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모드 ‘뉴에라’와 전용 맵 ‘제타’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뉴에라'는 고유·특성 스킬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배틀로얄 모드다. 뉴스테이트 팩션의 ‘샘 베리’, 드림러너 팩션의 ‘샤이디’, GLC 팩션의 ‘블로커’, 메이헴 팩션의 ‘마리아 게일’, 프로젝트 저스티스 팩션의 ‘레드’ 등 5종의 캐릭터가 지급된다. '뉴에라' 모드는 전용 맵 '제타'에서 진행된다. 제타는 1x1km의 크기로 맵 곳곳에 격벽이 세워져 있어 빠른 근거리·중거리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1회 플레이 시간은 약 10분이며 최대 40인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 현재 3인칭 시점과 스쿼드 모드만 선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제2의 나라', 봄맞이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넷마블네오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버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버디’는 ‘이마젠’과 유사한 개념으로 레벨 150부터 최대 1종을 데려갈 수 있다. ‘이마젠’과 다르게 이름을 변경해 애칭을 부여할 수 있다. 필드에 함께 있다면 상황에 따라 기쁨과 슬픔 등의 감정을 표현해 이용자와 교감한다. 보유한 '버디'의 능력치 및 추가 효과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난이도 조정도 진행됐다. ‘차원의 경계’ 던전에 가장 높은 단계의 난이도인 ‘전설’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주간 추가 보상 횟수도 기존 15회에서 20회로 상향됐다. 던전 클리어 시 최상급 정수를 획득해 스킬북과 희귀 장신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사진=에픽게임즈 코리아) ■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신규 게임 3종 주요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내 신규 게임 3종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레고 포트나이트', '로켓 레이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시즌1 위켄드에 이어 ‘레이디 가가’와 함께 시즌2 ‘네 재능을 보여줘’를 4월 22일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 시즌2 에는 ▲신규 퀘스트 ▲무료·프리미엄 보상 트랙, 악기, 아이템 등 레이디 가가를 테마로 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레고 포트나이트'는 ‘낚시’ 콘텐츠를 신규 도입한다. 제작 벤치를 통해 일반, 고급, 희귀, 에픽 총 네 가지 등급의 낚싯대를 제작할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물고기 포획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로켓 레이싱'은 랩 타임을 겨루는 ‘스피드런’ 모드가 추가된다. (사진=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 ■ '드래곤에어: 침묵의 신', '던전 앤 드래곤' 컬래버 진행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는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던전 앤 드래곤(D&D)’과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던전 앤 드래곤’의 두 아케인 마스터인 ‘엘민스터 오마르’와 ‘사마스터’가 등장해 대결을 펼친다. 이용자들은 ‘엘민스터 오마르’와 힘을 합쳐 컬래버 보스 ‘사마스터’가 월드로 침입하는 것을 막게 된다. 또한 한정 주사위 스킨 ‘아케인 주사위’부터 ▲아티팩트 ‘엘민스터의 마법 가이드’ ▲컬래버 토큰 ‘현자의 체스말’ ▲컬래버 프레임 ‘그림자계곡의 현자’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스킬과 속성을 활용해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모드 '뉴에라' 추가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2.23 12:16 의견 0

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크래프톤)

■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모드 ‘뉴에라’와 전용 맵 ‘제타’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뉴에라'는 고유·특성 스킬을 지닌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배틀로얄 모드다. 뉴스테이트 팩션의 ‘샘 베리’, 드림러너 팩션의 ‘샤이디’, GLC 팩션의 ‘블로커’, 메이헴 팩션의 ‘마리아 게일’, 프로젝트 저스티스 팩션의 ‘레드’ 등 5종의 캐릭터가 지급된다.

'뉴에라' 모드는 전용 맵 '제타'에서 진행된다. 제타는 1x1km의 크기로 맵 곳곳에 격벽이 세워져 있어 빠른 근거리·중거리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1회 플레이 시간은 약 10분이며 최대 40인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다. 현재 3인칭 시점과 스쿼드 모드만 선택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제2의 나라', 봄맞이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은 넷마블네오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버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버디’는 ‘이마젠’과 유사한 개념으로 레벨 150부터 최대 1종을 데려갈 수 있다. ‘이마젠’과 다르게 이름을 변경해 애칭을 부여할 수 있다. 필드에 함께 있다면 상황에 따라 기쁨과 슬픔 등의 감정을 표현해 이용자와 교감한다. 보유한 '버디'의 능력치 및 추가 효과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난이도 조정도 진행됐다. ‘차원의 경계’ 던전에 가장 높은 단계의 난이도인 ‘전설’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주간 추가 보상 횟수도 기존 15회에서 20회로 상향됐다. 던전 클리어 시 최상급 정수를 획득해 스킬북과 희귀 장신구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사진=에픽게임즈 코리아)

■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신규 게임 3종 주요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내 신규 게임 3종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레고 포트나이트', '로켓 레이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시즌1 위켄드에 이어 ‘레이디 가가’와 함께 시즌2 ‘네 재능을 보여줘’를 4월 22일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 시즌2 에는 ▲신규 퀘스트 ▲무료·프리미엄 보상 트랙, 악기, 아이템 등 레이디 가가를 테마로 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레고 포트나이트'는 ‘낚시’ 콘텐츠를 신규 도입한다. 제작 벤치를 통해 일반, 고급, 희귀, 에픽 총 네 가지 등급의 낚싯대를 제작할 수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물고기 포획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로켓 레이싱'은 랩 타임을 겨루는 ‘스피드런’ 모드가 추가된다.

(사진=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

■ '드래곤에어: 침묵의 신', '던전 앤 드래곤' 컬래버 진행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는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던전 앤 드래곤(D&D)’과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던전 앤 드래곤’의 두 아케인 마스터인 ‘엘민스터 오마르’와 ‘사마스터’가 등장해 대결을 펼친다. 이용자들은 ‘엘민스터 오마르’와 힘을 합쳐 컬래버 보스 ‘사마스터’가 월드로 침입하는 것을 막게 된다.

또한 한정 주사위 스킨 ‘아케인 주사위’부터 ▲아티팩트 ‘엘민스터의 마법 가이드’ ▲컬래버 토큰 ‘현자의 체스말’ ▲컬래버 프레임 ‘그림자계곡의 현자’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스킬과 속성을 활용해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