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드 유’(With You)가 1주년을 기념하는 전 세계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지민의 ‘위드 유’ 발매 1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팬들은 트위터상에서 ‘1YearWithYouJimin’, ‘지민아_위드유1주년_축하해’, ‘1Year With You Jimin’ 등의 해시태그와 키워드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위드 유’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지민이 데뷔 후 첫 도전에 나서 발매와 동시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한국 OST 역사를 새로 쓴 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현재까지 깨지지 않는 기록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역사상 최단기간 100개국 1위에 오른 ‘위드 유’는 2022년 발매한 곡 중 유일하게 역대 최단기간 119개 국가 및 지역 1위의 올킬 대기록까지 세운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일본 아이튠즈에서는 발매 47분 만에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1위, 세계 8대 음악 시장 아이튠즈 한국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단 기간 1위, 영국 오피셜 빅 톱 40 차트 한국 OST 최초 32위로 데뷔하는 등 세계 대형 음악 시장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려 놀라움을 안겼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빌보드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단 4일 12시간의 트래킹으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한 건 물론 ‘글로벌 200’ 차트에서 19위로 데뷔해 2주 연속 진입에 성공, ‘글로벌 200(미국 제외)’에서는 3주간 차트인을 유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서는 전 세계 솔로 가수 최초 정상에 등극해 무려 7주 동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지민은 그룹과 개인 모두 1위를 차지한 최초의 인물로 폭발적인 반응의 파급력과 인기를 실감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일요일 밤 11시라는 이례적인 발매 시간에도 프로모션 없이 단 10시간의 트래킹으로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 글로벌 5위, 한국 3위로 데뷔해 스포티파이 역사상 데뷔 일에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한국 드라마 OST에 등극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 OST 최단기간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 340일 10시간 만인 지난달 25일 2억 25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한국 OST 기록을 계속해서 써나가는 등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OST로 인기 롱런 중이다. 한편, 지민의 필리핀 팬들은 마닐라 리잘 공원의 명소 ‘춤추는 분수’에서 ‘위드 유’ 1주년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혀 축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위드 유’, 놀라운 1주년

반경림 기자 승인 2023.05.01 05:47 의견 2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위드 유’(With You)가 1주년을 기념하는 전 세계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지민의 ‘위드 유’ 발매 1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팬들은 트위터상에서 ‘1YearWithYouJimin’, ‘지민아_위드유1주년_축하해’, ‘1Year With You Jimin’ 등의 해시태그와 키워드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위드 유’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으로 지민이 데뷔 후 첫 도전에 나서 발매와 동시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한국 OST 역사를 새로 쓴 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현재까지 깨지지 않는 기록인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역사상 최단기간 100개국 1위에 오른 ‘위드 유’는 2022년 발매한 곡 중 유일하게 역대 최단기간 119개 국가 및 지역 1위의 올킬 대기록까지 세운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일본 아이튠즈에서는 발매 47분 만에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1위, 세계 8대 음악 시장 아이튠즈 한국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단 기간 1위, 영국 오피셜 빅 톱 40 차트 한국 OST 최초 32위로 데뷔하는 등 세계 대형 음악 시장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려 놀라움을 안겼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빌보드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단 4일 12시간의 트래킹으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차지한 건 물론 ‘글로벌 200’ 차트에서 19위로 데뷔해 2주 연속 진입에 성공, ‘글로벌 200(미국 제외)’에서는 3주간 차트인을 유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빌보드 핫 트렌딩 송 차트에서는 전 세계 솔로 가수 최초 정상에 등극해 무려 7주 동안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지민은 그룹과 개인 모두 1위를 차지한 최초의 인물로 폭발적인 반응의 파급력과 인기를 실감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일요일 밤 11시라는 이례적인 발매 시간에도 프로모션 없이 단 10시간의 트래킹으로 스포티파이 일간 차트 글로벌 5위, 한국 3위로 데뷔해 스포티파이 역사상 데뷔 일에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한국 드라마 OST에 등극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 OST 최단기간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 340일 10시간 만인 지난달 25일 2억 25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한국 OST 기록을 계속해서 써나가는 등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OST로 인기 롱런 중이다.

한편, 지민의 필리핀 팬들은 마닐라 리잘 공원의 명소 ‘춤추는 분수’에서 ‘위드 유’ 1주년 축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혀 축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