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5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8%, 127%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 영업 비용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494억 원, PC온라인 게임 915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27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와 리니지2 IP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 원, 아시아 692억 원, 북미/유럽 366억 원이다. 해외 매출(로열티 매출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IP 기반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 ‘TL(THRONE AND LIBERTY)’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 & 소울 2’의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를 준비 중이다.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이익 257억원…전년比 68%↓

올해 ‘배틀크러쉬-프로젝트 BSS’ 등 신작 글로벌 출시 예정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5.10 09:11 의견 0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2024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5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68%, 127%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68%, 50% 줄었다.

영업 비용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분기 대비 83% 감소한 69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494억 원, PC온라인 게임 915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27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와 리니지2 IP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594억 원, 아시아 692억 원, 북미/유럽 366억 원이다. 해외 매출(로열티 매출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IP 기반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지속 추진한다. ‘TL(THRONE AND LIBERTY)’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 & 소울 2’의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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