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투세븐은 2000년 설립되었고, 2007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다.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주사업은 유아동 화장품 제조 및 판매이며 POE(Peel off End) 등의 포장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매출비중은 23년도 반기 기준으로 궁중비책 사업부문 62.6%, 포장 사업부문 37.4%다. 씨케이코퍼레이션즈 등 특수관계인이 57.79%를 보유하고 있다. 제로투세븐의 핵심 브랜드는 '궁중비책'이다. 2008년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에 꾸준히 시장에서 사장받고 있는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2022년 3월에는 기존의 궁중비책을 업그레이드 시킨 '프리뮨' 제품을 런칭했고, 23년도 2분기에는 중국 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주요 제품 판매 채널은 중국 현지 매장(수출)과 국내 면세점, 온라인 몰 등이다. 23년도 1분기 궁중비책 사업의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했다. 기존제품 재고 소진과 신제품 출시의 제품 믹스과정에서 발생한 이슈였다. 2분기부터는 매출액이 정상화되면서 분기 단위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3년에는 중국 전역에 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했고, 중국 내수 면세점에도 입점하는 등 영업망도 강화했다. 2024년에는 베트남에도 매장을 오픈 하는 등 동남아 지역에서 매출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제로투세븐은 국내 유일의 분유 캔 뚜껑, POE를 제조하고 있다. 2010년 이후 중국 분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면서 POE제조업체 수도 증가하면서 시장규모가 커졌다. 제로투세븐의 주요 고객사는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등이고, 해외는 Fonterra, Dumex 등이다. 해외 매출은 뉴질랜드와 호주 이역의 약 50% 정도 수준이다. 중국은 자국산 브랜드의 분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수입산 분유에 대해서 규제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그 이유로 주요 고객사 제품이 중국 시장에서 등록 지연 이슈가 발생되면서 제로투세븐도 2분기 POE매출이 감소했다. 3분기에도 관련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더 악화된 상태다. 다만, 지난 7월 주요 고객사 1개 제품이 중국 당국으로부터 수입 허가를 받으면서 다시 재진입하는 모습이다. 단기적으로 회복은 어렵지만, 서서히 회복을 기대해야 하는 사업부문이다. 2024년 실적은 매출액 850억원, 영업이익 85억원 수준을 예상한다. 23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개선되는 흐름이 예상된다. 궁중비책 사업부문은 영업망 강화로 매출액 확대는 분명하나,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용 등 비용적인 측면을 얼마나 잘 통제하는지가 실적에 있어서 주요 체크포인트이다. 제로투세븐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이며, 목표주가는 7,000원을 제시한다. 동사에 대한 투자 전략은 중국 또는 한국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 이슈에 민감하게 주가가 반응하는 특성을 고려해서 트레이딩 전략도 유효하다는 의견을 전한다.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고,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기업탐방] 제로투세븐, ‘궁중비책’ 독보적 브랜드 파워...해외 진출 활발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 승인 2023.10.18 16:00 의견 0

제로투세븐은 2000년 설립되었고, 2007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다. 2013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주사업은 유아동 화장품 제조 및 판매이며 POE(Peel off End) 등의 포장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매출비중은 23년도 반기 기준으로 궁중비책 사업부문 62.6%, 포장 사업부문 37.4%다. 씨케이코퍼레이션즈 등 특수관계인이 57.79%를 보유하고 있다.


제로투세븐의 핵심 브랜드는 '궁중비책'이다. 2008년 브랜드를 런칭한 이후에 꾸준히 시장에서 사장받고 있는 영유아 스킨케어 브랜드이다. 2022년 3월에는 기존의 궁중비책을 업그레이드 시킨 '프리뮨' 제품을 런칭했고, 23년도 2분기에는 중국 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주요 제품 판매 채널은 중국 현지 매장(수출)과 국내 면세점, 온라인 몰 등이다. 23년도 1분기 궁중비책 사업의 매출이 일시적으로 감소했다. 기존제품 재고 소진과 신제품 출시의 제품 믹스과정에서 발생한 이슈였다. 2분기부터는 매출액이 정상화되면서 분기 단위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3년에는 중국 전역에 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했고, 중국 내수 면세점에도 입점하는 등 영업망도 강화했다. 2024년에는 베트남에도 매장을 오픈 하는 등 동남아 지역에서 매출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제로투세븐은 국내 유일의 분유 캔 뚜껑, POE를 제조하고 있다. 2010년 이후 중국 분유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면서 POE제조업체 수도 증가하면서 시장규모가 커졌다. 제로투세븐의 주요 고객사는 매일유업, 일동후디스 등이고, 해외는 Fonterra, Dumex 등이다. 해외 매출은 뉴질랜드와 호주 이역의 약 50% 정도 수준이다.

중국은 자국산 브랜드의 분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수입산 분유에 대해서 규제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그 이유로 주요 고객사 제품이 중국 시장에서 등록 지연 이슈가 발생되면서 제로투세븐도 2분기 POE매출이 감소했다. 3분기에도 관련 사업부문의 매출액은 더 악화된 상태다. 다만, 지난 7월 주요 고객사 1개 제품이 중국 당국으로부터 수입 허가를 받으면서 다시 재진입하는 모습이다. 단기적으로 회복은 어렵지만, 서서히 회복을 기대해야 하는 사업부문이다.

2024년 실적은 매출액 850억원, 영업이익 85억원 수준을 예상한다. 23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개선되는 흐름이 예상된다. 궁중비책 사업부문은 영업망 강화로 매출액 확대는 분명하나,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용 등 비용적인 측면을 얼마나 잘 통제하는지가 실적에 있어서 주요 체크포인트이다.

제로투세븐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이며, 목표주가는 7,000원을 제시한다. 동사에 대한 투자 전략은 중국 또는 한국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 이슈에 민감하게 주가가 반응하는 특성을 고려해서 트레이딩 전략도 유효하다는 의견을 전한다.


필자인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대표는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을 탐방했고, 한국경제TV에 출연중이다.

[편집자주] 독립 리서치 기업인 '그로쓰리서치'의 기업 탐방 후 분석을 담은 내용입니다. 뷰어스는 글과 관련한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