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가 일본 야구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일반 사단법인 일본야구기구(NPB) 기반 리얼 야구 게임을 지난 2022년부터 개발해왔으며, 오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의 일본 법인 컴투스 재팬은 지난 2022년 NPB와의 계약을 통해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했으며, 이를 토대로 일본 프로야구 12개 구단의 선수들과 로고, 유니폼, 야구장, 해설 등을 최상의 퀄리티로 구현하는 중이다. 특히 컴투스는 NPB 선수들을 재현하기 위해 개발진이 직접 일본 현지를 방문해 모든 구단과 협업해 선수 얼굴 데이터를 3D 스캔을 통해 확보했다. 선수별 투구와 타격 자세, 상황별 세리머니와 감정 표현은 물론 현지 야구팬들의 반응까지 담은 게임으로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일본 게임 시장에 이번 신작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대하는 중이다. 컴투스의 KBO 및 MLB 공식 라이선스 게임들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등 주요 국가에서 'No.1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컴투스 야구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홍지웅 상무는 "컴투스는 오랜 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야구 게임 시장의 규모를 매해 성장시켜 왔다"며 "20년 이상의 개발 노하우를 결집한 그래픽 퀄리티와 콘텐츠를 통해 컴투스의 성공 공식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NPB 기반 야구 게임으로 일본 시장 공략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5.08 12:26 의견 0
(사진=컴투스)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가 일본 야구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일반 사단법인 일본야구기구(NPB) 기반 리얼 야구 게임을 지난 2022년부터 개발해왔으며, 오는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컴투스의 일본 법인 컴투스 재팬은 지난 2022년 NPB와의 계약을 통해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했으며, 이를 토대로 일본 프로야구 12개 구단의 선수들과 로고, 유니폼, 야구장, 해설 등을 최상의 퀄리티로 구현하는 중이다.

특히 컴투스는 NPB 선수들을 재현하기 위해 개발진이 직접 일본 현지를 방문해 모든 구단과 협업해 선수 얼굴 데이터를 3D 스캔을 통해 확보했다. 선수별 투구와 타격 자세, 상황별 세리머니와 감정 표현은 물론 현지 야구팬들의 반응까지 담은 게임으로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는 일본 게임 시장에 이번 신작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대하는 중이다. 컴투스의 KBO 및 MLB 공식 라이선스 게임들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등 주요 국가에서 'No.1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컴투스 야구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홍지웅 상무는 "컴투스는 오랜 기간 글로벌 무대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야구 게임 시장의 규모를 매해 성장시켜 왔다"며 "20년 이상의 개발 노하우를 결집한 그래픽 퀄리티와 콘텐츠를 통해 컴투스의 성공 공식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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