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지난 11일부터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가 지난 11일 시작한 e프리퀀시 이벤트가 구매 후 비싼값에 되팔기 등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7월1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올해 사은품은 보냉 기능을 갖춘 서머 데이 쿨러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의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등 총 5종이다. 하지만 행사가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중고나라 등에서 해당 사은품을 비싸게 되파는 글이 쇄도하고 있다. 평균 판매 가격은 7~8만원이며 15만원대까지 호가하기도 한다. 인기제품인 서머 데이 쿨러의 경우 약 6만원에 사은품 수령 후 15만원에 재판매하며 9만원의 차익을 낼 수 있다. 여기에 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음료 한 잔 구매 시 받는 도장인 프리퀀시를 판매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주문 제한과 예약제 운영 등으로 대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고나라 사이트에 e프리퀀시 이벤트 사은품 재판매 글이 꾸준하게 게재되고 있다. (사진=중고나라 캡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측은 이벤트 첫날부터 7일당 최대 5개까지 사은품 수령 개수를 제한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실효성은 의구심이 든다. 소비자들은 지인 명의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얼마든지 물량을 보유할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저렴하게 스타벅스 굿즈를 받는 정보도 공유하고 있다. 저렴한 메뉴 선정 방법과 더불어 텀블러에 음료를 담으면 6만원 내외로 쿨러를 받을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한다. 더불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활용할 것을 조언하기도 했다. 스타벅스의 프리퀀시 행사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지난해에는 ‘레디백 대란’이 일어났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레디백을 받기 위해 한 소비자는 음료 300잔을 주문했다. 해당 소비자는 레디백 17개만을 챙기고 나머지 음료는 두고 갔다. 여기에 올해 초 진행한 플레이모빌 행사에서는 한 매장에서 제품 수령을 위해 줄을 선 소비자들 사이에서 실랑이가 발생했다. 해당 매장 직원들이 중재에 실패하자 경찰까지 출동하는 촌극이 벌어졌다.

스타벅스e프리퀀시 이벤트, 줄서기 대란은 없지만...되팔기 통한 차익 남기기 눈살

11일 행사 시작 이후 중고나라 등에서 사은품 비싸게 판매하는 글 쇄도
사은품 수령 개수 제한 두지만 지인 명의 활용 등 꼼수 횡행

심영범 기자 승인 2021.05.13 10:42 | 최종 수정 2021.05.13 10:43 의견 0
스타벅스가 지난 11일부터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가 지난 11일 시작한 e프리퀀시 이벤트가 구매 후 비싼값에 되팔기 등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7월12일까지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올해 사은품은 보냉 기능을 갖춘 서머 데이 쿨러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의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등 총 5종이다.

하지만 행사가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중고나라 등에서 해당 사은품을 비싸게 되파는 글이 쇄도하고 있다.

평균 판매 가격은 7~8만원이며 15만원대까지 호가하기도 한다. 인기제품인 서머 데이 쿨러의 경우 약 6만원에 사은품 수령 후 15만원에 재판매하며 9만원의 차익을 낼 수 있다.

여기에 관련 상품 뿐만 아니라 음료 한 잔 구매 시 받는 도장인 프리퀀시를 판매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주문 제한과 예약제 운영 등으로 대란이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고나라 사이트에 e프리퀀시 이벤트 사은품 재판매 글이 꾸준하게 게재되고 있다. (사진=중고나라 캡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측은 이벤트 첫날부터 7일당 최대 5개까지 사은품 수령 개수를 제한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실효성은 의구심이 든다. 소비자들은 지인 명의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얼마든지 물량을 보유할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저렴하게 스타벅스 굿즈를 받는 정보도 공유하고 있다. 저렴한 메뉴 선정 방법과 더불어 텀블러에 음료를 담으면 6만원 내외로 쿨러를 받을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한다. 더불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활용할 것을 조언하기도 했다.

스타벅스의 프리퀀시 행사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지난해에는 ‘레디백 대란’이 일어났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레디백을 받기 위해 한 소비자는 음료 300잔을 주문했다. 해당 소비자는 레디백 17개만을 챙기고 나머지 음료는 두고 갔다.

여기에 올해 초 진행한 플레이모빌 행사에서는 한 매장에서 제품 수령을 위해 줄을 선 소비자들 사이에서 실랑이가 발생했다. 해당 매장 직원들이 중재에 실패하자 경찰까지 출동하는 촌극이 벌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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