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국가재난긴급지원금카드 사용과 관련해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전국 동네 슈퍼를 대표한 관련 입장을 밝혔다.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11일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와 함께 세계적인 경제붕괴 위기를 맞아 국가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 도입된 긴급재난지원금이 골목상권에서 쓰일 수 있게 된 것은 무엇보다 고맙고 반가운 일”이라면서 “동네슈퍼는 이런 취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갑자기 올리거나, 카드 수수료만큼을 상품가에 산입 시키는 등의 꼼수는 부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국가재난긴급지원금카드 사용과 관련해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전국 동네 슈퍼를 대표한 관련 입장을 밝혔다. (사진=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특히, 일부 맘 카페 회원들의 사례를 여과 없이 보도하고 있는 언론들에 의해 모든 동네슈퍼들이 상품 가격을 올려 받거나, 재난지원금 카드를 기피하는 것처럼 오인되고 호도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갖고 있다면서 일부 보도는 가짜 뉴스일 가능성도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골목상권에서 이 카드가 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국의 동네 슈퍼들은 가격인상 불가, 매점매석 불가, 철저한 위생과 방역 등 3대원칙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소비자들이 골목상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앞장 설 것임을 약속했다.

"국가긴급재난지원금카드, 동네 슈퍼에서 편하게 사용"

평소와 똑같은 상품을 카드로 원스톱 쇼핑
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측 일부 오인 보도 법적 대응

김명신 기자 승인 2020.05.11 13:31 의견 0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국가재난긴급지원금카드 사용과 관련해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전국 동네 슈퍼를 대표한 관련 입장을 밝혔다.

임원배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11일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와 함께 세계적인 경제붕괴 위기를 맞아 국가 재난을 극복하기 위해 도입된 긴급재난지원금이 골목상권에서 쓰일 수 있게 된 것은 무엇보다 고맙고 반가운 일”이라면서 “동네슈퍼는 이런 취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갑자기 올리거나, 카드 수수료만큼을 상품가에 산입 시키는 등의 꼼수는 부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는 국가재난긴급지원금카드 사용과 관련해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전국 동네 슈퍼를 대표한 관련 입장을 밝혔다. (사진=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특히, 일부 맘 카페 회원들의 사례를 여과 없이 보도하고 있는 언론들에 의해 모든 동네슈퍼들이 상품 가격을 올려 받거나, 재난지원금 카드를 기피하는 것처럼 오인되고 호도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갖고 있다면서 일부 보도는 가짜 뉴스일 가능성도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골목상권에서 이 카드가 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국의 동네 슈퍼들은 가격인상 불가, 매점매석 불가, 철저한 위생과 방역 등 3대원칙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소비자들이 골목상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앞장 설 것임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