 시장 선도는 물론 컬러강판 제조공정까지 친환경으로 구현하겠다는 전략이다.

그는 “컬러강판 제조 공정에서 코팅용 접착제나, 화석연료 가열 과정을 최소화하는 ECCL로 탈바꿈해 2030년까지 LNG 사용량을 50%까지 감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컬러강판 전략제품으로 실사 구현이 가능한 디지털프린팅 제품, 안티바이러스 성능의 ‘럭스틸 바이오’, ‘D-Flon(디플론)’과 같은 20년 내후성 보증 라미나(Lamina)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2030년 비전달성을 위해 비대면 등 마케팅 방식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럭스틸닷컴, 럭스틸TV, 럭스틸 챗봇 서비스, 디자인 트렌드 발표 등 럭스틸 브랜드를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부터는 온라인 플랫폼인 ‘스틸샵 닷컴’에서 동국제강 전제품을 확대 판매할 계획이다.

장세욱 부회장은 “럭스틸은 철강업계 최초의 브랜드로 시작해 컬러강판의 대명사가 됐다. 럭스틸이 디자인하는 도시의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하며, “컬러시장에서의 확고한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서 앞으로 10년의 초격차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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