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가 임직원들의 아침식사 캠페인을 벌인다. ‘제주항공 가족과 여성이 행복한 회사’라는 주제로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제?주?여?행 GF‘는 제주항공 임직원 등에게 점심과 저녁식사를 제공하는 구내식당인 마이키친에서 10월1일부터 두 달 동안 아침식사 50일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새벽 시간 출근이나 맞벌이 또는 홀로 생활하면서 아침 식사를 제대로 하기 어려운 임직원들을 위한 것이다. 아침식사를 하면 지난 밤 저녁식사 이후 공복 시간을 줄여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건강도 챙기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점도 고려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2017년 실시한 ‘직장인·1인가구·신혼부부 아침식사 실태’를 조사한 결과 아침밥을 전혀 먹지 않는 직장인들은 ‘빠른 출근시간’(28.7%)과 ‘수면시간 확보’(27.9%) 등 시간적 여유 문제를 주요 결식 이유로 꼽았다. 또 아침을 먹는 직장인의 91.1%는 아침밥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업무능률에도 도움이 된다는 의견도 83.0%로 높게 나타났다.

제주항공. 가족과 여성의 행복 위한 ‘아침식사 캠페인’

10월 1일부터 50일 캠페인, 새벽 출근?혼자 사는 직원 건강 등 고려

박진희 기자 승인 2019.10.01 11:19 | 최종 수정 2139.07.01 00:00 의견 0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가 임직원들의 아침식사 캠페인을 벌인다.

‘제주항공 가족과 여성이 행복한 회사’라는 주제로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제?주?여?행 GF‘는 제주항공 임직원 등에게 점심과 저녁식사를 제공하는 구내식당인 마이키친에서 10월1일부터 두 달 동안 아침식사 50일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새벽 시간 출근이나 맞벌이 또는 홀로 생활하면서 아침 식사를 제대로 하기 어려운 임직원들을 위한 것이다.

아침식사를 하면 지난 밤 저녁식사 이후 공복 시간을 줄여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건강도 챙기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점도 고려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2017년 실시한 ‘직장인·1인가구·신혼부부 아침식사 실태’를 조사한 결과 아침밥을 전혀 먹지 않는 직장인들은 ‘빠른 출근시간’(28.7%)과 ‘수면시간 확보’(27.9%) 등 시간적 여유 문제를 주요 결식 이유로 꼽았다.

또 아침을 먹는 직장인의 91.1%는 아침밥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업무능률에도 도움이 된다는 의견도 83.0%로 높게 나타났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