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진행한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를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게임 관련 생활 지도 능력을 배양하고 올바른 게임 이용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달 18일 부산과 이달 6일 전주에서 2회에 걸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한국 게임산업 현황 설명 ▲게임물 등급분류 소개 및 모의 등급분류를 통한 게임 선용 지도 방안 ▲국내외 게임 리터러시교육 현황 분석 및 단계별 게임 리터러시 교육 사례 ▲게임 교육의 학교 내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강신철 협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교원 여러분께 상세히 안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이 교실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 마쳐

정지수 기자 승인 2023.12.12 14:37 의견 0
부산에서 진행한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게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사 연수’를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게임 관련 생활 지도 능력을 배양하고 올바른 게임 이용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달 18일 부산과 이달 6일 전주에서 2회에 걸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한국 게임산업 현황 설명 ▲게임물 등급분류 소개 및 모의 등급분류를 통한 게임 선용 지도 방안 ▲국내외 게임 리터러시교육 현황 분석 및 단계별 게임 리터러시 교육 사례 ▲게임 교육의 학교 내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강신철 협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게임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교원 여러분께 상세히 안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게임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이 교실에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