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 내 스낵 라이브러리 모습. 사진=BGF리테일 CU가 라면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스낵 특화 편의점인 ‘스낵 라이브러리’를 선보인다. CU는 지난 16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국내외 인기 스낵과 라면을 한데 모은 특화 편의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외국인 고객 방문이 많은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다음으로 디저트·과자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에 착안해 두번째 라이브러리 테마를 스낵으로 선정했다. 실제 CU가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CU 홍대상상점) 개점 이후 이달(4월15일)까지 카테고리 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 중 라면 매출이 21.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스낵을 포함한 과자류(13.6%)가 뒤를 이었다. 간편식(11.6%)에 이어 디저트(7.5%)도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매출 65%를 외국인이 차지했으며, 라면 구매 고객이 다른 상품을 동반 구매하는 비율은 82.5%에 달했다. CU는 한국에서 꼭 맛봐야 할 ‘머스트 해브(MUST HAVE) K 스낵’을 주제로 국내 인기 과자는 물론 수입 과자까지 스낵 480여 종을 총망라한 스낵 라이브러리를 선보였다. 스낵 라이브러리는 오리온 마켓오 브라우니, 롯데웰푸드 제로 시리즈, 농심 빵부장, 크라운 버터와플 등 국내 대표 제과업체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개별 브랜드 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간 누적 3000만개씩 팔리는 CU 대표 PB 스낵 브랜드 ‘헤이루(HEYROO) 스낵’을 포함한 40여 종의 차별화 PB 스낵들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책장 최상단에 LED 전광판을 달아 현재 유행하는 K-스낵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업체별 주력 상품으로 언제든지 업데이트할 수 있어 맞춤형 마케팅도 가능하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신제품 반응을 살피는 테스트베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매장 다른 쪽 벽면에는 라이브러리의 원조 ‘라면 라이브러리’로 꾸며진다. 1호점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인 봉지면과 컵라면 100여 종을 소개한다. 각 라면마다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를 표기하고 매운라면, 볶음라면, 국물라면 등 라면 종류에 따른 베스트 조합으로 진열하는 등 한국 라면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 고객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기념으로 봉지라면을 5개입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용 선물박스에 포장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이번 스낵&라면 라이브러리가 한국을 떠나는 외국인 고객에게 한국을 추억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점포 모델을 개발해 CU를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K라면 다음은 K스낵”…CU, 인천공항에 ‘스낵 특화 편의점’ 선봬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국내외 스낵과 라면 한데 모은 라이브러리 열어
한국서 꼭 맛봐야 할 ‘머스트 해브 K 스낵’ 주제로 480여종 총망라
인기 봉지면 및 컵라면 100여종 소개도…“트렌디한 K푸드 한곳에”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4.17 08:40 의견 0

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 내 스낵 라이브러리 모습. 사진=BGF리테일

CU가 라면 특화 편의점을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스낵 특화 편의점인 ‘스낵 라이브러리’를 선보인다.

CU는 지난 16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국내외 인기 스낵과 라면을 한데 모은 특화 편의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외국인 고객 방문이 많은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다음으로 디저트·과자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에 착안해 두번째 라이브러리 테마를 스낵으로 선정했다.

실제 CU가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CU 홍대상상점) 개점 이후 이달(4월15일)까지 카테고리 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 중 라면 매출이 21.8%로 1위를 차지했으며 스낵을 포함한 과자류(13.6%)가 뒤를 이었다. 간편식(11.6%)에 이어 디저트(7.5%)도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매출 65%를 외국인이 차지했으며, 라면 구매 고객이 다른 상품을 동반 구매하는 비율은 82.5%에 달했다.

CU는 한국에서 꼭 맛봐야 할 ‘머스트 해브(MUST HAVE) K 스낵’을 주제로 국내 인기 과자는 물론 수입 과자까지 스낵 480여 종을 총망라한 스낵 라이브러리를 선보였다. 스낵 라이브러리는 오리온 마켓오 브라우니, 롯데웰푸드 제로 시리즈, 농심 빵부장, 크라운 버터와플 등 국내 대표 제과업체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개별 브랜드 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간 누적 3000만개씩 팔리는 CU 대표 PB 스낵 브랜드 ‘헤이루(HEYROO) 스낵’을 포함한 40여 종의 차별화 PB 스낵들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책장 최상단에 LED 전광판을 달아 현재 유행하는 K-스낵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업체별 주력 상품으로 언제든지 업데이트할 수 있어 맞춤형 마케팅도 가능하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신제품 반응을 살피는 테스트베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매장 다른 쪽 벽면에는 라이브러리의 원조 ‘라면 라이브러리’로 꾸며진다. 1호점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인 봉지면과 컵라면 100여 종을 소개한다. 각 라면마다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를 표기하고 매운라면, 볶음라면, 국물라면 등 라면 종류에 따른 베스트 조합으로 진열하는 등 한국 라면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 고객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픈 기념으로 봉지라면을 5개입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전용 선물박스에 포장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이번 스낵&라면 라이브러리가 한국을 떠나는 외국인 고객에게 한국을 추억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점포 모델을 개발해 CU를 찾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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