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과 EU의 백신 지식재산권 적용 면제 가능성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7일 오전 9시 32분 현재 3.58% 상승한 81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 5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지식재산권 면제를 지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자 전날(6일) 국내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비롯한 바이오주들은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위탁생산(CMO)에 강한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특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도 코로나19 백신 지식재산권 면제 제안에 대해 논의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공매도재개 첫날인 이달 3일 이틀간 하락세를 보였으나 반등 중이다.

[특징주] 삼성바이오로직스, ‘미·유럽 백신 지적재산권 면제’ 논의 소식에 강세

이승아 기자 승인 2021.05.07 09:54 의견 0
(사진=네이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과 EU의 백신 지식재산권 적용 면제 가능성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7일 오전 9시 32분 현재 3.58% 상승한 81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지난 5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지식재산권 면제를 지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자 전날(6일) 국내 삼성바이오로직스를 비롯한 바이오주들은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위탁생산(CMO)에 강한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특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도 코로나19 백신 지식재산권 면제 제안에 대해 논의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공매도재개 첫날인 이달 3일 이틀간 하락세를 보였으나 반등 중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