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그룹) SK그룹이 경영철학과 경영체계를 담은 ‘SKMS(SK경영관리체계)’를 개정하고 행복경영에 더욱 강조했다. SK그룹은 “기업문화 토대가 되는 'SKMS'에 행복경영 주체로서 구성원 역할과 실천을 강조하고, 이해관계자 범위를 고객, 주주, 사회, 사업 파트너로 확장하며, 함께 추구할 이해관계자 행복을 '사회적 가치'로 정의하는 내용을 반영했다”고 20일 밝혔다. 1979년 최종현 선대회장이 제정한 SKMS는 그동안 SK그룹 위기극복과 성장 원동력으로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에 14차 개정이 이뤄졌다. 최태원 회장은 18일 SKMS 개정 선포식과 SKMS 실천서약식에서 개정 취지와 핵심 내용을 15분에 걸쳐 발표했다. 그는 "SKMS는 함께 실천하기로 약속한 우리의 믿음과 일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SKMS를 나침반으로 삼아 행복경영 실행력을 높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SK그룹, 구성원의 행복은 ‘사회적 가치’…행복경영 실행력 높여

경영관리체계 개정, 행복경영에 무게

윤소희 기자 승인 2020.02.20 11:16 | 최종 수정 2020.02.20 11:19 의견 0
(사진=SK그룹)


SK그룹이 경영철학과 경영체계를 담은 ‘SKMS(SK경영관리체계)’를 개정하고 행복경영에 더욱 강조했다.

SK그룹은 “기업문화 토대가 되는 'SKMS'에 행복경영 주체로서 구성원 역할과 실천을 강조하고, 이해관계자 범위를 고객, 주주, 사회, 사업 파트너로 확장하며, 함께 추구할 이해관계자 행복을 '사회적 가치'로 정의하는 내용을 반영했다”고 20일 밝혔다.

1979년 최종현 선대회장이 제정한 SKMS는 그동안 SK그룹 위기극복과 성장 원동력으로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에 14차 개정이 이뤄졌다.

최태원 회장은 18일 SKMS 개정 선포식과 SKMS 실천서약식에서 개정 취지와 핵심 내용을 15분에 걸쳐 발표했다. 그는 "SKMS는 함께 실천하기로 약속한 우리의 믿음과 일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SKMS를 나침반으로 삼아 행복경영 실행력을 높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