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산불, 피해 정도는? 해운대 산불(사진=kbs 뉴스 캡처) [뷰어스=김현 기자] 해운대 산불이 아직도 진화 중이다.  밤샘 작업에도 아직 불씨가 남았다.  2일인 어제 15시경에 부산 해운대 운봉산에서 화재가 발생했는데 십여시간이 지났음에도 아직 진화 중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불은 빠른 시간 내에 번졌는데 그 이유는 날씨에 있었다. 건조한데다 바람도 많이 불어서 불씨가 퍼져나가는 속도가 빠를 수밖에 없었다.  3일 오전 7일 기준으로도 연기가 오르고 있다. 해가 떴기 때문에 밤새 중단됐던 헬기 진압 작업이 재개됐다.  소방 당국은 90퍼센트(%) 이상 불길이 잡혔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바람 때문에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형 산불이지만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정확한 화재 원인을 찾고 있다.

해운대 운봉산 산불, 10% 남았다? 끝까지 안심할 수 없는 ‘진짜’ 이유

김현 기자 승인 2019.04.03 09:31 | 최종 수정 2138.07.04 00:00 의견 0

-해운대 산불, 피해 정도는?

해운대 산불(사진=kbs 뉴스 캡처)
해운대 산불(사진=kbs 뉴스 캡처)

[뷰어스=김현 기자] 해운대 산불이 아직도 진화 중이다. 

밤샘 작업에도 아직 불씨가 남았다. 

2일인 어제 15시경에 부산 해운대 운봉산에서 화재가 발생했는데 십여시간이 지났음에도 아직 진화 중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불은 빠른 시간 내에 번졌는데 그 이유는 날씨에 있었다. 건조한데다 바람도 많이 불어서 불씨가 퍼져나가는 속도가 빠를 수밖에 없었다. 

3일 오전 7일 기준으로도 연기가 오르고 있다. 해가 떴기 때문에 밤새 중단됐던 헬기 진압 작업이 재개됐다. 

소방 당국은 90퍼센트(%) 이상 불길이 잡혔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바람 때문에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형 산불이지만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정확한 화재 원인을 찾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