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피니트 김성규 (자료=울림)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의 리더 김성규가 얀센 백신을 맞은 지 17일 만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일각에서는 '돌파감염' 가능성을 제기하며 부스터샷을 권하고 있다. 백신 접종 후 항체 형성기간이 지난 후에도 코로나19에 감염되는 '돌파감염' 추정 사례는 국내에서 31건 발생했다(6월17일 기준). 하지만 얀센 백신은 아직 돌파감염 의심 사례는 없었다. 미국에서는 최근 델타형 변이가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1회로 접종이 완료되는 얀센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접종자는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추가로 맞아야 한다('부스터 샷')는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서스캐처원대학교 백신 및 전염병 연구원 안젤라 라스무센 박사는 얀센 백신을 맞은 이후 '부스터 샷'으로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그는 "얀센 백신을 맞은 미국인들 중 백신 접종률이 낮은 지역에 살고 있다면 부스터 샷을 접종할 것을 강력하게 고려해보라"고 전했다. 배일러 의과대학 백신 전문가인 피터 호테즈 박사도 얀센 백신을 접종한 후 mRNA 백신을 추가하면 더 폭넓은 보호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단 CDC와 FDA(미 식품의약처)의 지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로첼 월런스키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소장은 "델타 변이가 미국에서 가장 우세 종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도 부스터 샷을 추천하고 있지 않다. 변이종에 대해서 백신의 효력이 약해졌다는 중대한 증거가 아직 없다고 말했다.

얀센 백신 맞은 인피니트 성규 확진..교차접종 필요성 대두

문형민 기자 승인 2021.06.28 08:22 의견 0
X
인피니트 김성규 (자료=울림)

아이돌그룹 인피니트의 리더 김성규가 얀센 백신을 맞은 지 17일 만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일각에서는 '돌파감염' 가능성을 제기하며 부스터샷을 권하고 있다.

백신 접종 후 항체 형성기간이 지난 후에도 코로나19에 감염되는 '돌파감염' 추정 사례는 국내에서 31건 발생했다(6월17일 기준). 하지만 얀센 백신은 아직 돌파감염 의심 사례는 없었다.

미국에서는 최근 델타형 변이가 전 세계로 확산하면서 1회로 접종이 완료되는 얀센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접종자는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추가로 맞아야 한다('부스터 샷')는 의견이 잇따르고 있다.

서스캐처원대학교 백신 및 전염병 연구원 안젤라 라스무센 박사는 얀센 백신을 맞은 이후 '부스터 샷'으로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그는 "얀센 백신을 맞은 미국인들 중 백신 접종률이 낮은 지역에 살고 있다면 부스터 샷을 접종할 것을 강력하게 고려해보라"고 전했다.

배일러 의과대학 백신 전문가인 피터 호테즈 박사도 얀센 백신을 접종한 후 mRNA 백신을 추가하면 더 폭넓은 보호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단 CDC와 FDA(미 식품의약처)의 지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다만 로첼 월런스키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소장은 "델타 변이가 미국에서 가장 우세 종이 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도 부스터 샷을 추천하고 있지 않다. 변이종에 대해서 백신의 효력이 약해졌다는 중대한 증거가 아직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