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넷마블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자사 주력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제2의나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쇼케이스’ (자료=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쇼케이스’ 통해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이그니션 쇼케이스’를 열고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그니션 쇼케이스’는 지난 11일 생방송으로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출연해 ‘시그너스 리마스터’, ‘익스트림’, ‘오디움’ 등 주요 키워드 중심으로 업데이트 세부 콘텐츠와 일정을 발표했다. 먼저 넥슨은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의 리마스터를 오는 30일 진행한다. 기존 플레이 경험을 유지 및 발전시키면서도 디자인과 전투 측면에서 고유의 캐릭터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준비 중이라는 게 넥슨의 설명이다. 또 기존 스토리 라인을 유지하면서 용사와 ‘시그너스 기사단’ 핵심 인물 간의 관계성을 강화한다. 직업별 개별 스크립트와 레지스탕스-기사단 간 심화된 갈등 요소를 추가해 더욱 풍성한 스토리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내달 28일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익스트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보스 ‘검은 마법사’와 ‘선택받은 세렌’의 신규 익스트림 모드를 추가한다. ‘모라스’, ‘에스페라’, ‘셀라스’, ‘문브릿지’ 등 몬스터 파크를 대폭 확장한다. 또 오는 8월 25일에는 신규 지역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을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여름 시즌 메인 이벤트로 25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도 공개했다. 넥슨에 따르면 새로운 캐릭터와 200레벨 이상 기존 캐릭터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쇼케이스 말미에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 메인 테마곡이자 인기 록밴드 국카스텐이 부른 ‘이그니션’을 깜짝 공개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이번 쇼케이스는 개발팀이 준비한 내용을 라이브로 전달하고 실시간으로 용사님들의 반응을 체감할 수 있어 또 다른 느낌의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의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니 계속해서 즐겁게 ‘메이플스토리’를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 (자료=넷마블) ■ 넷마블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 사전등록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리다이브)에 앞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사전등록은 '제2의 나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참여하면 ▲배틀 스타일 성물 선택 상자 ▲★4~희귀★4 수정구 상자 ▲이마젠 소환 쿠폰 21개 ▲210만 골드 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3일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는 ▲배틀 스타일 ▲새내기 시스템 ▲사이드 스토리 ▲신규 서버 '바룸' ▲성물 시스템 등을 포함한다. 배틀 스타일은 캐릭터별로 1종씩 새로운 무기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소드맨은 '듀얼 소드', 위치는 '윕', 로그는 '크로스 보우' 등 캐릭터들이 기존과 다른 무기를 쓰면서 이용자는 다른 스타일의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새내기 시스템은 복귀와 신규 이용자들에게 성장 혜택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며, 기간 한정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마인', '황금수염과 보물섬'이 정규 콘텐츠 ‘사이드 스토리’로 추가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할 신규 서버 '바룸'은 해당 서버 이용자들을 위한 성장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며, 성물 시스템은 성물 페이지 내 성물을 배치·성장시켜, 배틀 스타일 관련 능력치를 육성하는 역할을 한다.

‘메이플스토리’·‘제2의 나라’, 여름 성수기 대규모 업데이트 선보인다

정지수 기자 승인 2022.06.13 15:33 의견 0

넥슨과 넷마블이 여름 성수기를 맞아 자사 주력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와 '제2의나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쇼케이스’ (자료=넥슨)

■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쇼케이스’ 통해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이그니션 쇼케이스’를 열고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그니션 쇼케이스’는 지난 11일 생방송으로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출연해 ‘시그너스 리마스터’, ‘익스트림’, ‘오디움’ 등 주요 키워드 중심으로 업데이트 세부 콘텐츠와 일정을 발표했다.

먼저 넥슨은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의 리마스터를 오는 30일 진행한다. 기존 플레이 경험을 유지 및 발전시키면서도 디자인과 전투 측면에서 고유의 캐릭터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준비 중이라는 게 넥슨의 설명이다.

또 기존 스토리 라인을 유지하면서 용사와 ‘시그너스 기사단’ 핵심 인물 간의 관계성을 강화한다. 직업별 개별 스크립트와 레지스탕스-기사단 간 심화된 갈등 요소를 추가해 더욱 풍성한 스토리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내달 28일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익스트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보스 ‘검은 마법사’와 ‘선택받은 세렌’의 신규 익스트림 모드를 추가한다. ‘모라스’, ‘에스페라’, ‘셀라스’, ‘문브릿지’ 등 몬스터 파크를 대폭 확장한다. 또 오는 8월 25일에는 신규 지역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을 선보인다.

넥슨은 이번 여름 시즌 메인 이벤트로 25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도 공개했다. 넥슨에 따르면 새로운 캐릭터와 200레벨 이상 기존 캐릭터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쇼케이스 말미에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 메인 테마곡이자 인기 록밴드 국카스텐이 부른 ‘이그니션’을 깜짝 공개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이번 쇼케이스는 개발팀이 준비한 내용을 라이브로 전달하고 실시간으로 용사님들의 반응을 체감할 수 있어 또 다른 느낌의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의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니 계속해서 즐겁게 ‘메이플스토리’를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 (자료=넷마블)

■ 넷마블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 사전등록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리다이브)에 앞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사전등록은 '제2의 나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참여하면 ▲배틀 스타일 성물 선택 상자 ▲★4~희귀★4 수정구 상자 ▲이마젠 소환 쿠폰 21개 ▲210만 골드 등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3일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RE:Dive'는 ▲배틀 스타일 ▲새내기 시스템 ▲사이드 스토리 ▲신규 서버 '바룸' ▲성물 시스템 등을 포함한다.

배틀 스타일은 캐릭터별로 1종씩 새로운 무기로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소드맨은 '듀얼 소드', 위치는 '윕', 로그는 '크로스 보우' 등 캐릭터들이 기존과 다른 무기를 쓰면서 이용자는 다른 스타일의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새내기 시스템은 복귀와 신규 이용자들에게 성장 혜택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며, 기간 한정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마인', '황금수염과 보물섬'이 정규 콘텐츠 ‘사이드 스토리’로 추가될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할 신규 서버 '바룸'은 해당 서버 이용자들을 위한 성장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며, 성물 시스템은 성물 페이지 내 성물을 배치·성장시켜, 배틀 스타일 관련 능력치를 육성하는 역할을 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