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저탄소제품 인증 7종.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최근 ‘아이시스8.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음료 7종 제품에 대해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성적표지 인증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탄소제품’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 고시에 적합한 제품으로 환경부가 총괄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 및 지침을 관리하고 있다. 동종 제품군 대비 탄소 배출량이 낮은 경우 또는 직전 환경성적표지 대비 탄소배출량이 3.3% 이상을 감축한 경우에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인증받은 음료 7종은 제품 제조 전 단계부터 생산,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 탄소배출량이 동종 제품 대비 낮아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성의 일환으로 당사 제품 저탄소제품 인증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저탄소제품 인증 제품 확대와 함께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3년 ‘칠성사이다 1.5L’와 ‘롯데 옥수수수염차’ 등 4종에 대해 ‘저탄소제품’을 인증받은 바 있다. 현재 ‘저탄소제품’ 인증 제품은 총 11종에 달한다.

롯데칠성음료, 음료 7종 ‘저탄소제품’ 인증 획득

‘아이시스8.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인증 제품 11종으로 늘어
생산·유통·폐기 등 전 과정서 동종 제품 대비 탄소 배출량 낮아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5.09 09:08 의견 0

롯데칠성음료 저탄소제품 인증 7종.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최근 ‘아이시스8.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음료 7종 제품에 대해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환경성적표지 인증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탄소제품’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 고시에 적합한 제품으로 환경부가 총괄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 및 지침을 관리하고 있다. 동종 제품군 대비 탄소 배출량이 낮은 경우 또는 직전 환경성적표지 대비 탄소배출량이 3.3% 이상을 감축한 경우에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인증받은 음료 7종은 제품 제조 전 단계부터 생산,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 탄소배출량이 동종 제품 대비 낮아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성의 일환으로 당사 제품 저탄소제품 인증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저탄소제품 인증 제품 확대와 함께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3년 ‘칠성사이다 1.5L’와 ‘롯데 옥수수수염차’ 등 4종에 대해 ‘저탄소제품’을 인증받은 바 있다. 현재 ‘저탄소제품’ 인증 제품은 총 11종에 달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