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은 3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콜라보 봄 시즌 축제 ‘After School Lessons’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전시, 체험, MD 판매, 공연 등 총 10개 이상의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사춘기가 한창인 주인공 ‘미애’가 어린 시절 친구인 ‘철이’와 우연히 중학교 3학년 같은 반에 배정되고 방과 후 ‘능금학원’에 함께 다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학원물이다. 1999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보여주는 학원 로맨스로 해당 시대를 살았던 2030뿐만 아니라 섬세한 감정표현으로 10대 독자들도 사로잡았다. 네이버웹툰 측은 “그동안 작품뿐만 아니라 MD, 도서, 음원 등 다양한 형태의 IP 상품으로 팬덤에게 사랑받아온 작품인만큼 롯데월드 어드벤처와의 콜라보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포토존과 공연 등 체험콘텐츠를 통해 그 흐름을 이어간다는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세계관을 맛볼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이는 독자들이 작품을 단순 열람하는데 그치지 않고 체험, 공연, 굿즈 등로 확장해 작품을 만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서는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와 철이와 미애가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을 비롯해 문방구 오락기, 캡슐 뽑기 기계, 등장인물들의 등신대 등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세계관을 현실로 옮겨놓았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해 하반기부터 ‘마루는 강쥐’, ‘냐한 남자’, ‘가비지타임’ 등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웹툰 IP의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을 실험해왔다. 올 상반기에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가비지타임’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IP 사업실장은 “지난 해부터 진행해 온 팝업스토어에 이어 테마파크 콜라보까지 진행하면서 독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오프라인에서의 IP 비즈니스 확대를 통해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IP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롯데월드 등장

작품 캐릭터와 세계관 바탕으로 체험 공간-공연-굿즈 선보여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2.26 09:21 의견 0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은 3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콜라보 봄 시즌 축제 ‘After School Lessons’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전시, 체험, MD 판매, 공연 등 총 10개 이상의 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사춘기가 한창인 주인공 ‘미애’가 어린 시절 친구인 ‘철이’와 우연히 중학교 3학년 같은 반에 배정되고 방과 후 ‘능금학원’에 함께 다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학원물이다. 1999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보여주는 학원 로맨스로 해당 시대를 살았던 2030뿐만 아니라 섬세한 감정표현으로 10대 독자들도 사로잡았다.

네이버웹툰 측은 “그동안 작품뿐만 아니라 MD, 도서, 음원 등 다양한 형태의 IP 상품으로 팬덤에게 사랑받아온 작품인만큼 롯데월드 어드벤처와의 콜라보로 오프라인 공간에서 포토존과 공연 등 체험콘텐츠를 통해 그 흐름을 이어간다는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세계관을 맛볼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이는 독자들이 작품을 단순 열람하는데 그치지 않고 체험, 공연, 굿즈 등로 확장해 작품을 만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서는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와 철이와 미애가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을 비롯해 문방구 오락기, 캡슐 뽑기 기계, 등장인물들의 등신대 등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세계관을 현실로 옮겨놓았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해 하반기부터 ‘마루는 강쥐’, ‘냐한 남자’, ‘가비지타임’ 등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웹툰 IP의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을 실험해왔다. 올 상반기에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가비지타임’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오프라인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IP 사업실장은 “지난 해부터 진행해 온 팝업스토어에 이어 테마파크 콜라보까지 진행하면서 독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오프라인에서의 IP 비즈니스 확대를 통해 팬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IP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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