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에 한국 대표 이미지를 디자인한 기념품이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개 형태로, 1번은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삽입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도 배치해 한국 제품임을 강조했다. 2번은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후면 디자인은 세트를 구성하는 빼빼로 6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초코쿠키, 크런키, 화이트쿠키) 내용물 소개를 적용했다.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을 겨냥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채널에 한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롯데 빼빼로는 2020년부터 국내와 해외에 같은 슬로건을 내세워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인도 현지 법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현지 생산을 위한 21억 루피(한화 약 330억원)의 신규 설비 투자를 결정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브랜드를 앞세워 글로벌시장 내 롯데 브랜드력 제고와 해외 매출 비중 확대에 속도를 올린다는 전략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가와 도시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기념품으로 빼빼로에 한국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더한 한정판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빼빼로데이 문화도 적극적으로 알려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외국인 관광객 겨냥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선봬

빼빼로에 한국 전통 이미지 디자인한 ‘K-기념품’, 2개 형태로 출시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 시작으로 일부 채널 한정 운영
빼빼로데이 세계 축제 정착 위한 글로벌 통합 마케팅 전개 예정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4.24 09:45 의견 0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에 한국 대표 이미지를 디자인한 기념품이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개 형태로, 1번은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삽입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도 배치해 한국 제품임을 강조했다. 2번은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후면 디자인은 세트를 구성하는 빼빼로 6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초코쿠키, 크런키, 화이트쿠키) 내용물 소개를 적용했다.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을 겨냥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채널에 한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롯데 빼빼로는 2020년부터 국내와 해외에 같은 슬로건을 내세워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인도 현지 법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현지 생산을 위한 21억 루피(한화 약 330억원)의 신규 설비 투자를 결정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브랜드를 앞세워 글로벌시장 내 롯데 브랜드력 제고와 해외 매출 비중 확대에 속도를 올린다는 전략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가와 도시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기념품으로 빼빼로에 한국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더한 한정판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빼빼로데이 문화도 적극적으로 알려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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